글/ 서양인 파룬궁 수련자
[밍후이왕] 최근에 열린 밍후이왕 팀 법회에서 가장 인상이 깊었던 부분은 우리에게 이 항목을 잘하려는 마음만 있으면 사부님과 뭇 신들이 도와주신다는 것이다. 우리가 이 항목을 하게 된 것도 사실 모두 신이 배치한 것이었다. 우리가 이 항목과 자신 수련에 대한 약속만 실행하면 각종 기회와 대문이 모두 우리 앞에 열릴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이 항목을 더 잘할 수 있겠는가?
밍후이왕 법회가 끝난 후 총협조인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협조인은 우리에게 직면한 가장 큰 도전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나는 ‘우리’, 그리고 우리가 이 항목에 가져온 집착이라고 말하고 싶었다.
당시 머릿속에 가장 먼저 떠오른 건 안일한 마음이었다. 매일 퇴근하고 집에 돌아온 후 우선 ‘텔레그램’ 계정과 ‘페이스북’에 올라온 게시물, 그리고 친구들이 남긴 댓글부터 확인했다. 재빨리 확인한 후 끄겠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늘 많은 시간을 여기에 소모하곤 했다. 식사할 때는 유튜브에서 짧은 동영상을 시청했는데 비록 내용이 모두 수련생이 제작한 것이라 해도 여전히 여기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했다.
밍후이왕 협조인의 말에서 나는 몇 년 전 다른 나라에 갔을 때 만난 다른 협조인이 생각났다. 그건 아주 오래전의 일이라 일부 세부적인 부분은 잘 기억나지 않는다. 당시 한 협조인이 우리를 그녀 집에 초대해 법공부를 하고, 일부 진상 알리기 업무를 토론하자고 했다. 우리가 그녀 집에 갔을 때 그 협조인은 분주히 애들 밥을 준비하고 있었고, 우리를 보자 환영한다고 했다. 연달아 다른 수련생들이 도착하자 그녀는 수련생들과 함께 일을 의논하기 시작했다. 당시 신 수련생에 가까웠던 나는 그녀가 가정과 수련생, 그리고 항목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모습을 보고 몹시 감탄했다. 그녀와 비교해보면서 나는 우리 밍후이왕 항목이 앞으로 추진하는 걸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이 우리 각자의 집착이라고 생각했다.
법회가 끝난 후 밍후이왕 협조인은 “법회가 여러분이 법에서 제고할 수 있도록 북돋아 주길 바랍니다. 물론 며칠만 지속하는 그런 열의는 아니길 바라고요”라고 말했다. 듣고 나서 나는 웃었다. 웃은 이유는 내가 법회나 항목 회의에 참여하면 보통 이러했기 때문이다. 법회가 금방 끝난 후에는 크게 고무적이었지만 며칠도 안 돼 다시 시들해졌다.
또한, 항목에서 언급한 보안에 관한 알림 메일이 생각났다. ‘항목의 전반적인 보안은 보안 의식이 가장 취약한 팀원에게 달렸다.’
이 메일은 나도 일깨워줬는데 나 역시 항목의 일원이기 때문이다. 내 수련상태가 자신의 능력, 그리고 내가 밍후이왕을 위해 얼마나 공헌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또한, 나의 수련상태는 항목의 전반 상태와 우리가 하나의 정체가 되어 앞으로 돌파할 수 있는지에도 영향 준다.
법회를 조직하고, 구체적인 법회 협조와 운영에 참여한 수련생들께 감사드린다.
원문발표: 2021년 7월 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발표: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7/8/42788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