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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관련 수련생에게 드리는 몇 마디 말’을 읽고 느낀 점을 교류 (1)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며칠 전 밍후이왕 글 ‘기술 관련 수련생에게 드리는 몇 마디 말’을 읽고 감동해 여러분과 내 일부 심득과 인식을 교류하려 한다.

우선 교류하려는 문제는 ‘기술 수련생’에 대한 호칭이다.

무엇이 ‘기술 수련생’인가? 20여 년간 정법수련 과정에서 수련생 문장에서 말한 것과 같다. ‘수많은 엄동설한에 밤낮없이, 남들은 다 휴식하고 삶을 즐겨도 그들은 중생구도를 위해 바삐 보냈다. 때로는 끼니도 잊고 날마다 잠도 아주 적게 잔다. 인쇄, 제본, 기계수리 등등 기계 앞에만 앉으면 어느새 하루가 지나갔다.’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기술 수련생’은 어떻게 ‘기술 수련생’으로 됐는가?

사부님 설법에서 나 개인의 이해는 애초 우리가 세상에 내려오는 과정에서 누가 기술 수련생이 되고 누가 전단지를 배포하는 수련생이 되는지에 대한 명확한 선택은 없었다. 우리 많은 수련생은 더욱 많은 사람을 위해 대가를 치를 것을 선택했고, 자신이 기술을 배워 법을 실증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이렇게 사부님의 가지(加持) 아래, 정념에 의지해 기술 방식으로 법을 실증하는 것을 완성했고 이로 ‘기술 수련생’이 됐다.

사부님께서 우리 중국 수련생의 자료점에 대해 ‘도처에서 꽃을 피우라’고 요구하셨다. 가슴에 손을 대고 말하면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중국 수련생이 독립적으로 이러한 꽃을 피울 수 있었는가? 얼마나 많은 자료점에서 컴퓨터, 프린터, 핸드폰 진상 알리기, 진상 공유기, 위성 안테나 등 항목을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는가? 우리 매 대법제자가 법을 실증함에 사용했던 도구는 우리의 법기(法器)다. 우리는 반복적으로 기술 수련생의 도움을 받아 수리하는데, 곧 신이 되려는 얼마나 많은 대법제자가 자신의 법기를 다른 신의 수리에 의지하고 있는가?

수련생은 모두 ‘사람마다 자료점’이 돼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20년 지난 후 지금 여전히 적지 않은 수련생은 ‘기다리고, 의지하고, 바라는’ 상태에 처해 있다. 지금 얼마나 많은 수련생이 사부님의 신경문, ‘밍후이주간’을 기다리고 있는가? 진정으로 자신의 길을 걸어 나오지 못한 것이다. 일부 수련생은 스스로 자신의 자료점을 만들었지만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데, 밍후이왕에 접속해 주간을 인쇄하면 아주 기뻐한다. 그러나 문제가 생기면 기술 수련생의 도움을 받아야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기술에 대해 말하자면, 밍후이왕의 천지행 포럼에는 컴퓨터, 핸드폰, 프린터 등 각 방면의 기술 자료가 완비되어 있다. 무엇이든 다 있다. 수련생들이 만든 교육과정은 아주 상세하고 명료하다. 조롱박에 따라 바가지를 그리면 된다. 하지만 어떤 수련생은 인내심이 없고 일일이 대조하며 배우기 싫어한다. 혹은 고난을 두려워하는 마음이 존재한다. 배우는 과정에서 좌절을 당하면 포기하고 교육과정에 따라 자신이 어디에서 잘못했는지 엄격히 대조해 보지 않는다. 복잡한 기술은 배우는 사람이 없고 기술 수련생에게 의지한다. 또 기술 수련생에게 ‘무조건 협조’해야 한다고 요구하는데 어떤 기술 수련생은 체면 때문에 거절하지 못하고 분명히 옳지 않다고 느끼지만 똑똑히 말할 수 없었다. 묵묵히 다른 수련생을 도와 수리를 해준다. 어떤 수련생은 ‘협조’에서 잘못 깨달아서 기술 수련생이 도와주지 않으면 협조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또 어떤 수련생은 나이가 많고, 영어도 할 줄 모르며, 컴퓨터 기초도 없고, 가정에서 허락하지 않으며, 직장이 바쁘고, 시간이 없으며, 경제 조건이 안 된다고 한다. 자신의 무엇이든 모두 남에게 의지하려는 구실로 삼는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만약 대법제자가 잘하지 못하고 자신에 대한 수련의 표준을 낮춘다면, 그러한 낡은 고층 생명들, 층층 층층의 그러한 무량무계(無量無計)한 신(神)들, 그러한 무수한 왕들이 모두 이처럼 한다면, 여러분 생각해보라. 그건 정법에 대해 얼마나 큰 어려움을 조성하겠는가? 깨끗이 제거하는 중에 그러한 신들과 왕들이 해체되고 동시에 그것들이 관할하는 범위 내의 무량무계한 중생들이 모두 구도 받을 수 없게 된다. 만약 천체 전반이 모두 이러하다면 모두 구도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정법과 대법제자들이 부딪힌 어려움으로서 세상에 반영되면 각종 번거로움으로 된다.”[1]

얼마나 되는 수련생이 자신의 컴퓨터와 프린터가 문제가 생기면 자신이 제고할 기회가 왔다고 생각하고 진정으로 안으로 자신을 찾는가? 구세력의 배치를 승인하지 말아야 하고 높은 표준으로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하며, 법의 높은 표준으로 자신이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하는 길을 하나하나 개척해야 한다.

얼마나 되는 수련생이 자신의 컴퓨터와 프린터가 문제가 생길 때 즉시 기술 수련생을 찾으려고만 생각하고 자신이 제고해야 할 기회를 기술 수련생에게 수련하게 했는가?

나는 자주 일부 수련생에게 농담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수련의 ‘수(修)’와 ‘컴퓨터와 프린터를 수리하다’의 ‘수(修)’가 같은지 알까요?” 남을 찾아 기계를 수리할 때 중국어에는 이런 한마디 말이 있다. “기계를 수리해주세요[修修機器].” 본래 자신이 수련할 좋은 기회지만 ‘남에게 수리[修修]하게 하고’ ‘기술 수련생에게 수리[修修]하게 한다’. 이렇게 ‘수(修) 자’가 중복되는 것[修修]은 신전문화(神傳文化)의 절대적인 배치가 아닌가?

몇 년 전 수련생 A를 자주 접촉했다. 이 언니는 아주 좋고 1999년 7.20 중공 사당의 박해 이후 여러 차례 박해를 받았다. 중공 사당의 지속적인 박해를 피하기 위해 A는 가족을 떠났고 자기가 좋아하는 직장을 떠나 떠돌이 생활을 하며 법을 실증하며 생활했다. 한번은 구치소에서 57일간 단식하고 정념으로 뛰쳐나오는 등 비범한 의지를 보여줬다. 세인에게 파룬따파는 무엇이고 파룬궁수련생이 무고하게 박해당하는 것을 알리기 위해, 더욱 많은 중생을 구하기 위해 A는 기술을 배우는 것을 선택했고 협조 일을 선택해 대법을 실증하는 길을 걸었다.

10여 년간 떠돌이 생활을 하면서 A는 수백만 인구를 가진 도시와 주변 현 지역의 기술 작업을 담당했다. 매일 쉬지 않고 각 자료점에 다녔고 컴퓨터를 수리하고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프린터를 수리했다. A는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했고 수련생이 법을 실증하러 가져온 돈을 자신의 돈으로 사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매일 바쁘게 각지 자료점에 대가를 치러 A는 경제력이 없었다. 매일 자신의 아버지(수련생)가 준 돈을 생활비로 쓴다. 아침에 일어나 옥수수 뻥튀기를 먹고 물 몇 모금을 먹으며 수련생에게 기계를 수리해주러 간다.

어느 한 해 명절에 A는 우리 아이에게 뻥튀기 하나를 선물로 사줬다. 나와 남편은 그녀가 간 후 모두 눈물을 흘렸다. A는 기계를 수리하는 과정에서 거의 다른 수련생을 방해하지 않으려고 수련생 집에서 밥을 먹는 일이 적은데 남을 위해 생각하는 경지를 보여줬다.

A와 접촉한 시간이 많아진 후 교류를 통해 A가 법공부가 적고 연공도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 차례 그녀에게 지금 상태를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수리를 위주로 하지 말고 수련생에게 가르치는 것을 위주로 해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그녀는 내성적인 성격이라 잘 표현하지 못하고 또 약간 자기중심적이라 시종 어떻게 해야 할지 깨닫지 못했다.

A가 불법 체포되기 며칠 전 나는 그녀를 만났다. 나는 또 그녀에게 너무 맹목적으로 바쁘면 안 된다고 말했다. 현재 상태를 개변하고 법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에게 지금 ‘논어’를 다 외웠냐고 묻자 그녀는 두 단락을 외웠다고 했다. 나는 ‘논어’ 발표 시간이 이렇게 오래됐는데 아직도 외우지 못했냐고 말했다. 그녀는 이번에 좀 바쁜 일이 지나면 신경을 써서 외우겠다고 했다. 하지만 당시 만남이 인간세상에서 우리의 영원한 이별이 될지 몰랐다!

며칠 후 사악에게 체포된 A는 박해당했고 전전하다가 사악한 모 감옥으로 이송돼 또 박해를 당했다. 2년간의 잔혹한 박해 끝에 A는 세상을 떠났다.

매번 A를 생각하면 그녀의 미소, 고귀한 품성, 강인한 의지가 눈앞에 떠오른다. 이는 피의 교훈이고 생명의 대가이며, 법을 실증하는 과정에서 손해도 크다. 우리는 모두 안으로 찾는 것을 배웠고 미래에 이와 같은 손해와 대가가 발생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수련생 B오빠는 사유가 민첩하고 행동이 신속해 그들 지역의 기술 주력이다. 컴퓨터와 프린터에 모두 정통해 몇 년간 그들 지역의 ‘작은 꽃’들을 수리했다. 몇 개월 전 한 수련생이 그가 모 큰 병원에서 암 말기 확진을 받았는데 다른 곳으로 전이됐고 수술 후에 집에 돌아가서도 상황이 좋지 않았는데 그의 아내 수련생도 방법이 없어 한다고 전했다. 나는 그를 보러 B의 집에 갔다. 그리고 그를 우리 집에 데려와 한동안 거주하게 하려 했다.

그를 보니 체중이 80kg 되던 그가 병마에 시달려 50kg밖에 되지 않았다. 얼굴도 누렇고 몸은 여위었으며 표정은 고통에 일그러졌다. B는 나를 보고 어찌할 방법이 없다며 웃었다. 수련생 아내가 말했다. “우리 남편이 이 정도가 돼도 대다수 현지 수련생에게 감히 알리지 못했어요. 현지 수련생에게 영향을 줄까 봐 두려워 알리지 못했어요. 남편은 현지에서 기둥인데 그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많은 수련생의 신념도 좌절당해요. 여러분이 와서 좋아요. 지금 그는 법공부와 연공도 따라가지 못하고 다른 사람을 마음에 안 들어 하고 다른 사람과 단체 법공부도 하지 않아요. 당신이 그를 데려가요.”

나는 B를 우리 집에 데려왔다. 우리는 매일 법공부를 하는 외에 대량으로 교류했다. 교류에서 그는 현지 몇몇 기술 수련생을 언급하며 대다수 기술 수련생이 다른 도시에 돈을 벌러 갔다고 했다. 그는 현지의 법 실증 일을 고려해 자료점을 유지했고 다른 사람과 같이 다른 곳에 가서 돈을 벌지 않았다. 하지만 몇 년간 그의 아내 수련생, 어머니 수련생이 정진하지 않아 가정에 좋은 정체적인 수련 환경이 없었다. 그의 아내 수련생은 그에게 나가서 돈을 벌라고 핍박하거나 많이 벌지 못하면 양로보험료만 벌어도 괜찮다고 했다. 그는 방법이 없어 현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하지만 현지 임금이 너무 낮아 매월 1000위안밖에 벌 수 없었고 아침 일찍 가고 저녁 늦게 돌아와야 했다.

그도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을 알고 있지만 너무 바빠서 매일 법공부, 연공을 따라가지 못했다. 매일 일하고 집에 돌아오면 진상자료와 수리하는 일을 해야 했다. 그의 어머니와 아내 수련생은 돈 때문에 서로 암투했다. 그는 가정 갈등과 수련 상태를 해결하지 못했고 몇 년간 마음이 지치고 아내에게 원망이 컸다. 2년 전 병업 상태가 나타났지만 체면 때문에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았다. 자신이 스스로 버틸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결국 갈수록 심해졌고 마지막에는 병원에 가게 됐다.

며칠 간의 단체 법공부와 교류, 발정념을 통해서도 그는 “지금은 깨달았지만 이미 늦었어요”라고 했다. 그는 법공부를 한 지 얼마 후 침대에 넘어지거나 연공도 견지하지 못했고, 제2장 공법을 할 때 견지하지 못하고 도망갔다. 대량으로 교류한 후에도 명확한 개변이 없었고 보름이 지나자 집으로 돌아가겠다고 해서 나도 할 수 없이 그를 집에 데려다줬다. 얼마 전 한 수련생이 편지에서 B가 사망했다고 전했다.

C수련생 언니는 협조인이고 기술 수련생이다. 수련생 말에 의하면 그녀의 진(鎮)에는 수백 명 대법제자가 있다고 한다. C는 몇 년간 자료점을 만들었고 현지 수련생에게 신경문, ‘밍후이주간’과 각종 배포용 자료를 제공했다. 몇 년 전 한 수련생이 C에게 심각한 병업 상태가 나타났다고 말했다. 복부에 큰 혹이 생겼는데 고통스러워 참기 어려웠다. 모두들 그녀를 도와 발정념을 했다. 현지 두 명의 수련생은 그녀 집에서 그녀가 안으로 찾도록 도왔다. 우리가 가자 현지 수련생이 말했다. “우리는 그녀와 함께 오랫동안 찾았어요. 그녀는 아직 가족과 정의 관을 넘지 못했어요. 그녀는 정념을 더 강화해야 해요. 만약 넘기지 못하면 병원에 가야 할까요?”

몇 마디 교류한 후 나는 현지의 두 수련생에게 물었다. “그녀의 현 상태를 보고 여러분은 안으로 찾으셨나요? 만약 그녀가 정말로 사악에 박해로 쓰러지면 여러분은 신경문과 ‘밍후이주간’을 가지러 어디로 가야 하나요? 그녀는 몇 년간 사심 없이 여러분을 위해 오랫동안 봉사했어요. 여러분은 마땅히 스스로 인터넷에 접속하고 스스로 인쇄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그녀들은 그때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또 C와 교류했는데 그녀는 평소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해 큰 잘못은 없다고 말했다. 왜 이런 큰 관이 생겼는지 자신도 모르겠다며 매우 곤혹스러워했다. 나는 말했다. “이 문제를 저는 이렇게 봐요. 개인 수련을 강화하는 외에 우리는 우리 지역의 정체적인 상황을 봐야 해요. 몇 년간 우리 지역 수련생이 정체에서 제고했는지 아니면 몇 년 전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지 생각해야 해요.”

그녀들은 내 말을 듣고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었고 현재 곤경을 어떻게 돌파해야 할지 몰랐다. 우리가 간 후 C는 병업의 고통을 참기 어려워 결국 병원에 가서 수술했다. 수술은 곤경을 잠시 해결해줬지만 그녀들의 상태는 여전했다.

수련생 D는 무던하고 정직하며 낙관적이고 평소 늘 싱글벙글하다. 1999년 ‘7.20’ 이후 법을 실증하기 위해 자료를 만들었다. 그와 아내 수련생은 나쁜 사람의 모함으로 불법적으로 몇 년 형을 선고받았다. 감옥에서 나온 후 집은 이미 무너졌고 돈이 한 푼도 없어 떠돌이 생활을 해야 했다. 그러나 그는 정념이 충족했고 프린터 수리 기술을 배웠다. 몇 년간 모 큰 도시와 주변 각 자료점에 프린터를 수리해주고 기술에서 열심히 연구하고 여러 차례 천지행 포럼에 자신의 기술체득 교육과정을 발표했다. 대량의 시간을 자료점 기계 수리에 사용했다. 생활은 아르바이트로 돈을 조금 벌어 유지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런 수련생은 사당(邪黨)의 불법적인 ‘제로화’ 행동에서 교란을 받았다.

수련생 E는 침착하고 말이 적다. 몇 년간 각 자료점의 시스템을 설치하고 그들 지역의 주요 기술 수련생이다. 다수 수련생의 수십 개 자료점의 컴퓨터 수리를 책임졌다. 몇 년간 사악에 여러 차례 모함과 박해를 당했지만 매번 사악의 소굴에서 나온 후에도 기가 죽지 않고 계속 기술 작업을 했다. 하지만 그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는 가족이 폭언을 하는 등 압력이 커서 그는 한동안 수련을 포기했다. 나중에 아이가 불치병에 걸려 치료에 집안의 모든 적금을 사용해야 했다. 정말로 엎친 데 덮친 격이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책임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현지 대다수 자료점의 컴퓨터 수리를 하고 있다.

수련생 F는 2006년에 법을 얻은 후 아주 정진해 재빨리 정법시기 대법제자 대열에 들어서 가정 자료점을 개설했다. 나중에 프린터 수리 기술을 배웠고 현지 수백 개 자료점의 프린터 수리를 담당했다. 본래 그는 화물차를 구매해 다른 사람에 화물을 운송하는 것으로 생활을 유지하려 했다. 하지만 수십 년간 수련생의 기계를 수리하기 위해 아침저녁으로 바쁘다 보니 시간이 없어 사업을 할 수 없었다. 그러므로 경제력이 없고 아버지(수련생)의 적은 퇴직금으로 생활을 유지했다. 한번은 그가 나와 교류했다. 그는 어떻게 프린터 수리를 배웠는지에 대해 말했다. “저는 수련생이 우리 집에 와서 기계를 수리하는 것이 너무 쉽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매번 다른 수련생을 번거롭게 하면 안 되고 그들의 많은 시간을 점유하면 안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므로 스스로 배우기 시작했어요. 그때 많은 수련생의 기계를 수리해줄 것이라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결국 그 후 자신의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남의 문제도 해결해 줄 수 있게 됐어요.” 나는 그에게 물었다. “지금 당신은 화물차를 구매하고도 돈을 벌지 못하는데 어떻게 생각해요?” 그는 말했다. “그렇게 많은 수련생의 자료점 기계가 수리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보면 돈을 적게 벌어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수련생 G는 대학을 졸업했고 2013년 법을 얻었다. 법을 얻은 후 얼마 후 가정 자료점을 개설해 컴퓨터 기술과 프린터 수리 기술을 배웠고 현지 기술 수련생 중 주력이 됐다. A가 박해당해 사망한 후 그녀는 A의 많은 자료점 컴퓨터 수리 작업을 담당했다. 그러므로 줄곧 일을 해 돈을 벌지 않았다. 하지만 가정에서 진상을 알리는 일은 줄곧 순조롭지 않았다. 남편은 그녀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했고 여러 차례 이혼 위기에 처했다. 1년 전 남편은 그녀를 협박해 다른 도시에서 생활하자고 했다. 이혼을 피하기 위해 그녀는 자신이 익숙한 도시와 이전에 대가를 치른 자료점을 떠났다. 그녀는 이 일 때문에 마음속으로 줄곧 슬퍼하고 있다.

‘기술 관련 수련생에게 드리는 몇 마디 말’에서 말한 것처럼 “내가 몇 년간 가장 괴로웠던 것은 수련생이 한 명 한 명 박해당하고 납치당하며, 심지어 사망한 것이다. 그런 고통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사실 이것만 아니다. 사악의 감옥에서 박해당해 사망하든, 구세력에 배치한 병마에 생명을 잃든, 아니면 사악에 끊임없이 소란과 박해를 당하든, 사악이 협박해 떠돌이 생활을 하든, 사악이 배치한 경제적 박해를 받든, 사악이 배치한 가정 박해를 받든 그들은 모두 위대하다! 그들은 모두 대단하다! 그런데 왜 사악의 박해가 발생했는가? 우리는 왜 그들이 틈을 타게 했는가? 물론 사람마다 개인 수련에서 부족한 원인이 있다. 하지만 더욱 큰 것은 우리가 정체(整體)적인 과정에서, 우리 매 사람의 정체적인 수련에서 누락과 부족한 점이 있어 기술 수련생과 협조인 수련생의 박해를 가중시키지 않았을까? 이것은 우리가 깊이 생각할 필요가 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11-20년 설법’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현재 인식을 대표하므로 수련생들이 서로 교류하여 ‘비학비수(比學比修)’하시기 바란다.]

(계속)

 

원문발표: 2021년 6월 1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6/16/42702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