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휴대전화 감시·통제 사례(계속)

휴대폰 안전을 다시 말하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밍후이왕에서 휴대전화 안전 문제를 누차 강조했으나, 일부 수련생은 여전히 주의하지 않고, 많은 핑계를 대고 있다. 아래에 휴대전화 감시·통제가 가능한 일부 상황을 보충한다.

1. 법공부, 연공 시에 휴대전화를 옆에 두어 박해 초래

한 여자 수련생은 자료를 만드는 사람인데, 단체 법공부를 할 때, 휴대전화를 옆에 둔다. 가족 수련생이 여러 차례 충고해도 듣지 않고 이렇게 말했다. “만약 어떤 사람이 도청한다면 도청자도 법을 듣고 구도 받을 수 있어요.” 그녀는 후에 납치당했고, 한꺼번에 자료점 여섯 곳이 영향을 받았는데(자료점에는 핫라인이 없다), 아주 오랫동안 감시당한 것 같았다. 그녀는 불법 판결로 7년형을 선고받았다.

18년 전, 우리 지역의 유일한 대형 자료점이 파괴됐을 때도 휴대전화를 통한 감시로 위치가 드러났다. 사고 발생 전, 어느 날 자료점을 책임진 수련생이 거리로 나갔을 때, 신호감시 차량이 배회하는 것을 보고도 주의하지 않았다. 얼마 후, 자료점 휴대전화가 울려 수련생이 받으니 상대방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는데, 여전히 주의하지 않았다. 곧이어 자료점이 파괴됐고, 여러 수련생이 납치당했다. 그 사고로 큰 경제적 손실과 인적 손실을 보았다. 한 수련생은 박해로 사망했고, 자료점 책임자 수련생은 검은 소굴에서 박해로 불구가 되었다. 자료점의 다른 수련생은 불법 판결을 통해 각각 3년, 5년, 12년 형을 선고받았다.

2. 자료 배포 시에 휴대전화(구형 포함)를 소지해 박해 초래

이웃 현(縣)의 한 여성 협조인은 어느 날 저녁, 수련생 몇 명과 함께 시골에 가서 자료를 배포했다. 차를 운전해 반쯤 갔을 때 휴대전화(구형)가 울렸다. 그녀가 전화를 받았을 때, 상대방이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주의하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갔다. 목적지에 도착해 자료 배포를 시작하자마자 경찰이 왔고, 속인 운전사를 제외한 전원이 납치당했다. 시간이 흐르고 나서야 그 협조인의 휴대전화가 1년 넘게 감시받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협조인은 중형 판결을 받았다.

3. 휴대전화를 소지하고 다른 수련생 집의 안테나를 점검하다 감청당해

2년 전, 내가 한 젊은 여자 수련생의 집에 가니 마침 부부 수련생이 그녀의 집에서 NTD 신호를 점검하고 있었다. 당시 반나절이나 조정해도 신호가 잡히지 않자 남자 수련생이 기술을 가진 다른 남자 수련생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청했다. 그 전화는 여자 수련생의 집에서 걸지 않고 밖으로 나가서 걸었다. 당시 나는 남자 수련생에게 물었다. “왜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어요?” 그 수련생의 대답은 대략 이랬다. “어쩔 수 없어요. 가끔 시골에 가는데, 휴대전화를 안 쓰면 연락이 안 돼요.”

몇 달 후, 노년 여자 수련생 한 명이 그 남자 수련생에게 차를 몰고 시골로 와서 다른 수련생의 NTD 수신 장비를 설치해 달라고 부탁했다. 마을에 도착한 후, 국보 경찰이 지방 파출소 경찰과 함께 그 노년 여자 수련생과 남자 수련생, NTD를 설치하려던 수련생을 납치했다. 국보 경찰은 또 그 남자 수련생의 집에서 가산을 약탈했고, 집에서 법공부를 하고 있던 아내 수련생도 납치했다. 다시 그를 도와 NTD 장비를 조절하던 남자 수련생의 집에 가서 수련생을 협박해 연공하지 않겠다는 보증서에 서명을 받았다.

늘 그 남자 수련생의 집을 방문하던 다른 수련생 몇 명도 납치를 당했다.

나중에 듣기로는 그 남자 수련생의 전화가 국보 경찰에 의해 감청당했고, 차가 움직이기만 하면 국보 경찰이 뒤따랐다고 했다. 그가 살던 곳 엘리베이터 안의 CCTV는 국보 경찰의 휴대전화와 연결되어 남자 수련생의 집에 누가 오는지 낱낱이 노출되었다.

4. 부부 수련생이 전화로 무엇이든 말해서 감시자에게 풍부한 정보 제공

5~6년 전, 나는 다른 수련생의 집에서 한 농촌 수련생을 만났다. 우리가 잠시 이야기를 나누는데, 남자 수련생의 전화가 울렸다. 그의 아내 수련생이 시골에서 건 전화였다. 아내는 전화로 남편 수련생에게 말했다. “○○가 큰 접시(NTD 위성수신 안테나)를 설치하려 하는데, 언제 올 수 있나요?”

나는 남자 수련생에게 말했다. “두 분은 전화로 뭐든 다 말하나요?” 부부 수련생이 통화할 때도 주의해야 하며, 뭐든 말해서는 안 된다. 부부 수련생이 집에 있을 때도 주의하여 휴대전화를 잘 두어야 한다.

5. 은어를 써도 경찰은 해독 가능

한 수련생은 충고를 듣지 않고 SNS를 했는데, 그 이유는 휴대전화로 명확하게 말하지 않고 은어를 쓴다는 것이었다. 이웃 수련생이 나에게 어떤 일을 이야기해주었다. 그녀는 몇 년 전인 이천몇 년도에 성(省)의 여자 노교소에서 불법 노동교양을 받고 있을 때, 타지의 여자 수련생 한 명을 만났다고 했다. 그 외지 여자 수련생은 자신이 납치를 당할 때, 경찰이 전화 녹음을 들려주었다며, 자신이 전화로 말한 은어를 경찰이 모두 해독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6. 차폐 주머니가 100%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

어떤 수련생은 몇 년 전부터 라면 봉지를 차폐 팩이라고 쓴다. 모든 라면 봉지는 아니고, 안쪽에 은박지 같은 것이 있는 봉지다.

또 손가방 형태의 차폐 주머니도 있는데, 8위안 정도이며, 우리 지역에서 널리 퍼진 적이 있다. 나도 하나를 샀지만, 현재는 쓰지 않는다.

몇 년 전, 내 주변의 수련생이 인터넷에서 구리선으로 만든 차폐 주머니를 샀는데 50위안 정도였다. 그도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다.

이전에는 수련생들이 그런 차폐 주머니를 신뢰했는데, 이유는 휴대전화를 넣어두면 다른 휴대전화로 그 휴대전화에 전화를 걸어도 연결되지 않고, 신호가 없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주머니에 의해 차단된다고 여겼다.

개인적으로는 적절치 않다고 생각하며, 이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시험해 보고 효과가 있다고 여기는 것이다. 그러나 경찰 측의 전문적인 감청설비를 이용한 것은 전혀 아니다. 더구나 현재 기술 수준이 날로 향상되어 경찰의 감청설비가 얼마나 개선됐는지, 소프트웨어도 얼마나 업그레이드됐는지 모른다.

7. 진상 전화는 집이나 직장에서 걸면 안 돼

노년 여자 수련생 한 명은 불법 판결로 수년에 달하는 형을 받았고, 박해로 허리를 펴지 못하고 잘 걷지를 못했다. 검은 소굴에서 나온 후, 거리에 나가 대면해서 진상을 알릴 수 없었으므로 여러 해 동안 집에서 전화로 진상을 알렸다. 그 몇 년 동안 우리 지역 환경도 크게 수월해졌다. 당시 그 수련생은 자료도 만들었다. 그 여자 수련생은 작년 겨울에 납치되어 현재까지 감옥에 불법적으로 감금되어 있다.

8. 휴대전화 하나로 밍후이왕과 속인 홈페이지를 번갈아 접속하면 안 돼

주변의 또 한 여자 수련생은 평소 늘 휴대전화를 손에 들고 있다. 그녀는 다른 수련생에게 그 휴대전화가 전용 휴대전화며, 전화 카드가 없어 아주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가끔 집에서 그 휴대전화로 밍후이왕에 접속하며, 때로는 직장에서 그 휴대전화로 밍후이왕에 접속한다. 일이 한가하면 그 휴대전화로 법공부를 한다. (휴대전화에 사부님의 저서가 들어 있다) 가끔 다른 수련생과 아주 민감한 이야기를 할 때도 그 휴대전화에 대해서는 방비하지 않는다.

한번은 그녀가 다른 수련생에게 말하기를 낮에 심성을 지키지 않아 그 휴대전화로 속인 홈페이지에 접속했다고 했다. 그 수련생이 듣고는 크게 놀라워하며 애초에 그 휴대전화로도 속인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었다면 너무나 위험하다고 했다.

속인 사이트에 접속하면 그 휴대전화로 어떤 사이트에 접속했는지가 감지될 수 있고, 그 휴대전화에 들어있는 대법 내용도 감지될 수 있으며, 휴대전화로 접속한 장소(집, 직장 등)도 노출될 수 있다. 인터넷에 접속할 여건이 안될 때, 주위에서 들리는 일부 민감한 내용이 기록될 수 있고, 인터넷 접속 여건이 됐을 때, 휴대전화가 자동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민감한 내용을 전송할 수 있다. 두렵지 않은가?

그래서 수련생들은 앞으로 휴대전화를 들고 있는 사람을 만나면 무슨 전용 휴대전화든, 법공부 용이라고 하든, 발정념 용이라고 하든, 연공할 때만 쓴다고 하든… 반드시 신중히 대해야 한다.

9. 전용 휴대전화에 속인 앱을 깔면 안 돼

어떤 수련생이 쓰는 전용 휴대전화에는 기술을 가진 수련생이 만든 전용 시스템이 들어있고, 속인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는다. 그러나 편의를 위해 몰래 만능열쇠 등 속인의 앱을 설치하는데, 이는 안전상 커다란 허점이 된다. 속인 앱에는 백도어가 있고, 안전상 결함이 있다.

10. 생활용 휴대전화에는 속인 앱을 될수록 적게 설치

어떤 수련생은 휴대전화에서 위챗과 텐센트는 지웠지만, 늘 타오바오, 알리페이 등 앱을 이용한다. 이렇게 말하자. 속인 앱은 대부분 불안전하며, 모두 안전 문제를 가지고 있다. 중국에서 일반인에게 큰 인기를 끄는 앱인 틱톡, 콰이, 훠산샤오스핀, 온라인 게임 등등과 위챗, 텐센트는 같은 성질의 것이다.

어떤 수련생은 그에게 A 앱이 안전하지 않다고 알려주면 B 앱을 이용하고, B 앱이 안전하지 않다고 알려주면 C 앱을 이용한다…. 그에게 모든 속인 앱이 안전하지 않다고 알려주면 그래도 스스로 핑계를 찾아 사용한다. 속인 중의 한마디 말이 생각난다. “자는 척하는 사람은 영원히 깨울 수 없다.”

11. 납치당한 후 돌려받은 휴대전화는 쓸 수 없다

어떤 수련생은 납치를 당했다 돌아온 후, 사악으로부터 휴대전화를 돌려받았다. 그런 휴대전화는 절대 다시 쓰면 안 된다. 사악이 휴대전화에 잔꾀를 부렸을 가능성이 매우 크고, 추적 프로그램(몰래 설치해 겉으로는 보이지 않음)을 설치하거나, 휴대전화 하드웨어의 보이지 않는 곳에 추적 칩을 심었을 수 있다. 이런 휴대전화는 집에 두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12. 유선전화도 안전에 주의해야!

우리 지역의 젊은 여자 수련생 한 명은 납치를 당해 불법 판결을 받았는데, 나온 후에 만나서 납치당했을 때의 정황을 들었다. 그녀는 당시 경찰 한 무리가 속임수로 문을 열게 했고, 들어온 후에는 서류 한 장을 들고 있었는데, 서류에는 그녀 집의 상세한 주소가 적혀 있었다고 했다. ○ 주거단지에 몇 개 동, 몇 개 현관, 몇 개 방이 있는지와 그녀의 아명까지 있었다고 했다. 그에 앞서 노년 여자 수련생 한 명이 그녀 집의 유선전화로 전화를 걸었다. (그녀의 아명을 불렀음) 그녀는 검은 소굴에서 돌아온 후, 유선전화를 끊었다.

13. 수련하지 않는 가족이 NTD를 볼 때도 휴대전화 안전에 주의해야!

집안의 수련하지 않는 속인이 NTD TV를 즐겨 보지만, 속인에게는 휴대전화를 몸에서 떼지 않는 습관이 있는데, 이것이 문제를 일으킨다. NTD를 보는 시간이 길어지면 신변의 휴대전화로 대부분 감지되어 경보를 보낸다. 나아가 휴대전화는 집안의 와이파이와 연결된 것으로, 주소까지 노출된다.

14. 가족에게 텔레비전으로 민감한 내용을 보여줄 때도 안전에 주의

한 여자 수련생은 집에 있던 오래된 텔레비전(몸체가 두꺼운 형태)을 쓰지 않게 되었다. 가족이 새 텔레비전을 샀는데, 초대형으로 USB 단자가 있고, USB 메모리를 끼우면 영상을 볼 수 있어 구 텔레비전처럼 DVD 플레이어가 필요치 않았다. 또 인터넷 연결이 되었다. 작년 전염병 기간에 여자 수련생은 이 텔레비전에 USB 메모리를 끼워 가족들에게 사부님 설법 영상을 보여주고, 진상 단편 영상도 보여주었다. 어느 날, 텔레비전에 말풍선 하나가 떠올랐는데, 이 내용을 고발하겠느냐는 것이었다. 원래는 여자 수련생이 가족에게 이른바 ‘민감한 내용’을 보여줄 때, 텔레비전이 인터넷에 연결되어(휴대전화처럼 텔레비전으로 처음 인터넷에 연결할 때, 사용자 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다음에 텔레비전을 켜면 자동으로 등록된다) 민감한 내용을 자동으로 보고한 것이었다!

민감한 내용을 방영할 때는 인터넷을 끊어도 소용없는데, 왜냐하면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 민감한 내용을 방영하면 텔레비전이 자동으로 기록하고, 인터넷이 연결되기만 하면 보고를 한다. 그 텔레비전을 영원히 연결하지 않아야 한다.

15. 사악의 목소리 채집에 주의

이전에는 경찰이 체포한 용의자의 지문을 채취했는데, 지문은 형사가 사람을 확인하는 유일한 표식이었다. 현재는 한 가지가 늘었는데, 바로 목소리다.

2년 전 납치된 수련생에 의하면 사악은 수련생을 상대로 목소리 표본을 강제로 채집했다. 만약 한 수련생이 목소리 표본을 채집 당했다면 그 표본은 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다. 그 수련생이 휴대전화로 전화를 하면 휴대전화의 번호와 카드를 어떻게 바꾸든지 막론하고 데이터베이스 수색을 거쳐 위치가 곧 드러난다.

지금도 휴대전화 안전에 주의하지 않는 수련생들은 정말 사람들에게 걱정을 끼친다. 우리가 그(그녀)에게 휴대전화 안전을 강조하면 그(그녀)는 농담하면서 우리에게 두려워하는 마음이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만만하게 말한다. “여러 해 동안 늘 이렇게 했지만, 문제가 없었어요.” 지금은 예전과 다르다. 이전에는 문제가 생겼을 때, 모두 개인에게 문제가 생기거나, 하나의 자료점에 문제가 생겼고, 문제가 발생하면 주변 수련생이 즉시 연락을 끊었다. 지난 2년간의 밍후이왕 보도를 보면 수많은 곳이 아주 오랫동안 감시받다 집단 납치(가족까지)를 당했고, 가끔 수십 명이 한꺼번에 납치를 당했다.

휴대전화 안전에 주의하지 않으면 우리가 평소에 누구와 연락을 하는지 사악이 감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사악이 손을 쓰지 않는 것은 우리에게 인자해서가 아니라 대어를 낚기 위해 낚싯줄을 풀고 있다. 그들은 파괴력이 가장 강할 때를 노려 손을 쓰려 한다.

휴대전화 안전에 주의하지 않고, 수구(修口)하지 않으며, 무엇이든 말한다면 여러 형태로 사악에 기밀을 누설하는 것과 같다. 좀 엄중하게 말하면 파괴 작용이 스파이보다 클 것이다. 스파이를 막아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수련생 간에는 경계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휴대전화 안전에 주의하지 않는 수련생은 잘 생각해보시기 바란다!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현재 인식을 대표하므로 수련생들이 서로 교류하여 ‘비학비수(比學比修) 하시기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5월 2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big5.minghui.org/mh/articles/2021/5/26/426211.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