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며칠 전에 사악한 검은 소굴에서 나온 수련생 몇 명과 소통했는데, 여러 명이 상태가 좋지 않고 두려운 마음이 심해 정법 노정에 신속히 합류하지 못하고 있었다. 수련생 몇 명과 수차례 교류해서 원인을 분석했는데 몇 가지 방면이 있었다.
1. 검은 소굴에서 박해를 심하게 받고 장기간 법 공부와 연공을 하지 못했다. 검은 소굴에서도 정념이 충족한 일부 수련생은 법 공부와 연공을 견지할 수 있다. 하지만 정념을 가지 받지 못하면 속인의 마음이 자연히 많아지고 각종 집착심이 다 나오며 수련의 의지가 옅어진다. 이것은 법 공부를 하지 못해 수련에서 정진하지 못한 주요 원인이다.
2. 장기간 검은 소굴에서 죄수와 함께 있다 보니 불량한 환경의 영향을 피할 수 없어 수련자도 갈수록 속인화 된다. 속인의 말이 있다. “주사를 가까이하면 붉어지고 먹을 가까이하면 검어진다.” 장기간 그런 나쁜 환경에서 오염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한 수련생이 말했다. “법에 의해 씻기지 못하면 갈수록 속인처럼 된다.”
3. 사악한 세뇌와 당 문화 독소의 주입은 어려움에 부닥친 수련생을 더욱 의기소침해지게 한다.
나도 여러 차례 박해당했고 사악한 검은 소굴의 그런 박해를 아주 잘 알고 있고 수련인의 신심에 대한 학대에 대해서 깊은 체득이 있다. 처음에 검은 소굴에서 나왔을 때는 자기가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나와 보고는 깜짝 놀랐다. 특히 정법 형세의 추진에서인데, 내 생각은 정법 노정을 따라가지 못했고 다른 수련생과 어울릴 수 없었다. 특히 두려운 마음이 무거웠는데 늘 막연한 두려움이 있고 다시 박해당할 것 같은 느낌이 있었다. 게다가 자격지심이 있어서 수련생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고 친척 친구를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고 사람을 만나면 고개를 들지 못한다. 분명히 강한 두려운 마음이 교란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한동안 법 공부하고 연공하고 장기간 발정념 해서야 비로소 개선됐다. 한번은 장기간 자기 공간장을 청리하는데 털이 수북한 흑곰이 내 몸에서 도망치는 것을 보았다. 그 후로 두려운 마음이 사라졌고 상태가 좋아졌다.
이번에 교류하면서 다들 수련생이 검은 소굴에서 나왔다면 반드시 이런 것을 해야 한다고 인식한 것이 있다.
(1) 법을 많이 배워야 한다. 만약 책이 없으면 가까운 데 사는 수련생에게 책을 모셔달라고 부탁하시라. 근처 법 공부 팀에 합류해서 정해진 시간에 법 공부 팀에서 법 공부하면 가장 좋다. 교란을 배척하고 법 공부를 견지해야 한다.
(2) 아침 연공을 지속해서 안정적으로 해야 하고 나태하면 안 된다.
(3) 수련생을 많이 접촉해야 한다. 자신을 가두면 안 된다. 한 수련생은 감옥에서 나온 지 1년이 됐는데도 책 한 권뿐이고 다른 수련생과 접촉하지 않는데, ‘밍후이주간’과 기타 진상 자료를 보지 못하고 밍후이왕도 접속하지 못한다. 분명히 정법 노정에 따라가지 못하므로 사존께서 하라고 하신 세 가지 일도 잘하지 못한다.
막 검은 소굴에서 나온 수련생이 있다면 다른 수련생이 도와주시기 바란다. 그 수련생들이 어서 대법 책을 모셔갈 수 있게 하고 사상 속에서 곤혹스러워하는 문제를 해결해 주고 그들이 합류할 법 공부 팀을 찾아주기 바란다. 사실 그 수련생을 돕는 것이 자기를 돕는 것이고 자기를 닦는 하나의 과정이다.
수련인으로서 우리는 자비로운 마음을 길러야 한다. 세인도 자비롭게 구해야 하는데 수련생은 육친보다도 친밀한 것이다. 마땅히 수련에서 생활에서 각 방면에서 도와야 한다.
감옥에서 한 수련생을 알게 됐는데, 우리는 마침 동시에 감옥에서 나왔다. 그는 나에게 말했다. “저는 이미 집이 없어 돌아가지 못하고 아내와 이혼했고 집은 아내가 팔았고 아내는 이미 해외에 정착했어요. 유일한 가족인 아들도 해외에 있어요. 어떻게 하죠?” 나는 듣고 괴로웠다. 나는 그에게 말했다. “저를 믿을 수 있으면 먼저 우리 집에 머물다 아들과 연락되시고 나서 다시 생각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는 말했다. “그럼 너무 좋죠.” 이렇게 나는 그를 우리 집에 데려왔다. 뜻밖에 한 달도 되지 않아 그는 아들과 연락이 됐고 나중에 순조롭게 아들과 만났다. 마침내, 정법 수련으로 걸어들어왔다.
마지막으로 이제 막 검은 소굴에서 나온 수련생에게 주의를 드리고 싶다. 열등감을 느끼지 말고 “수련을 처음과 같이 하는”[1] 상태를 찾아야 한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 노력해서 사존께서 요구하신 세 가지 일을 해야 하고 사전(史前)의 큰 소원을 완성해 원만하여 사부님 따라 돌아가자.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9-2009년 대뉴욕국제법회설법’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관점만을 대표할 뿐, 옳고 그름은 글쓴이 개인의 책임이므로 독자 스스로 헤아리기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4월 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4/1/42276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