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수련생
[밍후이왕] 최근 몇몇 수련생들이 제가 더 많은 사람과 접촉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고, 이에 대해 저는 자신의 상황과 결합해 여러분들과 교류하고자 합니다.
1. 닫혀서 수련하는 수련생은 공능이 있는 사람을 이성적으로 대해야 한다
많은 수련생이 닫혀서 수련하는 상태에 있기에 자신이 부딪힌 일의 시작과 결과, 원인을 알고 싶어 합니다. 열려서 수련하는 사람을 만나면 이들이 말하는 것을 듣고, 많은 경우 법에서 가늠하지 못해 쉽게 이끌림으로써 자신을 교란합니다. 열려서 수련하는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 하는 것에 대해 사부님께서는 “오직 이 대법(大法)에 따라 해야만 비로소 옳은 것이다. 남의 공능이라든가 신통이라든가를 보지 말아야 하는데, 일부 것을 보면, 당신은 곧 그를 따라갈 것이고, 곧 이렇게 받아들일 것이다. 당신은 그를 해칠 수도 있는데”[1]라고 매우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사부님께서 기왕 우리를 미혹 속에서 수련하도록 안배하셨다면 이는 우리 자신을 놓고 말하면 가장 좋은 안배이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안배입니다. 반드시 이 점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그런 사람들이 무엇을 말하는 것을 들어도 모두 많이 생각하지 말고 이끌려 움직이지 말아야 합니다. 진정으로 법을 스승으로 삼는 것에 도달해야 합니다.
2. 공능이 있는 사람은 닫혀서 수련하는 수련생을 이성적으로 대해야 한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공능을 주신 것은 우리가 수련생을 교란하거나 수련생들 가운데서 명리를 구하는 데 쓰라고 하신 것이 아니라 우리가 수련의 길을 더욱 잘 걷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닫혀서 수련하는 수련생과 협력할 때, 반드시 상대방의 상태와 상대방이 걷는 길을 존중해야 합니다. 가능한 상대방의 실제 상황에 근거해 상대방을 호기심, 환희심, 바라거나 기타 사람 마음을 지닌 상황에서 협력해 일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절대 자신이나 공능 자체를 중요하게 보지 말아야 합니다. 반드시 자신의 제한성 등 각 방면의 부족함을 인식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과 다른 수련생에게 매우 큰 교란을 가져다줄 수 있으며 심지어 손실을 보완할 수 없게 됩니다.
간단히 제가 부딪힌 상황을 이야기하겠습니다. 많은 각지 수련생들은 모두 저를 알고 있고 모두 저를 만나고 싶어 합니다. 이런 상황에 직면해 어떤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저는 절대 누군가를 만나지 않습니다. 더욱이 저는 자신과 다른 사람이 어떻게 다르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수련생과 접촉한 후 수련생이 피드백해준 것은 모두 긍정적인 것이지만 그 속에는 많은 경우, 부러움, 숭배와 호기심 종류의 사람 마음이 섞여 있습니다. 이런 사람 마음의 표현에 마주해 저는 접촉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수밖에 없습니다.(상대방에게 부족함을 지적해주는 것은 일종 방식이지만 어떤 이성적이지 않은 사람은 이에 대해 형태를 바꾸어 집착하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상황을 만나면 적게 접촉하는 것은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집착을 하나도 빠짐없이 수련해야만 비로소 원만할 수 있다!”[2]라고 말씀하신 것을 기억합니다.
열려서 수련하는 상태에 있는 수련인은 일부 자신이 세 가지 일을 하면서 알아야 하는 일부 일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이때 일부 문제와 사람 마음을 분명히 알면서도 범한다면 그것은 마땅히 하지 말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런 상태에 있는 사람은 닫혀서 수련하는 사람과 마찬가지로 모두 마땅히 자신을 엄격히 요구해야 하고 시시각각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을 기억해야 비로소 자신과 수련생을 책임지는 표현입니다.
3. 서로 법에서 협력하다
어떤 종류의 다른 수련 상태에 있든지 막론하고 오직 자아 관념을 품고 있지 않을 때라야만 비로소 매우 쉽게 서로 협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서로 법에 있지 않고 표면적으로 지나치게 많이 접촉하면 서로에게 교란과 상처를 가져다줄 뿐입니다. 왜냐하면 많은 경우, 집착은 알아차리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작은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한 수련생은 무엇을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 제가 봐주기를 바랐습니다. 저는 그가 법을 이용하고 있고 수련생의 공능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것은 신에 대해 죄를 범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한번 말하자 그는 더 이상 이 같은 일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그는 며칠이 지날 때마다 저와 이야기를 나누곤 했습니다. 다른 일을 언급하지 않았고 제가 생각났으며 저를 보고 싶었고 저의 목소리를 듣고 싶었다고만 말했습니다. 저는 그가 뼛속 깊은 곳에서 제 공능을 이용하고 싶어 하는 마음을 아직 제거하지 못했고 다만 형태를 바꾸었을 뿐임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면 왜 제가 보고 싶거나 제 목소리가 듣고 싶었다고 말할까요?!
닫혀서 수련하는 사람으로서 열려서 수련하는 사람을 숭배하지 않는 것 외에 더 주의해야 할 점은 열려서 수련하는 사람은 닫혀서 수련하는 사람보다 층차가 결코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공능은 본디 작은 재간이요 대법만이 근본이로다”[3]. 열려서 수련하는 사람은 모두 각자의 제한이 있고 다른 정도의 미혹이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공간의 복잡함, 교란과 알지 못하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한 생명은 최대로 자신이 머문 층차에서 인식해야 할 것만 인식할 수 있을 뿐입니다. 매 사람의 수련의 길은 모두 사부님만이 아시며 사부님만이 안배하실 수 있으십니다.
열려서 수련하는 사람에 대해 우리가 반드시 분명히 알아야 할 점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설령 직접 공능으로 일부 일을 처리할 수 있고, 즉시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더라도 어떤 경우에도 자신의 능력을 중요하게 보지 말아야 합니다!
저 개인으로 말하면 수련생이 제게 집착하는 것이 표면적으로 보일 때, 저는 수련생과 매우 드물게 접촉하며 상대방이 이성적이고 법에서 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가 어떻게 하든지 막론하고 모두 수련생에게 영향을 주지 않고 교란하지 않는 동시에 함께 이 만고의 기연을 소중히 여기기를 희망합니다.
요약해 조금 써서 이런 종류의 상황을 만난 수련생 여러분들에게 참고용으로만 제공해드릴 뿐입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수련은 정치가 아니다’
[3] 리훙쯔 사부님 시: ‘홍음-정법문을 구하다(求正法門)’
원문발표: 2020년 3월 2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3/26/42251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