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아침 연공 했습니까?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며칠 전, 우리 수련생 몇 명이 함께 모여 현 단계에서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일을 어떻게 더 잘할 것인가를 교류하려고 했는데, 한 수련생이 “여러분, 우선 수련생 A의 상황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교류 좀 합시다!”라고 했다.

한 달 전부터 A에게 주이스(主意識)가 약해져 기억력이 나빠지고, 목전의 일을 기억하지 못하며 동작도 느려진 상태가 나타났다. 스스로 법공부, 연공을 완수하지 못해 다른 사람이 곁에서 함께 법공부해야 했다. 법공부를 5~6페이지 하는데도 1시간 가까이 걸렸으며, 늘 틀리게 읽거나 줄을 건너뛰곤 했다.

A는 이전에는 이렇지 않았다. 모두의 마음속에 그녀는 정진하고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일도 많이 한 수련생이었다. 그런데 갑자기 이런 상태가 나타났고, 뜻밖의 상황에 우리는 놀라 어떻게 이럴 수 있느냐며 조급해했다.

우리는 서로 교류하고 토론하면서 A에게 이런 상황이 나타난 초기 원인을 대체로 파악했다. 물론, 여기에서 일부러 수련생의 부족함을 찾거나 질책하려는 것이 아니며, 난(難)에 처한 수련생의 몸에 좋지 않은 물질을 보태려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 이런 상황에 처한 수련생이 주의하도록 일깨우고자 함이다.

A는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일을 잘했지만 장기간 연공을 견지하지 못했는데, 아침에 일어나지 못한다고 했다. 밤 12시 정각 발정념은 거의 하지 않았고, 그 외 세 번의 전 세계 발정념 때도 손이 넘어지고 정신이 몽롱한 상태였다. 우리는 연공과 발정념을 견지하지 못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이고, 세 가지 일을 잘해야 한다는 사부님의 요구에 도달하지 못한 것이라고 여겼다. 이때 다른 한 수련생이 말하기를, 그 외 병업가상이 나타난 수련생 세 명도 이런 상황인데, 바로 연공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고 했다. 수련생 B는 정공(靜功)만 연마하고 동공(動功)은 연마하지 않는다. 수련생 C는 자신의 아내가 꽤 장기간 아침에 일어나 연공을 하지 않는데, 말해도 듣지 않는다고 했다. 다들 연공을 견지하지 않는 몇몇 수련생 사례를 들었다.

이때, 수련생 W가 자신의 일부 상황을 말하기 시작했다. “저는 늦게 법을 얻었고, 99년 이전의 개인수련 단계가 없이 바로 법을 실증하는 일에 참여했어요. 법공부를 적게 했고, 어떻게 심성을 닦아야 하는지도 몰랐으며, 일하는 것을 수련으로 여겼어요. 누군가 법이 안 좋다고 하면 그 사람과 논쟁하면서 항상 심성을 지키지 못했어요. 하지만 연공은 적극적으로 했고, 전 세계 연공시간에는 거의 일어나 아침 연공을 했어요. 몇 차례 심성을 지키지 못해 자신이 원망스럽고 스스로에게 화가 나 ‘늘 심성도 제고하지 못하는데, 연공해서 뭐하겠어.’라며 아침 연공시간이 되어도 일어나지 않고 침대에 누워 자기 자신에게 화를 냈어요.” 그런데, 두 달 전 아침에 꾼 한 뚜렷한 꿈 때문에 W는 이렇게 해서는 안 되며, 오성(悟性)이 너무 부족한 표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했다.

하루는 아침 연공시간이 되었지만 W는 일어나기 싫었고, 정신이 몽롱한 상태에서 또 잠이 들었다가 꿈을 꿨다. 꿈 장면은 이랬다. “저는 한 단층집에 살고 있었고, 침대에 누워 자고 있었어요. 이때 남녀 대법제자들이 왔는데, 이들은 급히 방안으로 들어와서 빙 돌더니 집에 간다며 서둘러 떠났어요. 저는 즉시 침대에서 일어났지만 옷을 입고 있지 않아 다른 방으로 뛰어가 옷을 찾아 입었는데 옷이 좀 작았어요. 다른 한 방에는 또 한 수련생이 살고 있었는데, 연공시간이 되었지만 아직 자고 있었어요(현실에서 그녀와 W는 한집에서 세들어 살고 있으며, 방을 각자 쓰고 있다). 이때 그 수련생도 일어났지만 남녀 대법제자들은 이미 멀리 가버려 종적도 보이지 않았어요. 제가 마음속으로 ‘그들은 이미 집에 도착했겠지! 나는 어떡하지?’라고 한창 생각하고 있는데, 갑자기 꿈에서 깼고 정신도 맑게 깨어났어요. 연공시간은 이미 30분이 지나 있었죠. 저는 방금 그 꿈을 돌이켜 보았어요. 이렇게 뚜렷한 꿈은 절대 꿈이 아니고, 연공도 수련의 일부분으로서 번티(本體)를 개변하는 것이라고 사부님께서 점화해주신 것이죠. 수련인이 연공을 하지 않으면 수련인입니까? 또 어떻게 사부님을 따라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겠어요? 그날부터 연공을 엄숙하게 대하고 매일 연공을 견지해요.”

W의 이야기를 듣고 나도 감동했다. 그렇다! 수련인이 연공을 견지하지 못하면 그게 뭐란 말인가? 사부님의 요구에도 수련의 표준에도 도달하지 못한 것이다. 나 자신도 한동안 5세트 공법을 전부 해내지는 못했고 늘 적게 연마했다. 많은 시간을 낭비해 후회된다.

정법은 이미 최후의 단계에 있는데, 우리 지역에 아직도 많은 사람이 연공을 견지하지 못하는 상황이 나타난 것은 이미 심각한 문제라고 다들 인식이 일치했다.

사부님께서 제자의 질문에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당신들은 이 자리에 앉아 듣고 있는데, 모두 알아들었는가? 대법제자는 세 가지 일을 잘 해야 하며 모두 반드시 잘 해야 한다. 공을 연마해야 하는데, 당신이 원만을 이루는 그날까지 공을 연마해야 하고 법 공부를 해야 하는 것으로, 대법제자의 세 가지 일을 당신들은 해야 한다. 반드시 해야 한다.”[1] 다들 교류를 한 후에 돌아가서 자기 집 근처 단지에 사는 수련생과 서로 독촉하고 교류를 했다. 법공부와 연공 문제를 엄숙하게 대하고,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연장해주신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세 가지 일을 잘 하자.

우리 지역에서 나타난 일이기는 하지만, 이 글을 써내는 이유는 수련생들이 우리를 교훈으로 삼길 바라서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3-대뉴욕지역법회 설법’

 

원문발표: 2021년 2월 1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2/10/42014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