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캐나다 벤쿠버 밍후이 기자 리천 보도) 전 세계적으로 1억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읽는 책이 있다. 무엇이 이 책을 그렇게 특별하게 만드는가? 교사 린레이는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이 특별한 책이 어떻게 그녀의 인생을 변화시켰는지 설명했다.
린레이는 어릴 때부터 재능이 많았다. 그녀는 전국 춤 노래 경연대회에서 3등을 했고 각종 운동을 했다. 고등학교 졸업 때는 졸업생 대표였고 예술대학에 다닌 후 음악교사가 됐다.
10년 전, 린레이는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이민을 갔다. 그녀는 어린 두 아이를 돌봐야 했기에 가정 어린이집을 오픈했다.
린레이의 친구가 그녀에게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추천했다. 그녀의 친구는 우울증을 앓다가 수련하면서 치유됐다고 했다.
처음에 린레이는 수련을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하지만 한 달 후에 갑자기 생각이 나서 파룬따파 서적과 연공동작 시범 영상이 있는 밍후이 웹사이트에 접속했다. 연공은 배우기 쉬웠고 린레이는 수련하기로 결심했다.
파룬따파의 이로운 점
린레이는 춤을 출 때 요통이 있었는데 임신 중 이 통증이 더 심해졌다. 가끔은 목과 등이 굳어서 움직이기 힘들 때도 있었고 편두통도 있었다. 하지만 이런 증상들은 파룬따파 수련을 시작하면서 모두 사라졌다.
수련생인 그녀의 친구는 설법을 읽는 것이 수련의 핵심이라고 설명해줬다. 린레이는 파룬따파 창시자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전법륜’을 읽었다.
그녀는 처음 전법륜을 읽을 때 이 책이 좋다고 생각했지만 “신체청리(淸理身體)”[1] 한다는 말처럼 일부는 깊은 의미를 이해하지 못했다.
파룬따파를 수련한 지 일주일 후 린레이는 심한 감기에 걸려 기침했다. 그녀가 뱉어낸 가래는 솜덩어리 같았다. 신기하게도 그녀는 밤에만 기침했고 일하는 낮에는 하지 않았다. 감기가 나은 후 그녀는 신체가 가벼워졌다. 신체를 청리하는 동안 몇몇 불편한 증상이 있었지만 청리가 끝난 후 그녀는 이전보다 더 건강해졌다. 그녀는 처음으로 파룬따파의 좋은 점을 알게 됐다.
사려 깊은 사람이 되다
‘전법륜’을 읽고 나서, 린레이는 사심 없이 더욱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알게 됐다. 그녀는 모순이 생길 때마다 안으로 찾았고 다른 사람의 단점보다 자신의 결점에 집중했다.
초기에 린레이는 어떻게 안으로 찾는지 몰랐다. 어느 날 그녀는 남편과 말다툼을 했는데, 이후부터 안으로 찾는 것은 자신의 결점을 살펴보는 것임을 깨달았다. 린레이는 최근에 자신에게 집중하고 남편을 무시한 것에 관해 생각하게 됐다.
그녀는 말했다. “사부님께서는 저희에게 다른 사람을 생각해주고 사심이 없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남편을 더 배려하고 이해했어야 했습니다.”
“예를 들어 슈퍼마켓에 가면, 저는 보통 아이들이 무엇을 먹기 좋아할까만 생각했습니다. 저는 점차 변했고 남편이 좋아하는 것도 생각했습니다. 현재 저는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음식을 구입합니다. 또 저는 따로 시간을 내서 남편에게 직장 일에 관해서 물어봅니다.”
이렇게 그들 사이에 있었던 불만과 오해는 해결됐다.
린레이의 남편은 그녀를 존경하지만 자신이 ‘전법륜’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해서 아직 수련을 시작하지 않았다. 그는 사람들이 부정적인 말을 하면(일부 중국인들은 중국공산당의 선전에 세뇌됐음) 그는 파룬따파가 좋다고 말한다.
린레이의 수련은 아이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그녀의 아이는 매일 인터넷에서 다른 어린 수련생들과 함께 ‘전법륜’을 읽고 ‘전법륜’의 가르침대로 행동한다.
아이는 학교에서 다투지 않고 다른 아이들이 놀려도 화를 내지 않는다. 한번은 친구가 뛰어다니다가 그와 부딪쳤다. 비록 아팠지만 친구가 고의로 아프게 한 것이 아님을 알았기 때문에 불평하지 않았다. 아이가 말했다. “저는 파룬따파를 수련하기에 해야 하는 것과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을 알아요.”
“真(쩐)・善(싼)・忍(런)은 좋고 나쁜 사람을 가늠하는 유일한 표준이다”[1]
진선인(真·善·忍)은 린이 인생을 살아가는 기본원칙이다. 그녀의 친절함과 관대함은 가족뿐만 아니라 파룬따파에 편견을 가졌던 사람들에게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린의 이웃은 미국에서 이사를 왔는데 린이 파룬따파를 수련한다는 사실을 알고 놀랐다.
두 가족은 교류하면서 서로 친구가 됐다. 어느 날 이웃이 린레이에게 말했다. “저는 파룬궁(法輪功)에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당신의 행동과 다른 사람을 대하는 모습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아이들을 잘 가르치다
린레이는 아이들의 장래를 신경 쓰면서 진선인 원칙을 일에 적용한다.
그녀는 아이들의 초등학교 입학에 대비해 공예, 미술, 기초수학 같은 유아 교육과정 외에도 아이들의 행동과 사회성 학습에도 신경을 쓴다.
예를 들어 어떤 아이들은 식사 시간에 뛰어다니기를 좋아한다. 린레이는 그들에게 올바른 식사예절을 가르치고 바닥에 발을 대고 음식이 바닥이나 무릎에 떨어지지 않도록 의자를 테이블 가까이 당겨 앉게 한다. 음식을 낭비해서는 안 되고 먹을 만큼만 가져가게 한다. 아이들을 데려다주는 부모님을 안아주고 집에 갈 때는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인사하라고 권한다.
그녀가 말했다. “저는 아이들에게 선(善)을 가르칩니다. 아이들에게 규칙을 강요하지 않아요.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 바른 것과 틀린 것을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선(善)을 불어넣는 이야기
린레이는 이야기 시간에 선에 관한 메시지를 공유했다. 린레이는 파룬따파 수련생이 된 후 동화에 대해 좀 더 깊은 의미를 알게 되어 다르게 해석했다.
“예를 들어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는 대부분 사람이 여러 크기의 곰과 침대, 그릇 등으로 크기에 대한 개념을 가르치는 내용이라고 여깁니다. 수련을 시작하고 이 책을 다시 읽으면서 저는 생각이 변했습니다. 저는 아이들과 이 이야기에 관해서 토론했어요. ‘어린 여자아이가 허락 없이 문에 들어가도 될까?’ 아이들은 ‘아니요’라고 말합니다. ‘다른 사람의 음식을 묻지 않고 먹어도 될까?’ 아이들은 ‘안 돼요’라고 말합니다. ‘여자아이가 곰의 음식을 만지고 아기곰의 오트밀을 먹었는데 어떻게 됐지?’ 아이들이 말합니다. ‘아기곰이 먹을 것이 없게 됐어요. 아기곰은 배가 고파요.’”
이야기 시간에 아이들은 올바른 행동에 대해 배운다. 그리고 선에 대한 개념도 배운다.
아이들이 선으로 모순을 해결하도록 가르치다
린레이는 좋은 영화가 올바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사람들과 잘 지내도록 가르친다고 말했다. 하지만 많은 아이는 TV프로그램과 영화에서 사람들과 싸우고 경쟁하는 법만 배우고 있다. 어떤 아이들은 어린이집에서도 이런 행동을 한다. 그녀 집에서는 이런 행동을 허락하지 않는다.
파룬따파는 실과 득의 관계에 관해서 말한다. 린레이는 이런 개념을 교육에도 포함시켰다. 그녀는 아이들에게 나쁜 말을 하거나 다른 사람을 때리면 한 덩이의 아름다운 백색물질이 자신 몸에서 때린 사람의 몸에 떨어진다고 말한다. 우리 몸에서 나오는 백색물질은 귀중하다. 그럼 왜 맞은 사람이 그것을 받는가? 왜냐하면 그가 고생을 겪었기 때문인데 그는 고통을 겪었고 맞받아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녀의 아이들은 다툼이 있을 때 흔히 말한다. “나는 백색물질을 갖고 싶어요. 흑색물질(업력)은 싫어요.”
가끔 아이들은 부모님이 집에서 다툰다고 그녀에게 말한다. 린레이는 학생들에게 말한다. “너희들이 부모님께 화내지 말라고 말하면 부모님이 참으실지도 몰라.”
그녀가 말했다. “파룬따파는 우리에게 선을 가르친단다. 선은 강력해. 선만이 상황을 바꿀 수 있어. 보복은 안 돼.”
린레이의 지도로 아이들은 선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웠다.
한번은 큰 여자아이가 어린 두 여자아이와 놀고 싶어 했다. 하지만 두 여자아이는 그녀와 놀고 싶어 하지 않았다. 큰아이는 화가 나서 그녀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그녀는 말했다. “너는 곧 유치원으로 가게 될 거야. 이런 일이 또 생기면 어떻게 할 거니?”
그 아이는 생각해보고 어린아이들에게 말했다. “나는 정말 너희와 놀고 싶어. 같이 게임하자.” 두 아이는 여전히 그녀와 놀고 싶어 하지 않았다. 큰아이는 포기하지 않고 아이들에게 책을 가져다주고 그림을 가르쳐주려고 했다. 결국 셋은 함께 즐겁게 놀았다.
린레이는 큰아이를 칭찬했다. “대단하구나.” 그녀는 아이 엄마에게 이 일을 말했다. “딸아이가 혼자서 어려운 상황을 해결했어요. 따님은 유치원에 가도 아무 문제 없을 겁니다.”
파룬따파에서 얻은 소득
아이들은 린레이를 사랑한다. 그들은 어린이집에서 가장 잘 행동하고 있다. 한 집에서는 그녀가 말썽꾸러기 아이를 공부하기 좋아하는 친절한 아이로 바꿨다고 말했다. 그들은 그녀가 아이를 가르쳐줘서 행복함을 느낀다.
한 부모가 말했다. “어린이집 아이들이 품행이 발라요. 좋게 말하고 서로 때리지 않아요.” 다른 부모가 말했다. “우리 아이는 집에서는 말을 안 들어요. 더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린레이는 그들에게 아이들이 파룬따파 때문에 변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부모들에게 파룬따파 웹사이트를 알려줘서 자세히 알아보게 했다.
린레이는 제안했다. “아이들이 만약에 밤에 잠을 못 자면 밍후이 웹사이트에서 음악을 틀어주세요. 아주 편안해요.”
감사를 표하기 위해 어떤 부모들은 그녀에게 선물을 가져왔다. 그녀는 정중하게 거절했다. “파룬따파는 실과 득의 관계를 알려줍니다. 따라서 저는 선물을 받지 않겠습니다. 감사카드는 받겠지만 선물은 가져가 주세요. 학부모님은 이미 보육비를 내셨습니다.”
린레이는 그녀의 모든 성취는 파룬따파에서 왔다고 믿는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
원문발표: 2021년 1월 2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1/28/418881.html
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1/2/2/19022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