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수련 중에서 어떤 때 게을러지고 태만해질 수 있는데, 느슨한 상태에서 오래지 않아 정신과 신체에 좋지 않은 상태가 나타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으며, 많은 것을 더 지불해야 뒤따라갈 수 있다. 만약 정념이 계속 강하고 정진의 상태를 유지하면 신체 상태는 좋고 번거로운 일도 적다.
나는 전에 두려워하는 마음이 매우 무거워 민감일이나 사악의 세뇌반 혹은 무슨 서명을 하라고 할 때면 마음속으로 두려워했다. 그러나 두려워할수록 더욱 나쁜 소식을 들었으며, 수련생이 늘 이렇게 말했다. “당신은 중점대상으로 어서 집에 있는 대법 책과 사부님 법상을 감추세요.” 그리하여 그동안은 바람이 잠잠해질 때까지 어디도 가지 않고 긴장한 나날을 보냈다. 이렇게 해도 경찰이 적잖게 집에 찾아와 소란을 피웠다. 나중에 나는 끊임없이 자신의 공간마당에 있는 두려워하는 물질을 청리하고 대량으로 법공부와 발정념했더니 두려운 마음이 갈수록 적어졌다. 이때 자신의 상태에 질적인 변화가 발생한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감히 사람이 많이 모인 수련생 교류회에 참가할 수 있었고, 대법 세화[중국 설날에 붙이는 그림]와 복(福)자도 감히 집에 붙일 수 있었으며, 대법 책과 사부님 법상도 감추지 않았다…… 이런 상태일 때는 마음이 홀가분하고 사악이 무슨 소란을 피우는 행동을 개시한다는 말을 들어도 긴장하지 않았으며, 머릿속에는 세 가지 일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나와 무관한 그런 일은 마음에 적게 담을수록 깨끗해졌다.
이미 퇴직했지만 매일 매우 바쁘게 보내야 하며 시간이 모자란다. 법공부, 발정념과 연공에 6시간 정도 할애해야 하고 만약 수련생이 찾아와 교류하면 반나절이 훌쩍 지나간다. 어떤 때 밤을 새거나 피곤하면 늦잠을 잤는데 몇 번 이렇게 했더니 즉시 좋지 않은 상태가 나타났다. 발정념 상태가 흐리멍덩해졌고 법공부할 때 졸렸으며 세인의 말을 많이 했다…… 퇴보한 것을 알고 힘껏 뒤쫓아 가려니 추가로 매우 많은 대가를 지불해야 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만약 계속 정진 상태를 유지했다면, 추가로 그렇게 많은 고생을 겪을 필요가 있었겠는가?
인터넷에서 봤던 글이 떠오른다. 한 수련생이 다른 수련생 집에서 법공부했다. 그 집에 고양이가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매번 갈 때마다 조금의 특별한 느낌이 들었다. 그 고양이가 매우 가련한 눈길로 그를 바라봤다. 수련생은 열려서 수련하므로 이 고양이의 전생이 스님인 것을 보아냈으며 자신과 사형제였는데 남들이 가부좌할 때 게으름을 피우고 지나치게 노는 것을 좋아해 수련을 잘하지 않아 수련성취 못해 이번 생에 고양이로 환생했다. 수련은 정말로 매우 엄숙하나 누구도 당신을 독촉하지 않는데, 다그치는가 여부는 당신에게 달렸으며 스스로 자신에게 표준을 높여야 한다.
주변에 알고 지내는 수련생이 있다. 이전에는 매우 정진해 매일 오전에 법공부하고 오후에는 자료를 배포했다. 나중에 느슨해졌고 상태에 변화가 있었다. 법공부가 따라가지 못했고 발정념할 때 손바닥이 기울었으며 점차 화도 많아졌다. 그러나 이 수련생은 즉시 이런 상태를 바로잡지 않아 나중에 붙잡혔고 판결당했으며 집에 돌아온 후 수련하지 않는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
또 다른 한 수련생도 이전에 매우 정진했다. 그녀는 아파트 단지 내에 많은 박스가 버려졌으나 누구도 줍지 않자 자신이 그것을 주어 팔았다. 이 일에 할수록 재미가 붙어 박스만 보이면 참지 못했다. 그때부터 법공부를 마음에 들어오게 할 수 없었고 발정념은 흐리멍덩하게 했으며 한쪽 다리에 부종이 생겼다. 이럴수록 그녀는 법공부하기 싫어했고, 장시간의 발정념으로 돌파하려 하지 않았으며, 언제 몸이 좋아질지만 생각했다. 이때 그녀에 대한 경찰의 소란도 있었다. 주변의 적잖은 수련생이 그녀를 도와 발정념했으며 한 수련생이 그녀에게 말했다. “돈도 부족하지 않은데 쓰레기를 왜 줍나요?” 그녀가 대답했다. “나도 알지만 자신을 통제할 수 없어요.” 수련인은 미끄러져 내려오기는 쉬워도 되돌아가기란 매우 어렵다.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려면 많은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당신이 수련하려고 하므로 사악이 곧 당신을 수련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또 잘 수련하지 못한다면 바로 사악이 박해하는 대상이 되는 것이다.”[1]
최후일수록 더욱 엄숙하다. 정진의 상태를 유지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하나 그래도 쉬운 것이다. 일단 느슨해진 후 신체와 정신 상태가 갈수록 망가지면 추가로 얼마나 많은 대가를 지불해야 따라잡을 수 있겠는가? 이런 현상은 마땅히 경각성을 높여야 한다.
개인의 자그마한 옅은 인식으로 수련생에게 참고로 드리는 바이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2004년 뉴욕국제법회 설법’
원문발표: 2020년 10월 1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연(煉)(1999.7―오늘)>이성(理性)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10/12/41370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