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수구, 나부터 시작하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수구(修口)를 말하자면, 최근 몇 년간 수련생들이 모두 수련하고 있다. 그러나 법은 부동한 층차에서 우리에게 부동한 요구가 있다. 밍후이왕에는 수련생들이 이 방면에 관해 교류한 문장도 적지 않게 있다. 오늘 나는 나 자신 및 주변 수련생의 상태 표현에 대해 교류하려 한다. 이 문장을 본 수련생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우리 중국 수련생은, 중국이라는 환경에서 악당 문화에 심각하게 중독되어, 많은 것은 깊이 파보지 않으면 어느 것이 변이된 문화인지 알기 어렵다는 것에 대해 모두 깊은 감회가 있다.

나 자신을 놓고 말해도 수련생 사이는 못 할 말이 없다고 생각해 심지어 직설적이었다. 가족에 대해서는 기쁠 때면 할 말을 찾고 기분이 좋지 않으면 말을 하지 않으며 완전히 수련인의 온화한 표현이 아니었다. 일하다가 상사가 직원을 억압하면 화가 나 앞장서 불평해 속인은 내가 정의를 신장한다고 생각했는데, 수구하지 않았고 또 과시와 불평이 섞여 있었다.

오늘 이 문장을 쓴 동기는 수구하지 않아 수련생과 생긴 충돌을 선해하지 못해 수련생에게 상처를 입혔기 때문이다. 나는 안으로 찾는 동시에 수련생 여러분도 자신을 확실히 한 번 되돌아보기를 희망한다.

우리는 평소 함께 교류할 때 담론하는 것은 타인이다. 만약 수련생과 교류해 경험과 교훈을 섭취하면 나무랄 것이 없다. 그러나 대부분 타인을 경시하고 무의식중에 깔본다. 얼마나 많은 수련생이 앞에서 하는 말과 뒤에서 하는 말이 다른가. 어떤 수련생은 수련생과 한 교류에 대해 무책임하게 서로 전해, 수련생 사이가 부정적인 것이 매우 커져서 정체(整體)를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어떤 수련생은 가족과 자식 앞에서 수구하지 않고 참지 않아 가족이 대법을 인정하지 않고 중생이 법 얻는 것을 방해했다. 또 어떤 이는 가족 앞에서 수련생의 결함을 말하는데 가족은 어떻게 생각하겠는가? 또 어떤 수련생은 모모 수련생에 대한 불만을 도처에 말하고 안으로 찾지 않아 또 수련생과 간격을 조성했다. 만약 자신과 관점이 서로 같다면, 모두 타인의 잘못이라고 인식하는 등등도 있다.

만약 우리 매 수련생이 나부터 시작해 수련생의 결점을 선의로 지적하고 정체를 중시하며수련생의 결점을 전파하지 않으면, 우리 정체는 틀림없이 더욱 좋을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에, 지금까지 수련생들은 모두 진심으로 수련하려 했지만, 중국의 사당(邪黨) 문화가 너무 사람을 해쳤다. 수련생들이여, 빨리 각성해 진정으로 수련인의 경지를 표현하자.

타당하지 않은 곳이 있으면 수련생께서 바로잡아 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발표: 202044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4/4/403358.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