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환난에서 구원하는’ 큰 시험 앞에서 당신은 무얼 하고 있나?

글/ 성연(聖緣)

[밍후이왕] 2019년 말~2020년 초, 우한 전염병 폭발로 말겁의 두 번째 대난이 시작되었다. 이 세상이 이렇게 크게 동요하고 있는데, 법도(法徒)는 무얼 하고 있는가?

사부님께서 “매 한 차례의 일, 이렇게 큰일이 나타났을 때는 모두 다 가장 좋은 고험이며 수련생이 그 원만으로 걸어 나오는 가장 좋은 한 걸음이고, 가장 좋은 시기이다. 우리 어떤 사람들은 바로 걸어 나올 수 있지만, 어떤 사람, 그는 또 자신이 실수(實修)하기 위해 움직이지 않았다고 생각한다.”[1]라고 말씀하셨다.

어떤 사람은 사람을 구하기 위해 고심하고 분초를 다투고 있으며, 어떤 이는 작은 일에 집착하며 놓지 않아 사람을 구하는 항목을 가로막고 있다. 또 어떤 이는 사태의 변화를 예의주시하면서 이렇다 할 성과도 내지 못하고 있으며, 어떤 이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법 공부와 연공을 하며 조용히 동향을 관찰하고 있다. 또 어떤 이는 온 가족의 단란한 분위기에 빠져 가정의 화목에 전심전력을 다 하며, ‘속인 상태에 부합한다.’라는 미명하에 심지어 ‘자녀에게 효도하는’ 파괴된 상태에 처해 있다. 어떤 이는 속인이 응급처치를 받는 연극 속에 빠져 응원하며, 어떤 사람은 중공이 천벌을 초래한 것에 책임이 있다며 불평하고 화를 낸다…….

80여 년 전 제2차 세계대전의 전란 때라면, 이런 사람은 가정 속에 빠져 사람과 세상을 구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서 남이 고생해서 얻은 성과만 누리는 것이 아닌가?

많은 사람은 어찌할 바를 모르고 “무슨 방법이 있겠어? 능력도 한계가 있고 외출도 제한을 받아 집에 머물 수밖에 없어. 이번 전염병과 상황은 예전과 달라. 참 이상하네.”라며 사람을 구하는 사명의 길이 가로막혔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구하는 지혜, 능력, 체력, 시간까지 다 가로막혔다.

사부님께서 “법을 실증하는 아주 많은 일이 방법이 없는 것이 아니다. 아무리 어렵다 해도 당신들이 걸을 길은 있다. 비록 그 길이 비교적 좁을지라도 반드시 바르게 걸어야 하고, 조금이라도 차이가 나거나, 바르지 않으면 안 되지만, 그래도 당신들은 길이 있다. 다시 말해서 여러분은 그것을 바르게 걸을 필요가 있다. 만약 바르게 걷지 못하면 바로 지금의 그런 사악들이 틈을 타고 파괴하는 데 이용당하게 된다. 사실 내가 조금 전에 말한 것은 바로 여러분이 어떤 일을 협력하고 협조할 때, 당신은 당신 자신을 실증하고 있는지, 아니면 법을 실증하고 있는지, 바로 이 문제이다.”[2]라고 말씀하셨다.

지금 많은 수련생은 제한된 외출 조건을 이용해 얼굴을 맞대고 진상을 알리는데, 효과가 좋다. 인연 있는 사람을 사부님께서 당신에게 안배해주시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은 다그쳐 진상자료를 제작하고 더 넓은 범위에 배포하면서 더 광대한 자비를 수련해내는데, 신은 당신을 위해 길을 열어준다. 어떤 사람은 국내(중국)에 전화를 걸어 사람을 구하는 시간을 늘렸는데, 실제 효과가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강철을 용해시킬 자비”[3]는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다. 법도는 실천 속에서 깨달아야 한다.

길은 걸어 나오는 것으로, 영원히 기다릴 수는 없다. 인간에서 걸어 나와야만 정법의 길을 걸을 수 있다. 답이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자신이 걸어 나온 길로 치지 않으며, 쫓아가서 미봉하는 것에 불과하다.

역사적으로 많은 좋은 교훈이 오늘날 경고를 하고 있다. 과거에 백성들이 도탄에 빠지고 국난에 직면했을 때, 얼마나 많은 사람이 고향을 떠나 서둘러 사람을 구하고 국가를 멸망에서 구해내는 전선에 뛰어들었는가? 또 얼마나 많은 학생이 학업을 포기하고 전쟁터로 나갔는가? 오늘날 국가가 중공에 의해 화란을 입고 인민이 거짓말의 도탄에 빠져 있을 때, 발정념하고 진상을 알리는 것은 모두 구세력의 각종 요소, 난법 난귀와 전투를 벌이는 것으로서, 이것은 역사책에 기재되어 있는 우주 대전이다. 많은 속인도 ‘역행’하여 전선에서 구호하고 거리에 나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찾으면서 자신의 경지에서 사람을 구하기 위해 전심전력을 다 한다. 그런데, 말겁에 사람을 구할 사명을 지닌 법도 중에 정진하지 않는 이, 유유자적하는 이, 줄곧 사람에서 걸어 나오지 않는 이, 잘못하여 옆길로 빠진 이가 있는데, 세인이 당신의 냉담을 어떻게 대할 것인가? 신은 또 당신을 어떻게 볼 것이며, 미래의 사람은 어떻게 볼 것인가? 미래 당신의 위치는 자신이 행한 도덕 표준에 따라 놓여질 것이다.

어떤 세인이 구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면, 그는 중공의 거짓말에 점점 더 깊이 빠져들 수밖에 없다. 매 생명의 죽음, 매 한 우주의 붕괴는 영원히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이다. 진정으로 사람을 구하는 열쇠는 매 법도의 수중에 있다. 실천하면서 수련해낸 진선(眞善)은 “강철을 용해”[3] 시킬 수 있다. 진상을 명백히 알고 구도 받은 수많은 중생은 은혜에 감사할 것이고, 진상을 널리 알려 박해를 제지할 것이다. 이러면 비로소 “전 인민이 모두 박해를 반대하는”[4] 국면이 형성되고, 법도는 비로소 이번 생이 치욕스럽지 않을 것이다.

주:
[1] 리훙쯔(李洪志)사부님 저작: ‘창춘(長春)보도원법회 설법’
[2] 리훙쯔(李洪志)사부님 저작: ‘2004년 뉴욕국제법회 설법’
[3] 리훙쯔(李洪志)사부님 저작: ‘2003년 정월대보름 설법’
[4] 리훙쯔(李洪志)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5-2004년 미국서부법회 설법’

 

원문발표: 2020312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3/12/402312.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