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어떻게 정체를 고려하는지 깨닫다

글/ 미서명(未署名)

[밍후이왕] 매일 부딪히는 많은 일은 때때로 마음속에서 모호한 생각이 들기 때문에 나는 단지 조금씩 정리하고 법리로 자신을 일깨워야 한다.

안으로 찾기 전에는 종종 슬픈 생각이 들었는데, 안으로 찾은 후 무언가 깨달았을 때 사부님의 홍은(洪恩)을 감수했다. 일체 고난은 사부님께서 우리 수련 과정을 위해 고심하게 배치하신 것이다.

최근 일부 일을 겪으면서 나는 정체(整體)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다.

이전에 사부님께서 안배하신 법을 실증하는 일은 주로 혼자 하는 일이었기 때문에 용기를 내어 두려움을 돌파하기만 하면 나가서 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자료를 나눠주는 등이다. 사부님께서는 그런 일을 할 수 있게 하고 영원히 잊지 못할 뛰어난 경지를 체득하게 하셨다.

하지만 지금 나는 발견했는데, 일부 항목에서 그런 독단적인 사고만으로 혼자서 용감하게 앞으로 돌진하는 것은 좋은 효과를 내지 못했다. 왜냐하면 어떤 일은 가정이나 다른 수련생의 환경 등과 관련되어 여러 방면에서 잘 배치해야 했기 때문이었다. 나는 결국 정체의 흉금을 고려할 수 있게 되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응석받이로 자랐고 천성적으로 오만해서 흉금이 넓지 않은 것이 성격의 결점 중 하나였다. 그러다 보니 내 생각대로 일을 처리하는 습관이 있었다.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사람의 마음과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내 꼬리표가 되었다. 사람들은 이런 상황을 보고 보통 감정지수(EQ)가 낮다고 말한다.

현재 사부님께서는 일부 일에서 내 사유의 각도를 마치 한 층 한 층 열어주셨다. 예를 들어 내가 감수한 것들은 바로잡아야 하는 아주 많은 층이 있다.

한 층은 자신의 내부의 것인데 내부의 집착심을 분명히 밝히고 제거해야 한다. 이 과정은 사실 복잡할 수도 있다.

한 층은 자신과 가장 가까운 층이다. 가정환경, 각종 관계, 가족 수련생의 생각 등이다.

다른 한 층은 수련생 사이이다.모든 수련생은 각자 자신의 체계가 있고 자신의 사유 방식과 각자의 정념이 있다. 동시에 아직 완전히 법에 동화하지 않은 자신의 영역이 있다. 한 가지 일에서 많은 수련생에 대한 이해와 포용이 필요하다. 이렇게 정면적으로 문제를 봐야 한다.

또 하나의 층이 있는데 흔히 어떤 일에는 외부환경이 있다. 이 환경에서 사악의 요소에 의해서 통제된 세인이 있는데 이들도 법을 위해 왔다.그들은 올 때 구세력에 속아서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배역을 맡았다. 그들 중에는 스파이가 있고 대륙 체제의 내부 인원이 있는데 이들은 다양한 정도로 박해에 참여했다.

대법제자는 큰 자비심으로 그들을 대하고 그들의 진귀한 생명과 공산 사령에 의해 조종된 말과 행동을 구분해서 봐야 한다. 그들에 대한 사악의 박해를 제거하고 동시에 최대한 그들을 구해야 한다. 그들을 구하기 위해서는 선념이 생기는 과정에서 그들을 용인하고 기회를 주어야 한다. 동시에 그들이 다시는 나쁜 일을 해서 사람을 해치고 자신을 해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포용심과 자비심이 필요하고 동시에 정념도 필요하다.

이런 생각이 한 층씩 열리면서 나는 갑자기 깨달았다. 부처 세계의 생명은 모두 부처의 자비 속에서 살고 있다. 부처의 세계가 넓을수록 포용하는 중생은 더욱더 많아진다.

대법제자가 안으로 수련하는 과정에서 내심의 자비가 더욱더 커지면 중생을 더욱 많이 구도할 수 있고 신 우주에서 성취하는 세계가 더욱 크다.

나는 마침내 자신이 정체를 고려할 수 있음을 감수했다.

정체에서 설령 수련생에게 부족이 있더라도 사실 완전히 얽매이는 요소는 아니다. 다른 사람의 느낌을 고려하는 법을 스스로 배워야 하고 정체의 상황을 고려하면서 모두 함께 정진해야만 가능하다. 정체가 함께 정진해야만 그런 일을 완성할 수 있다.

곤란과 교란 요소에 부딪혔을 때,예를 들어 사악에 조종된 세인을 대할 때, 그중에서 구도할 수 있는 귀중한 생명을 최대한 구도해야 한다. 자비심은 사악과 교란하는 요소를 해체한다.

하지만 무시하거나 쟁투하고 거스르거나 자기 일만 잘하려고 생각한다면 그들 생명의 진정한 미래를 생각할 수 없다. 이런 것은 자비심이 부족한 표현이고 이는 곧 법 실증의 일을 성공시키는 배후의 능력이 부족하게 하는 일이다.

정체에 대한 고려,자비심,대법제자의 역량, 사람을 구하는 효과, 이런 것들은 모두 함께 연결되어 있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정체를 고려할 수 있는 것은 다른 사람을 고려하는 것을 배우고, 어떻게 자비를 표현하는가를 배우는 것이다.

 

원문발표: 2019년 12월 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2/2/39651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