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먼저 설명하자면, 이 글을 쓰는 것은 누구를 비난하려는 것이 아니고, 절대로 법공부를 많이 하는 것을 반대하려는 것이 아니다. 결국 법공부를 잘해야만 세 가지 일을 잘할 수 있는 담보인데, 하지만 또 다른 극단으로 나아가서는 안 된다.
모든 사람이 다 아는바 정법은 이미 마지막 단계에 이르렀고, 하여 많은 사람이 대량으로 법공부를 하기 시작하고 있다. 하루에 한 권 혹은 반 권의 ‘전법륜’을 보는데 다른 대법 서적은 거의 보지 않는다. 신경문이 오면 보고는 그만두는데, 전혀 사부님의 요구대로 비추어서 하지 않는다. 세 가지 일은 기껏해야 두 가지 일만 하는데 법공부와 연공, 그리고 발정념이다. 중생을 구도하는 일은 여러 해 동안 뒷전이며 근본적으로 하지도 않고 생각조차 하지 않는데, 또 남들에게도 이렇게 선전하여, 법리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일정한 오해를 일으키면서도 스스로는 비할 바 없이 정진한다고 여기면서 안하무인이다.
이렇게 하는 기점은 매우 이기적이다. 많은 사람은 자신의 두려운 마음과 사람을 구하는 것을 위해 고생하는 것이 싫어서 구실을 찾는다. 수련에서 개인 층차와 원만을 구하는 심각한 이익 지심의 부추김으로, 자신의 각종 강렬한 사람 마음을 감추고, 단순히 법공부와 연공을 강조하면서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반드시 해야 하는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일을 인위적으로 배제한다. 이것은 무서운 사심이다! 구 우주의 기점은 사를 위한 것이다. 그 때문에 구 우주의 생명은 성주괴멸에서 결국 도태에 직면할 수밖에 없고 자신을 구할 수가 없다. 그러나 사부님께서 우리와 중생들을 구도하시려는 신 우주는 완전무사(完全無私)이다. 그 때문에 신 우주는 영구불멸하고 끊임없이 순환할 수 있는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설법 중에서 신 우주는 그런 지혜를 갖고 있지만 구 우주는 그런 지혜가 없다고 거듭 말씀하셨다. 그 때문에 신 우주의 생명이 가져야 할 지혜도 분명히 구 우주와는 전혀 다를 것이다. 사람 중에는 ‘이령지혼(利令智昏: 사리사욕에 눈이 어두워진다는 뜻)’이라는 말이 있다. 구 우주 생명의 사를 위하는 이익을 구하는 마음도 지혜에 장애가 되었는데, 신 우주 생명이 영구불파(恆久不破)의 복과 영광을 누릴 수 있는 것도, 낡은 우주의 생명 기점 위의 자기만을 지키려는 강한 사심을 닦아버렸기 때문이다.
이러한 개인 층차와 자기 세계의 번영을 위해 법을 배우려는, 대법에서 얻으려고만 하는 이익을 구하는 마음이 바로 지금 많은 사람이 돌아가는 길에서의 강대한 걸림돌이 되고 있다. 하지만 사부님께서는 일찍이 우리에게 “구함이 없어야 스스로 얻는다.”[1]라고 알려주셨다. 사부님께서는 또 우리에게 알려주시기를 “心性(씬씽)이 얼마만큼 높으면 공도 얼마만큼 높다.”[2]라고 하셨다. 누구나 쉽게 말하는 이 두 마디를 몇 사람이 진정으로 할 수 있을까? 하지만 이것이 바로 수련의 관건이다. 사실 대법이 우리 매 경지에 대한 요구에 진정으로 도달한다면, 모든 것이 다 그 속에 있는데, 구태여 인위적으로 구하여 도리어 역효과를 얻을 필요가 있는가? 우리는 자신을 기만해서는 안 되는데, 누구보다도 정진하는 것 같지만, 오히려 사부님께서 원하는 바를 어기고 있다.
어떤 사람은 발정념이나 연공을 할 때 다른 공간의 중생이 구도 되는 것을 보고, 자기 위안을 하거나 구실을 찾아 자신이 중생을 구했다고 여긴다.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것은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인간 세상에서 잘하라고 요구하신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일 중 하나이다. 어떤 사람은 심한 공포와 이익의 마음을 오랫동안 버리지 않았고 심지어 갈수록 심해져서 사람을 구하는 어떤 항목도 참여하지 않는다. 좀 나은 이들이라 해도 단지 진상 화폐를 조금 쓰는 것을 사람을 구한 셈으로 치며 자신을 위해 변명한다. 진상 자료를 만들지 않고, 진상을 알리지 않으며, 진상 전화를 걸지 않고, 스티커, 거는 장식품, 현수막 등등 여러 가지 항목을 장기간 참여하지 않는데, 어떤 이는 심지어 다른 사람이 하는 것을 방해하기도 한다.
만약 어떤 사람들이 역사상의 여러 가지 이유로나 혹은 누락이 있어 사람을 구하는 항목에 참여했다가 불법적으로 체포됐다고 한다면, 그럼 이런 두려운 마음과 이익의 마음이 심하여 오랫동안 사람을 구하는 항목에 감히 참여하지 못하거나 혹은 참여하려 하지는 않지만, 또한 중생을 구도해야 할 사명을 가진 사람들이, 구세력에 의해 이것을 구실로 각종 형식으로 박해받지 않는 경우가 얼마나 될까? 다리를 상한 이, 발을 상한 이, 암에 걸린 이, 뇌 혈전으로 반신불수가 된 이, 자식이나 손자들에게 정력과 경제를 소모하며 스스로 헤어 나오지 않는 이, 각종 병업에 시달리는 이 등등…… 다만 불법으로 붙잡힌 것에 비해 인신 자유가 조금 더 있음에 지나지 않을 뿐이다. 침대에서 일어나지도 못하는 사람, 세상을 떠난 사람은 아마 속인보다도 낫지 않을 것이다.
최근 연속 여러 편의 경문에서 사부님께서는 모두 우리에게 법공부를 잘하여다그쳐 사람을 구하라고 요구하셨으며, 동시에 사람 구한 성과를 긍정하셨는데, 우리는 사부님께서 또 어떻게 재촉하셔야, 행동으로 옮기겠는가? 만약 우리가 자신의 선천적인 위치에 도달하지 못해 조금이라도 모자란다면, 본래 이미 사부님에 의해 원용됐던 세계도 전부 소각될 것임을 알아야 한다. 이 점에 대해서 사부님께서는 분명히 대답하셨다.
이 몇 년 동안 진상을 알리는 중에서나 친지들의 입에서 늘 이런 피드백을 받는다. 처음에 박해가 금방 시작했을 때는 파룬궁 진상 자료가 곳곳에 있었는데, 요 몇 년 동안 보지 못했다. 속인들은 본래 많은 이가 보고 싶어 했는데 여기저기 찾아도 찾을 수가 없다. 또 어떤 속인은 우리의 진상 자료를 너무 좋아해서 한 권 한 권 다 잘 간직해 두었다가 반복해서 보고 또 본다. 매번 이런 피드백을 받을 때마다 계속해서 잘하자고 자신을 많이 격려하고 있지만, 요 몇 년간 마음이 너무 찡한데, 일손이 매우 한정돼 있고 하는 사람이 몹시 적어서 어떻게 하면 좋겠는가?
아래에 개인 수련과 정법 수련에 관한 사부님의 일부 설법을 정리했으니, 여러분이 마음을 기울여 배우고, 엄숙하게 대하기를 바란다.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10 – 밍후이왕(明慧網) 10주년법회 설법’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북미순회 설법’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4 – 2004년 시카고법회 설법’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2 – 2002년 미국필라델피아법회 설법’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6 – 아태지역 수련생회의 설법’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9 – 2009년 대뉴욕국제법회 설법’
리훙쯔 사부님의 경문: ‘2015년 미국서부법회 설법’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정진요지2 – 정법시기 대법제자’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3 – 2003 미국중부법회 설법’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5 – 2004년 미국서부법회 설법’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7 – 시카고 시 법회 설법’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정진요지3 – 사람 마음을 내려놓고 세인을 구도하자’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정진요지3 – 역시 방할하노라 (也棒喝)’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8 – 미국수도 설법’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홍음4 – 사람 마음이 길을 막네’
선의의 일깨움이니, 해당 수련생에 대해 깨우침을 주는 작용이 되길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시드니법회 설법’[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
원문발표: 2019년 10월 2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0/28/39509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