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사람의 정에서 뛰쳐나오자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사람의 정에서 어떻게 뛰쳐나올 수 있을까? 중생은 평등하다는 이치는 우리가 정에서 뛰쳐나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시간상으로 볼 때 한 수련인이 제한된 귀한 시간을 정에 사용하고, 몸에서부모에 대한 정, 부부 사이의 정, 자녀에 대한 정이 넘쳐나며, 사부님께서 거대한 감당으로 연장하신 시간을 이런 것에 사용한다면 당신이 어찌 정에서 뛰쳐나올 수 있겠는가?

당신에 대해 할아버지가 좋다고 말하고 아버지, 고모부, 이모부, 친척과 지인들이 좋다고 말하면 당신은 자신이 아직 사람의 정 속에 파묻혀 있는지 생각해봐야 한다. 결혼식을 치르는데 당신에게 수고했다고 말하고, 장례식을 치르고, 생일잔치를 하고, 집을 짓는 데서 당신에게 수고했다고 말하면 당신은 곧 돌이켜 생각해봐야 한다. 당신이 너무 많은 에너지와 시간을 속인의 일을 하는 데 사용하지 않았는지? 당신은 속인 중의 좋은 사람을 추구하는 것은 아닌지? 경지가 더욱 고상하며 더욱더 좋은 생명으로 되려 하지 않고, 또 새로운 우주의 각자(覺者)가 되려 하지 않는 것은 아닌지?

친인의 입장에서 예를 들어 보겠다. 친인이 삼퇴를 하면 곧 미래의 신이 책임지는 것이므로 당신이 사람 마음으로 관리하는 것보다 천만 배를 초과한다. 아울러 그것이야말로 이번 생에서 정법시기에 그와 당신이 친인이 된 근본 원인이다.

사람 마음은 이기적이다. 우리는 수련인으로서 그들에게 이해를 얻으려면 또 매우 어렵다. 사람이 나에 대해 좋다고 해서 내가 정말로 꼭 좋은 게 아니며, 사람이 나에 대해 인정미가 없다고 하면 나는 안으로 찾아야 한다. 내가 자비를 수련해냈는지? 사람에 대해 자비로웠는지? 법에서 우리는 알고 있다. 정을 내려놓지 못하면 자비를 닦아낼 수 없다. 정은 이기적이며 편협한 것이며, 자비야말로 무사(無私)이고 넓은 것이다.

우리는 청성해야 한다. 수련이 최후의 최후에까지 이르렀고 사람이 될 시간이 없다. 재빨리 정에서 뛰쳐나와 중생을 구도해 중생을 데리고 돌아가야 하며, 서약을 실현해야 당신의 천국은 비로소 당신을 왕으로 영접할 수 있다. 만약 결속됐는데 당신이 수련 성취되지 못하고 영원히 인간 세상이라는 그 만 가지 고통 속에 남겨진다면 당신은 어떻게 살겠는가?

우리는 수련인이며 낭비할 시간이 없다. 우리는 속인의 정과 사(私)에서 뛰쳐나온 수련자가 돼야 하며 속인 중의 좋은 사람에 집착할 것이 아니다. 더 명백하게 말해서 사람 중의 좋은 사람은 수련인이 아니며 더욱이 대법제자로 논할 수 없으며 우리에게는 우리 대법제자로서의 사명이 있다.

이 귀한 시간에 대법자료를 인쇄하고 진상자료를 배포하며 대면하여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도하고 삼퇴를 권하며 대법제자로서 마땅히 해야 하는 세 가지 일을 잘해야 비로소 우주 중생이 인정하는 좋은 사람이며 신들이 당신에 대해 좋다고 할 수 있다. 대법제자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고 이러한 좋음은 정에서 뛰쳐나온 좋음으로, 신이 말하는 자비이다. 정에서 뛰쳐나왔다면 사람에게서 뛰쳐나온 것이고 당신은 이미 신이다.

사부님의 설법을 인용해 수련생들과 고무 격려의 계기로 하려 한다. “잘하지 못한 것이 있으면, 현재 아직 결속되지 않았으니, 그럼 당신들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잘하라!”[1]

“당신들 자신을 잘 수련하여, 중생을 구도하는 중에서 당신들 자신을 한껏 펼쳐 보이고, 더욱 잘하라!”[2]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신경문: ‘유럽법회에 참가한 대법제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 리훙쯔 사부님의 신경문: ‘2019년 뉴욕법회 설법’

 

원문발표: 2019년 10월 2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교류>이성(理性)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0/25/39496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