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후회하지 않게 우리 수련의 길을 잘 걷자

제16회 밍후이왕 대륙법회 투고 통지를 보고 느낀 점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2019년 8월 6일 오후, 밍후이왕 홈페이지를 열면 눈에 띄는 것은 빛깔이 밝고 산뜻한 밍후이왕 편집부 아이콘이다. ‘제16회 밍후이왕 대륙법회 투고 통지’의 글을 보고 전 중국대륙 대법제자가 공중에서 모인다고 생각하니 마음속으로 기쁘다! 이것은 시공을 넘는 성대한 법회이다. 우리는 서로 정법 수련 중의 감동적인 이야기, 파룬따파의 위대함을 실증한 것을 서술해야 한다. 이것은 대륙 대법제자의 수승하고 장엄한 축제다!

8월 6일 그날 오후 나는 교류원고를 쓰려는 생각이 들었다. 사고의 생각과 화제가 명확하고 사부님께 말할 수 없는 감사의 마음이 있었고 사부님께서 자비롭게 가져다준 거대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 밍후이왕이 주최한 대륙법회가 천지간에 중대한 작용을 한다는 것을 느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당신들은 법회를 경시하지 말라. 그것은 대법제자의 전반 수련과정의 일부분이다.”[1] ‘전법륜’에서 사부님께서 여러 차례 제자들의 심득교류 중의 이야기를 말씀하셨고 우리에게 자비롭게 설법해주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정말로 우리의 법회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수련생들이여, 이 기회를 빌려 투고하고 우리와 전 세계 수련생들을 연결해 주고 진정으로 자신을 수련의 정체 속에 용해하기 바라며 진지하게 대륙 법회 투고를 대하기를 바란다. 지난 과거의 부족함과 수확을 총결하고 뒤돌아보며 정체를 위해 이후 더욱 바른 정법수련의 길을 잘 걷기를 바란다.

투고할 때 우리는 자연히 청정한 상태에 들어가게 하고 조용히 20여 년의 정법 수련 중의 이야기를 조금씩 되돌아보기를 바란다. 사악의 잔혹한 박해 아래 구세력이 만든 시련에서, 현실 사회의 타락한 풍조 아래에서, 우리는 어떻게 정념으로 자신을 주도하고 후천적 관념을 억제하고 현대관념의 침식과 오염을 배척하는 어려움 속에서 한 걸음씩 착실하게 걸어왔다. 올해 밍후이왕 투고 통지에서 이 방면의 심득을 쓰라고 건의했다.

한 정법수련자로서 정념으로 사람의 생각, 관념을 대체하면 대법의 바른 법리로 자신을 지도 제약할 수 있다. 왜냐하면 우주대법의 법리는 이미 우리 생명의 깊은 미시적인 곳에 용해됐다. 험악한 환경에 있어도, 아무리 골치 아픈 일이 있어도 이런 후천적인 관념, 현대의 변이된 것은 수련인의 마음을 끌 수 없다. 이런 것에 교란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매일 매 사람은 늘 대법의 신기함을 목격한다. 이런 것은 모두 우리가 교류원고를 쓰는 소재이다.

이런 사고방식으로 걸어온 장면을 돌아보고 매 수련 과정에서 우리는 모두 거대하고 간고한 대가를 치렀다. 대법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깨달음으로 걸어왔다. 이런 진실한 수련 이야기, 이런 심성제고의 사례는 정념으로 자신을 가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련생을 격려 가지하고 수련생들이 지금의 환경에서 최후의 수련 노정을 잘 걷게 할 수 있게 계발해준다.

뒤돌아보며 원고를 쓸 때 대법의 표준은 엄격하다. 원고를 쓸 때 바른 마음가짐과 서술하는 수련심득은 정확하고 깨끗해야 한다. 이런 심득 내용은 비할 바 없이 진감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하나 미래 각자가 걸어온 진실한 역사의 과정이고 매 사람은 시련 앞에서 대법을 깨달은 후에 해낸 선택이다. 어려운 고난 앞에서도 모두 수련을 포기하지 않고 사부님을 바짝 따라가는 것이다.

매년 밍후이왕 대륙법회는 확실히 전체 수련생을 함께 승화시키는 수련의 기연이다. 우리는 정념으로 비할 바 없이 장엄하고 신성한 극히 드문 기연으로 대해야 한다. 이런 기회는 갈수록 적어진다. 기회를 잘 장악하고 마음을 조정해 조용히 자신이 걸어온 매 한 페이지와 매 과정을 정리하고 밍후이왕에 협력해 정체에 용해되기 바란다. 전체 대륙 수련생의 노력하에 이번 법회가 성공적으로 열리기를 바란다.

‘미국중부법회 설법’에서 사부님께서는 이런 한 단락 법을 말씀하셨다. “어제 기자가 나한테, 당신은 일생 중 어떤 일에 가장 기쁨을 느끼느냐고 물었는데, 당연히, 나는 일생동안 이 일을 하고 있으니, 속인의 것에 대해서는 나는 아무것도 기뻐할 것이 없다고 했다. 나는 수련생들의 심득체험담을 듣거나 볼 때 가장 마음이 위안이 된다.” 제자로서 우리는 사부님께 수련 중의 좋은 소식을 드려 사부님께서 기뻐하시고 위안 받으시길 바라는 마음이다. 그러면 우리는 행동으로 사부님께서 보답해야 한다.

밍후이왕 투고시간은 2019년 8월 6일부터 9월 15일까지이다. 지금 매분 매초 마다 모든 중생의 존망에 관계된다. 중생의 시간은 촉박하고 수련의 시간도 촉박하다. 이런 상황 아래 우리는 아직 인터넷에서 모여 교류하는 기연이 있다.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가? 이런 기연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과거는 지나갈 것이다. 더는 보충할 기회가 없다. 그러므로 나는 기연의 소중함을 느꼈고 기연을 잃은 후 손해와 유감을 느꼈다. 수련생들이여 사부님의 자비를 소중히 여기고 자신의 수련 기연을 소중히 여기기를 바란다.

‘캐나다법회에 보냄’ 축사에서 사부님께서는 제자에게 이미 힘든 시간을 걸어왔다고 명확히 말씀하셨다. 제자에게 이후 수련의 길을 잘 걸을 것을 간절히 기대한다고 하셨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여러분은 남은 일을 잘 하고, 당신이 후회하지 않을 수련과정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 당신들이 깨닫는 바가 있고, 성과가 있기를 축원한다!”[3]

사부님의 가르침을 명심하고 사부님의 부탁을 단단히 기억하고 사부님께서 제자에 대한 무한한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를 바라며, 16회 밍후이왕 대륙법회에 참가하는 과정에 우리는 함께 제16회 밍후이왕 대륙법회가 성공 원만하기 바란다!

정념으로 법회에 참가하면 그 결과는 반드시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당신들이 깨닫는 바가 있고, 성과가 있기를 축원한다!”[3]가 될 것이다.

이상은 개인의 체득이다. 적절하지 않는 점은 수련생들이 자비로 지적해 주시기를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2003년 캐나다밴쿠버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미국중부법회 설법’
[3] 리훙쯔 사부님의 경문: ‘캐나다법회 설법’

 

원문발표: 2019년 8월 1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8/15/3914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