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며칠 전 남편 친구들 모임에 초대됐는데 한 여성이 계속 날 주시해 좀 어리둥절했다.이후에 그녀는 나에게 몇 번이나“진짜로50살이 넘었어요?요가를 하세요?”라고 몇 번이나 물어봤다.내가 요가를 하지 않는다고 하자 그녀는 “정말 믿기지 않아요.저는30대 초반인 줄 알았어요!”라고 말했다.내 몸의 변화를 말하자면20여 년 전부터 말해야 한다.
1.대법을 수련해 병마에 시달리던 내 인생이 바뀌다
나는 서른 살도 되지 않았을 때 이미 온몸에 병이 들었다.늘 하반신 전체가 얼음장 같았고 한여름에도 그랬으며,어떤 때는이를 악물어야 할 정도로아랫배가 아팠다.한여름에도 선풍기를 쐬지 못했고 겨울에는 찬 음식을 전혀 먹지 못했다.그 당시 내 몸은 말라서 바람에 날아갈 것 같았다.병이 낫기 전에 또 새롭게 기관지 확장증,가슴 통증,어깨 통증,등 통증,요통,다리 통증으로 온몸이 불편했고 매일 정신이 없었다.특히 기관지 확장증으로 나중에는 피를 콸콸 토했다. 아이가 아주 어렸을 때 젖을 끊고 친정에 보냈다.한 번은 아이가 그리워서 아이를 데려오려고 계단을 올랐는데 또 피를 토했다.어떤 때는 자다가 목이 이상하면 또 피를 토했다.그때 나는 속으로 이렇게 젊었는데 병에 걸려 죽을까 봐 걱정했다.힘들기만 하면 피를 토했고 거의 한 달에 한 번씩 발작했다.지역과 성 병원에 가봤지만 이 병은 수술할 수 있지만 완치는 안 되고 갈수록 나빠질 것이라는 진단을 받았다.그 당시 월급이 높지 않은 데다가 고액의 수술비 때문에 그냥 치료받을 수밖에 없었다.정말로 속수무책이었다.
양약을 쓰고 나서 한약을 토가 나올 때까지 먹었다.병원에서 안 되자 나중에는 민간요법을 썼지만 모두 소용없었다.또한 각종 방법으로 단련하려 했지만 모두 소용없었고 몸은 오히려 더 나빠졌다.병가는 늘 있는 일이고 어떤 때 한 달씩 병가를 내고 무력하게 침대에 누워 있었으며 방바닥 청소도 못 했고 가족을 위해 아무 일도 할 수 없었다.남편 혼자서 안팎으로 바삐 보내는 것을 보고 남편,아이들과 시부모님들에게 아주 미안하게 생각했다.그 당시 온종일 비실대는 내 모습은10년도 더 늙은 것 같았다.
그때 누군가가 나에게 파룬궁을 수련하면 몸이 건강해질 수 있고 파룬궁은 몸을 건강하게 하는데 신기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줬다.나는 마치 생명을 구하는 지푸라기 한 가닥을 잡은 것 같았다.아무튼 내 병은 치료할 방법이 없었기에 나는 한번 해보자는 태도로 파룬궁을 배우러 갔다.처음에 먼저 동작을 배웠다.내가 제2장 공법을 할 때 온몸이 흠뻑 젖었다.나는 내가 허약해서 그런 줄 알고 개의치 않았고 온몸이 아주 편안했다.이후 법 공부를 통해 그 당시 동작만 했을 뿐인데 사부님께서 내 몸을 청리해주셨다는 것을 알게 됐다.법 공부하고 수련의 심도가 깊어짐에 따라 나는 몸이 갈수록 좋아지는 것을 느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온몸의 병이 모두 치료받지 않고 사라졌다.
현재 과학이 얼마나 발달했더라도, 인간은 병마와 자연재해 앞에서 얼마나 약하고 속수무책인가!그러나 대법을 수련하는 사람은 모두 수련해 얼마 지나지 않으면 병이 전부 사라지고 몸이 건강해진다는 것을 다 알고 있다.이것은 대법의 신기한 점이고 현대과학이 해석할 수 없는 점이다.
1999년7월에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을 박해한 후에 여러 방면의 압력으로 가족들이 두려워하지 않게 하기 위해 한동안 법 공부와 연공을 중단했다.그러나 몸이 갈수록 못해져서 결국 수술을 받게 됐고 옛 병이 재발해 침대에서 일어나지 못했다.병가도 거의 반년을 받았다.어쩔 수없는 상황에서 나는 다시 법 공부와 연공을 시작했다.법 공부와 연공을 다시 시작하고 나서 현재까지15년이 지났다. 다시는 약 한 알 먹지 않았고 주사 한 대 맞지 않았지만,오랫동안 감기에 걸리지 않았고 병가 한 번 낸 적이 없다.사무실 동료들도 모두 알고 있다.
나는 아주 젊어졌다.30년 동안 만나지 못했던 동창 모임에서도 날 보고 모두 “넌 하나도 변하지 않았구나.여전히 그대로야”라고 했다.길을 가거나 모임에서 알지 못하는 친구들은 내 나이를 말하면 모두 믿지 않으면서“왜 이렇게 젊어 보여요?전혀 그렇게 안 보여요!”라고 말한다.사람들은 나에게“어떤 건강식품을 먹어요?성형했어요?헬스?”라고 여러 번 물었고 나는“모두 아니고 저는 파룬궁을 수련해요”라고 말했다.
2.곳곳에서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하는 교사가 되다
파룬궁을 수련한 후에 나는‘전법륜(轉法輪)’중에서 요구한 대로 심성을 수련했고 일사일념(一思一念)에서부터 사심,명리심,쟁투심,질투심 등 나쁜 마음을 제거하려고 노력했으며 일마다 선하게 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했다.
예를 들면 학생 지도 과정에서 어떤 학부모는 뇌물을 주려 했는데 나는 정중하게 거절했다.한 학부모는 내가 돈을 받지 않는 것을 보고 땅콩기름 두 통을 우리 건물 아래층에 놓고 도망갔다.나는 이후에 학생들을 데리고 시합에 참여했을 때 땅콩기름 두 통의 시장 가격으로 그 학생에게 차표를 끊어줬다.나는 시합 중간에 시간을 내서 내 돈으로 아이를 데리고 가서 관광지를 구경시켰다.이후에 학부모는 아주 감동했고 돌아올 때 나에게 일부 비용을 주었지만 나는 정중히 거절했다.
평소에 나는 학교의 작은 물건도 집에 가져오지 않았다. 집에서 아이가분필이 필요하다고 하면 밖의 슈퍼에 가서 샀다.잉크,펜,종이 등도 한 번도 가져오지 않았다.내가 복사실에서 한동안 근무한 그해에도 나는 종이 한 장 갖지 않았다. 그것은 내가 대법을 수련하기에 좋은 사람이 되고 무사무아(無私無我)한 사람이 되려 하기 때문이었다.나는 어떠한 작은 이익도 탐하지 않았다.
고3때 어느 학과에서 우리 사무실에 공책과 사용하지 않은 종이를 한 무더기 갖다 놓은 적이 있다.동료들은 가져다 썼고 한 동료는 내가 한 권도 가져다 쓰지 않는 것을 보고 한 무더기를 나에게 주었다.나는 그 당시 그녀가 미안해할까 봐 그 자리에서 거절하지 않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이 옳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이후에 나는 묵묵히 그것을 원래 자리에 갖다 놓았고 하나도 쓰지 않았다.
또 예를 들면 학생들을 가르칠 때도 곳곳에서 학생들을 위해 생각하며 늘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인생을 대하고 사람을 진실하고 선하게 대하며,일체를 관용하게 격려해주었다.학생들의 장점을 중시하고 제때 격려해준다.학생마다 평등하게 대하고 우습게 보지 않으며 흠을 들춰내지 않고 어느 학생도 차별하지 않는다. 생활이나 공부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만나면 그들의 곤란을 해결해주어 그들이 다시 생활에서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해줬다.
어느 해에는 한 학생이 잘못해서 나는 그 학생을 남게 하고 이유를 물었다.속마음을 나누면서 그 학생이 지난번에 시험을 잘 보지 못해 공부에 자신감을 잃었고 자포자기하고 있는 상태라는 것을 발견했다.나는 진심으로 함께 실패한 원인을 분석했고 그 학생의 미래와 꿈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학생은 기뻐하면서 점심도 먹지 않고 나와 아주 긴 시간 이야기를 나눴다.마지막에 그 학생은“선생님, 저는 알았어요.앞으로 이렇게 하지 않고 반드시 잘할 수 있어요. 안심하세요.”라고 말했다.시간이 지난 후 아마 고등학교2학년2학기가 끝나갈 무렵에 나는 길에서 한 학생을 만났는데 그 학생은 멀리서부터 나를 불렀다.그 학생은“선생님,절 기억 못 하세요?○○예요.제가 선생님의 말씀대로 했더니 이번에 시험을 특별히 잘 봤어요.”라고 말했다.나는 이미 잊고 있었지만 그 학생은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었고 패기 넘치는 젊은이가 되어 있었다.나는 그를 위해 기뻐했다.
나는 진심으로 학생들을 대했다.비록 내가 가르치는 학과가 중요한 학과는 아니지만 학생들은 내 수업을 아주 좋아한다.나는 그것은 내가 아이들을 진심으로 대하는 것과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내가 쓴 교육수필은 전교에서1등 상을 받은 적이 있다.이전에 학교 주간업무 신문에 등재됐는데 그것은 모두 내 교사 생애의 진실한 모습이었다.
사실대로 말하면 오늘날 사회는 물욕이 넘쳐흐르고 대다수 사람이 금전 및 개인 이익을 중시하는 흐름 속에서,만약 파룬따파가 나에게 진선인의 원칙,명리를 담담하게 보는 것,무사무아,선타후아(先他後我),곳곳에서 타인을 배려하는 것을 가르쳐주지 않았더라면 나도 이런 것들을 할 수 없었을 것이다.
이 몇 년간 내가 지도한 학생들은 성,시,전국에서 큰 상을 받았고 내 논문은 전국 우수간행물에 발표됐으며 내 수업은2등상을 받았다.나는 성급(省級)연수에서 연속 우수연수생 칭호를 받았는데 이 모든 것은 이전에는 몸이 좋지 않아 감히 바라지도 못한 것들이다.그러나 대법을 수련했기에 나는 심신이 건강한 사람으로 변했고, 사람의 존엄성을 갖출 수 있게 됐다.파룬따파가 나에게 건강한 몸을 주었고 대법이 내 인생을 다시 만들어주었다.
원문발표: 2019년 8월 13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신수련생마당>병을 제거하고 몸을 건강하게 한 이야기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8/13/39055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