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속인 음악에 대한 집착을 버리자

글/ 무기명

[밍후이왕] 수련이 계속 제고됨에 따라 만약 작은 집착에도 주의하지 않으면 우리의 수련과 중생 구원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나는 느꼈다.

어제 발정념을 할 때 나는 갑자기 자신의 공간장 안에 하나의 검은 기호가 나타나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길게 늘여진 쉼표 같았다. 나는 그것을 손에 잡고 공(功)으로 부수려 했지만 아무리 힘을 써도 소용없었다. 나는 이것이 바로 자신의 마음속에 무슨 집착을 내려놓지 못해 조성된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무엇일까?

여러 가지로 생각을 해보니 갑자기 그 검은 기호가 음표인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이것이 내가 속인 음악에 집착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즉시 깨달았다. 이 문제를 의식한 후 그 검은 기호는 내가 가볍게 휘두르자 바로 산산이 부서졌다.

사부님께서는 ‘음악 창작회 설법’에 명백히 말씀하셨다. “마두(魔頭) 이 시기의 것은 모두 사용할 수 없는데 그 속에는 모두 사악한 것이 가득 차 있으며 그 한 시기 인류는 마에 의해 통제 당한 것이다.” 어떤 노래는 겉으로는 악당의 요소가 없는 것 같지만, 실제로 그 노래를 부르는 사람, 작곡하는 사람, 연주하는 사람, 또는 곡조 그 자체에 악당 요소가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우리는 겉으로 이런 것을 알아들을 수 없다. 비록 악당 요소가 없더라도 많은 속인의 음악은 속인의 감정을 노래하는 것이어서 그 속에는 불순한 요소가 많이 있다. 때문에 대법제자로서 우리는 속인 음악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 하며, 듣고 싶으면 대법제자가 창작한 음악을 들어야 한다!

 

원문발표: 2019년 5월 2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5/24/38766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