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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 거주하는 중국인 수련생에게 당 문화를 버려야 할 것을 일깨워주다

글/ 미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2006년 로스앤젤레스 법회를 계기로 사부님께서는 거의 매번 법회에서 당 문화 문제를 꼭 언급하셨는데, 이 문제는 해외에 나오는 중국인 수련생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더욱 엄중해졌다. 항목을 전개하는 중에서 중국인 수련생에게 존재하는 당 문화 언행을 예를 들어 일깨워주어 여러분이 모두 중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의 언행으로 대법에 먹칠하고 해외 수련생이 다년간 고생하여 건립한 항목과 사람들 마음속에 자리 잡은 대법에 대한 이미지에 해를 끼칠 것이다. 그러나 자신은 아직 어떤 나쁜 일을 했는지 알지 못해 일이 바라는 바와 반대로 나아갈 수 있다.

당 문화의 것은 모두 원망과 투쟁에 기초를 두며 모두 극단으로 이기적이다. 이 자체만으로 쉽게 분쟁과 다툼을 일으킬 수 있으며 투쟁은 공산당이 좋아하는 것으로 바로 대법제자의 환경을 교란한다. 이 점은 여러분이 여러 차례 들었을 것이며 당 문화의 사상과 말이 일으키는 작용은 모두 매우 부정적임을 알고 있다.

예를 들면 일부 사람은 자신이 어떤 항목에 참여하지 못해 불만의 심태가 생긴다. 모순 앞에서 안으로 자신에게서 찾기는커녕 자신이 중용 받지 못함으로 실제는 그렇지 않은 일부 결론을 내려 자신도 제고하지 못하고 또 기타 수련생의 정념에 영향을 준다. 불만은 부정적인 것이며 심지어 악의 것이다.정확한 처사라면 이런 염두를 종용하지 말아야 하며 이런 부정적이고 악한 것을 갖지 말고 그것을 억제하고 배척해야 한다. 그리고 즉시 자신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지 찾아야 하며 왜 이런 번거로움에 봉착했는지 찾아야 한다. 만약 찾지 못했다면 즉시 법 공부하고 사부님께 가르침을 청해 틀린 방향에서 걸어 나와야 한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초기 션윈(神韻) 홍보에서 국외에 대법제자가 적었으나 대다수는 학위가 있고 직장이 있었으며 문제를 고려할 때 매우 주도면밀했다. 내가 기억하건대 사람을 사용하고, 매 일보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어떤 목적에 도달할 것인지 모두 상세한 고려를 거쳐 배치했다. 션윈 홍보에서 또 많은 훈련과 회의를 거쳤다. 동시에 속인사회 극장 업종의 특징에 있어서도 많은 고려가 있었다. 사람이 적었으나 매우 효과적이었다. 2012년 후 출국한 중국인 대법제자가 신속히 증가했고 대부분은 영어를 몰랐고 국외에서 학위가 없었다. 전부터 일손이 부족해 막 출국한 사람들 모두 션윈 홍보에 참여시켰다. 이렇게 되자 션윈 홍보 방향에서 일마다 주도면밀하게 고려하던 것에서 점차 갈수록 기세 드높게 하는 것을 추구했다. 일부 도시에서는 십여 명, 수십 명이 문고리에 홍보물걸기를 했으며 서양사회의 사람들이 자신들의 일부 행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개의치 않았다. 대법제자 중에서도 많은 반대 의견이 있었으나 전혀 듣지 않았고 이로써 많은 엄중한 문제가 나타났다.

이것이 바로 당 문화 중에서 타인을 고려하지 않고 결과를 고려하지 않는 행위이며, 어떤 일을 오직 자신이 해야만 한다고 생각되면 곧 그렇게 했으며 어쨌든 한솥밥을 먹는 것이라 사람마다 자신의 언행으로 인한 결과에 책임지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다. 비자각적으로 항목의 이미지에 손해를 끼쳤다. 예를 들면 2012년 전까지는 정말로 전혀 속인의 션윈에 대한 원망의 소리 한마디도 듣지 못했으나 문고리에 걸기를 한 후 각종 문제가 잇따라 나타났고 정말로 눈코 뜰 새 없이 속출했다. 협조인도 통제할 수 없었고 교류해도 듣지 않았다. 아마도 이런 원인으로 많은 이전의 협조인이 협조를 포기했던 것 같다.

션윈 스태프 일에서도 이러했다. 초기에는 오직 해외 대법제자였고 모두들 규칙을 매우 잘 지켰고 예절이 있었으며 사부님께서 오셔도 여전히 자신의 위치에서 하고 있는 일을 확실하게 해나갔고 예절을 벗어나는 일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중국에서 나온 대법제자가 많이 참여했는데 최근 일부 현상은 정말로 매우 말이 아니다.개인적으로 들은 일이 매우 많은데 사부님을 에워싸고 무슨 물건을 선물하고, 극장 도처에서 사부님을 찾았으며, 자신의 개인적인 문제마저도 아무렇지 않게 사부님께 질문하고 해결을 바랐으며……, 이러한 행위는 교양 있는 사람이 봤을 때 그야말로 말도 안 되는 일이다. 왜냐하면 이 모든 것은 당 문화 중에서 쓰레기 행위이며 가장 사람의 무시를 당할 수 있는 것들이다. 어째서 나중에 그렇게 많은 규정이 생겼는지 원인이기도 하다. 션윈이 사람을 구하고 배우들이 여러 가지 중임을 맡고 있는 것을 말하지 않더라도, 속인의 공연 단체에 있어서도 스태프는 어떤 유명 배우를 찾기 위해 각종 수단을 사용해 무대 뒤와 극장 내에서 각종 행위를 하는 일들이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이는 정상 사회의 속인이 봤을 때 모두 매우 난잡한 행위이다.

바른 행위는 사부님을 위해 생각해야 하며 조사정법(助師正法), 중생구도일지라도 우리가 일을 함에 있어서 우선 마땅히 사부님을 생각해야 한다. 그런 쓰레기 행위에 주도될 때 우리는 사부님께서 어떤 감수일지를 생각해봤는가? 한 대법제자로서 내가 이런 것을 봤을 때도 매우 마음이 번거롭고 매우 난감하며, 이는 마음을 써서 션윈을 잘하려는 것이 아니며 당 문화를 지니고 강렬한 사람 마음의 집착으로 크게 사람의 것을 벌리는 것으로 나는 정말로 어떻게 봐야 할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내가 생각하건대 모두들 여전히 규범을 지키고 정상인처럼 행동해야 비로소 속인중의 좋은 사람으로 불릴 수 있고 그런 후라야 더욱 좋은 사람, 경지가 더욱 높은 사람으로 될 수 있다.모든 일에서 타인을 고려하고 염려해야‘사람이 자기를 위하지 않으면 천벌을 받는다.’는 자기를 위하는 이기적인 비뚤어진 이치가 계속하여 자신을 좌우지하지 않게 된다.

일부 대법제자는 출국 후 스태프로 들어가지 못하면 천방백계로 스태프로 들어가려 하며, 심지어는 다른 사람들이 스태프에서 나온 후 첫 질문이 사부님을 뵈었는가 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행위가 이미 매우 과분한지 느끼지 못하고 있다. 이곳은 미국이며 문명사회이다. 정상인의 행위규범과 예의범절에 대한 요구가 있다. 나는 죽으나 사나 스태프로 들어가려는 수련생을 봤고, 협조인은 한사코 그를 참여시키지 않아 힘겨루기를 했다. 실제는 역시 이기심과 자아가 너무 강해서 벌어진 일이다! 바른 행위는 노력해 자신의 두뇌를 청성하고 이지적이게 해야 하며 그런 이기심과 자아의 물질을 자발적으로 배척하고 깨끗이 제거해야 한다. 또한 션윈 공연은 사부님께서 사람을 구도하는 것임을 명기하고 사부님께 교란을 주지 말고, 사부님의 중요한 일, 큰일을 직접 교란하지 말아야 한다.

사부님의 행보에 관련하여 초기의 대법제자는 이는 말할 수 없는 것으로 모두 알고 있다. 사부님께서 오셨고, 어디로 가시는지에 대해서도 말할 수 없다. 하지만 나중에 사람들은 아무렇지 않게 말해 동시에 강화된 중국공산당 감시체계가 책임자에 대한 감시로부터 수련생마다 감시하는 것으로 확산됐다. 왜냐하면 어느 누구에게서나 중국공산당은 매우 쉽게 사부님의 행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럼 우리는 중국공산당에게 사부님의 행보를 보고하는 역할을 한 것이 아니겠는가? 유다는 그 당시에 무엇을 했던가? 비록 우리 중국인 수련생이 고의적으로 한 것이 아니지만 사부님께서는 이미 법회에서 여러 차례 전자설비는 감시도구라는 문제를 언급하셨는데 왜 듣지 않고 중시하지 않는가? 그럼 만약 다시 아무렇지 않게 핸드폰을 지니고 혹은 핸드폰 통화에서 사부님의 행보를 말한다면 우리는 곧 중국공산당에게 수시로 그것들이 ‘중요정보’라고 여기는 것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사부님께서 왜 일부 지역에 가시지 않는지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이 역시 하나의 원인이 아니겠는가?바로 자신의 사람 마음과 인정(人情)만 고려하고 개인의 집착을 방종한 것이다. 전혀 사부님의 안전과 업무의 필요를 고려하지 않는 그런 행위는 심성을 지키지 않고 함부로 행동하는 상태이다. 우리가 정말로 자신을 대법제자로 여길 때는 그렇게 하지 않는다. 살인의 문제처럼 그건 업을 짓고 죄를 범하는 것으로 알기에 누가 당신에게 하라고 해도 하지 않는다. 직접 사부님의 정법의 일을 교란하면 맞지 않음을 우리는 다 알고 있기에 청성할 때 누구도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다음 뒷거래에 대해 말해보자. 연줄을 대고 뒷거래 하는 것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일이나 중국에서는 아마 실제로 매우 보편화 돼서 사람들은 그것이 불량한 행위임을 의식하지 못한다. 예를 들면 서로 잘 보이려고 하는 것인데, “어이구, 당신은 어디의 협조인이신가요, 당신은 정말로 대단합니다”라고 칭찬하거나 심지어는 당신에게 좋은 점을 주는 등등이다. 이는 바로 수련인 중에서 특수함을 꾸미고 무리를 짓는 표현이다. 목적은 아마 여전히 자신의 명리를 위한 것이다. 어떤 사람을 알고 있다,자랑스럽다, 이후에 좋은 점이 많을 것이다 등등의 생각이다.

사실 몇 년 전 션윈이 성립된 초기에 이런 난잡한 것이 전혀 없었다. 사람들의 생각과 마음은 모두 어떻게 션윈 홍보를 잘할 것인가에 두었으며 어떻게 하면 더욱 많은 사람을 구도할 것인가에 두었다. 나중에 션윈 홍보 책략이 기본적으로 자리 잡히면서 수련생의 참여가 점차 감소하는 정황에서,사람들은 오히려 연줄로 참여하려고 했다.

일부는 협조인이다. 하지만 현지의 대법제자는 사실 그중에서 매우 많은 매우 좋은 작용을 발휘했는데 이러한 것을 모두 협조인의 공로로 귀속시킬 수 있겠는가? 또 사부님의 다른 공간에서의 배치가 있지 않는가. 그리고 신이 도와서 하지 않는가.이런 것을 전부 협조인의 공로로 귀속시킬 수 있겠는가? 그럼 일부 사람은 왜 사리를 구분할 줄 모르고 협조인에게 아첨하는가? 이는 배후에서 협조인을 헐뜯고 공격하고 질투하는 동일집착의 상반된 극단의 표현이 아니겠는가?

항목을 하면서 많은 수련생은 이전에 접촉할 수 없었던 적잖은 수련생을 알게 된다. 원래 성연(聖緣)이고 법연(法緣)으로써 왜 잘 소중히 여겨 함께 사람을 구하지 못하고 오히려 사람마음으로 대법제자의 환경을 파괴하는가? 사실 당신이 일부 수련생과 의도적으로 관계를 맺으려 할 때 동시에 또 더욱 많은 사람이 당신에 대해 반감을 가진다. 왜냐하면 당신이 바르지 않은 행동을 하고 바르지 않은 세력을 강화했기 때문이다. 수련생 사이의 인연관계도 사실은 매우 복잡하다.표면적으로 지위가 높은 사람과 관계를 맺기 위한 행위로 사부님께 미안하게 되며 혹은 더욱 높은 층차의 대법제자에게 죄를 짓는 것으로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지 않겠는가.이 런 것은 사실 자신의 명리심에 의한 것으로 대법제자 중에서 사부님의 배치를 교란하고 파괴 작용을 일으키는 것이다. 사실 수련생 사이에는 서로 돕고 자연스럽게 되어감에 따르는 것이 좋다.

또 하나의 당 문화의 표현은 배후에서 작용을 크게 발휘하는 대법제자에 대해 헐뜯고 배척하는 것이다. 나는 이런 일을 목격했다.누가 지불한 것이 많으면 오히려 뭇사람의 과녁이 됐다. 흠을 찾아내 배후에서 요언을 퍼뜨리고 나쁜 말을 하는데 이 사람을 무너뜨려야 끝내려는 속셈이다. 일부 지역에는 정말로 매우 출중한 사람이 없어 항목도 잘하지 못하는데 사실 매우 많게는 이러한 일로 지체된 것이다.

만나면 선의로 타인이 무엇을 표현하려는지, 무엇을 잘하려는지 들으려 하지 않고, 많은 것을 지불하는 대법제자에게서 구절마다 이치를 따지고 곳곳에서 평가한다.타인은 분초를 다퉈 사람을 구하고 조사정법을 위해 지불하려는데 자신은 오히려 분초마다 당 문화 관념,이기적인 편협한 심리,자긍심,사회주의 한솥밥 중에서 형성된 불량한 습관으로 타인을 가늠하고 타인의 재판관 역할을 하며 뒤돌아서서 의논하고 헐뜯는다. 사실 이것은 당의 건달행위 영향으로 은연중에 오염된 체현이 아니겠는가. 이러한 사상언행은 중국공산당을 도와 정진하는 대법제자를 짓밟는 것이며 또 중국공산당을 도와 자신을 망치는 것이다. 우리 자신도 대법제자가 아닌가? 어찌하여 이런 저급한 행위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단연코 있어서는 안 되는 것으로 더욱이는 자진하여 그런 사악이 강화한 습관을 자신으로 여겨 보호하고 강화해서는 안 된다.

사실 서양의 정상사회 문화에서 사람은 모두 타인이 잘 되기를 생각하며 다른 사람이 잘한 것을 말하고, 자신을 높이는 것을 피하고 타인을 헐뜯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 그렇게 하는 것은 수양이 없고 부도덕한 행위라고 여겼다. 그들은 사람에 대해 매우 평화롭고 선하게 대한다. 그러나 당 문화 중에서 투쟁사상으로 대법제자 중에도 혼탁한 것이 나타났다. 바로 타인을 늘 아니꼽게 보고 늘 몇 마디 지적하려 하며 심지어는 더욱 많이 하고 더욱 잘하는 수련생은 갈수록 사람들의 질투와 헐뜯음을 당한다. 생활 중에서 작은 일로, 한마디의 완벽하지 못한 말로 모든 일에서 타인의 배척과 공격을 받는 이유가 됐다. 나중에 이 잘한 사람, 마음을 써서 사람을 구한 대법제자는 오히려 대부분 사람에 의해 밖으로 배척됐다.

물론 대법제자 중에서 당 문화는 이런 것에만 그치지 않는다. 이는 단지 내가 비교적 많이 보아왔던 것이다. 써내서 일깨움을 주려는 것이다. 중국에서 해외로 나온 수련생이 시간의 길고 짧음에 관계없이 우리가 능히 엄숙하게 이런 현상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자각적으로 각자 몸에 있는 당 문화의 언행과 사상을 배척하고 청리한다면 우리는 더욱 잘 대법에 동화할 수 있으며 진정으로 대법제자에게 마땅히 있어야 하는 경지와 언행이 체현될 수 있다.

개인의 인식으로 부당한 곳은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길 바란다.

 

원문발표: 2019년 6월 2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6/23/38908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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