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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축 5.13] 메이메이와 마오더우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저는 교사입니다. 1999년에 장쩌민이 파룬궁과 파룬궁 수련생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시작해, 저는 자신의 신앙을 포기하지 않아 교사자격을 잃고 학교에서 쫓겨났습니다. 하는 수 없이 저는 자신의 장점을 이용해 과외 지도반을 열어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한 친구가 초등학교 2학년에 다니는 9살 된 여자아이 메이메이(美美)를 소개해 우리 학원으로 왔습니다. 메이메이는 부모가 이혼해 반항심리가 강하고 화가 많으며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숙제를 하지 않아 담임선생님이 차린 과외 지도반에서 아이를 받아주지 않았고, 할머니와 할아버지도 그 애를 관리하지 못했습니다.

메이메이의 아버지가 처음 보냈을 때 반 학생이 54명 있는데, 1학년 기말시험에서 아이의 성적은 뒤에서 3등이었다고 했습니다. 수학은 60몇 점만 맞았다며 제게 매일 숙제만 완성해 주면 된다고 했습니다.

저는 일반 아이는 그날에 숙제를 완성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메이메이에게는 정말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국어는 괜찮아 모르는 것은 별로 없는데, 어려운 것은 글자를 쓰기 싫어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잘 쓰다가 글을 좀 많이 쓰고 힘들면 잘 쓰지 않아 글자가 비뚤비뚤했습니다. 지우고 다시 쓰라고 하면 눈물을 뚝뚝 흘렸고, 수학 숙제를 하려면 더 힘들었습니다.

2학년 수학 문제는 응용문제가 많아 스스로 공식을 쓰고 계산을 해야 합니다. 메이메이는 문제를 이해하지 못해 숫자만 보면 더하기로 풀었습니다. 틀렸다고 하면 문제의 질문을 보지도 않고 무조건 빼기로 고쳤습니다. 저는 하는 수 없이 한 글자 한 글자 문제를 읽어주었는데, 메이메이는 제가 직접 답을 알려주지 않는다고 화를 냈습니다. 겨우 공식을 쓰고 계산이 끝나면 응용문제라 답안을 길게 써야 해서 아이는 약이 올라 화를 냈습니다. 남은 문제가 그렇게 많은 것을 보고 아예 하지도 않고 울기 시작했고 울면서 종알거렸습니다. “선생님은 이런 숙제를 내지 않으면 죽는답니까?”

어떤 때 그녀가 하기 싫은데, 제가 숙제를 다 해야 한다고 견지하면 메이메이는 소리를 지르고, 책가방을 메고 집으로 가며 여기서 배우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한 친구가 우리 집에 왔다가 메이메이가 화를 내는 것을 보고 말했습니다. “이 애는 숙제하라고 하면 왜 자기를 죽이려는 것처럼 구는 거야?”

저는 메이메이의 아버지와 상의하며 이 아이는 조급해하지 말고, 억지로 시키지도 말며 조금씩 도리를 말하고 천천히 바로 잡자고 했습니다. 저는 대법의 법리에서 알고 있습니다. 아이가 잘못하면, 때리고 욕해도 어디가 잘못됐는지 모를 것이고 좋게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에게 무엇이 맞고 무엇이 틀린 지 알려주면, 아이는 마음속으로 맞는 것에 따라 하려고 할 것입니다. 매번 메이메이가 학교 선생님이 질문할 때면 다리가 떨린다는 말을 할 때마다, 그 아이는 자신이 없는 아이라는 것을 발견하곤 합니다. 그 애는 격려를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는 선생님이 칭찬하고 인정해주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조그마한 진보가 있어도 저는 그 애를 칭찬하고 격려했습니다. 아이는 조금씩 진보할 것이고 잘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아이의 아버지는 제가 대법의 법리에 따라 아이를 교육하는 것에 동의했고, 파룬따파(法輪大法) 진상을 알아들은 후 가입했던 공산당 조직에서 탈퇴했습니다.

저는 메이메이의 학습에 대해 강요하는 방법을 쓰지 않았습니다. 아이가 힘들어하면 휴식하게 하고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중국신전문화 이야기, ‘삼퇴’해 평안 보장 등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아이는 붉은 넥타이를 매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소선대 조직에서 탈퇴했습니다. 제가 ‘진선인(眞善忍)’에 따라 하면 반드시 좋은 아이가 될 것이라고 하니, 메이메이는 저와 좋은 아이가 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매번 아이의 표현이 좋지 않으면 저는 “메이메이, 선생님에게 좋은 아이가 되겠다고 약속했었어요.”라고 일깨워주었습니다.

좋은 아이가 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메이메이는 변했습니다. 숙제할 때가 힘들다는 정서를 극복하고 성적도 좋아졌습니다. 한 달 후 중간시험에서 메이메이는 33등을 했습니다. 메이메이는 자신감이 올라와 더 좋은 아이가 되겠다고 했습니다. 기말시험에서는 반에서 25등을 했습니다.

이제 메이메이는 초등학교를 곧 졸업하려고 합니다. 양호한 학습 습관을 들여 성적도 안정되고 수학은 만점을 맞을 때도 있습니다. 만점을 맞고 상장을 받았을 때 앳된 얼굴에 행복감이 가득했습니다. 메이메이는 자신만만한 아이로 변했습니다. 메이메이는 가끔 우리 둘은 몇 년 된 좋은 친구라고 말합니다. 메이메이의 아버님은 항상 제게 고맙다고 하며, 더는 메이메이의 공부 때문에 속을 끓이지 않아도 된다고 했습니다.

3학년 때 메이메이의 할머님이 폐암에 걸렸고 입원 기간에 여러 번 혼수상태에 빠져 가족이 이미 뒷일을 다 준비해놓았습니다. 메이메이는 할머니 손에 키워져 할머니를 잃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아이가 속상해하는 것을 보고 저는 과일을 사서 병문안 갔습니다. 할머니에게 ‘파룬따파하오’ 호신부를 드리고 성심을 다해 ‘파룬따파하오’를 읽으면 건강에 기적이 나타날 것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메이메이의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모두 당원입니다. 저는 그들에게 파룬따파는 불가의 법이고 악당이 대법을 박해해 하늘이 그것을 멸하려 하니 ‘삼퇴’해 평안을 보장받아야 한다고 알렸습니다.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가입했던 악당조직에서 탈퇴하겠다고 동의했습니다. 며칠 후 메이메이의 할머니는 퇴원했습니다. 나중에는 메이메이가 하교하면 데리러 왔고 밥도 지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미 3년이 지났는데 건강이 아주 좋습니다.

2017년에 메이메이의 아버님이 재혼했습니다. 계모의 이름은 리리(麗麗)이고 10살 된 아들을 데리고 왔는데 마오더우(毛豆)라고 불렀습니다. 메이메이의 변화를 보고 리리도 마오더우를 저의 방과 후 숙제반으로 데려왔습니다.

마오더우는 공부를 잘하고 싶어 했지만 말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처음에 글을 쓸 때는 집중하고 잘 써서 노력해서 써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한참 쓰다가 만족하지 못하는 글자가 있으면 참지 못하고 화를 내며 소리를 지르고 씩씩대며, 방금 쓴 글을 찢고 몇 장을 찢어도 화가 사그라지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공책 한 권을 다 갈기갈기 찢고 마지막에는 바닥에 누워 ‘안 써!’라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바닥이 더러우니 일어나라고 하면 아이는 더 뒹굴며 자신이 청소기라고 했습니다.

처음으로 이런 학생을 만나 어찌해야 할지 궁리가 잘 나지 않았습니다. 저녁에 어머니가 아이를 데리러 올 때 얘기하니, 어머니는 아이의 공부에 대해 큰 기대가 없다며 집에서는 한 글자도 쓰지 않아 아이를 관리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아이의 아버지가 바람을 피워 어머니는 큰 상처를 받고 아이도 말을 듣지 않아 온몸에 병이 났는데, 혼자 아이를 키우면 몸이 견디지 못할 것 같다며, 아이를 봐줄 사람만 있으면 된다고 했습니다. 어머니는 말하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저도 혼인에서 그녀와 같은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그녀에게 파룬따파가 제게 혜택을 주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대법진상을 알려주니 그녀는 악당조직에서 탈퇴했습니다.

매번 새 학생이 오면 저는 파룬따파 ‘진선인’을 소개하고 왜 소선대에서 탈퇴해야 하는지 말해주었습니다.

저는 마오더우에게 말했습니다. “한 학생이 만약 ‘진선인’ 세 글자에 따라 공부한다면 반드시 잘할 수 있을 거예요.초등학생에게 말하면 내가 이해한 바로는 ‘진’은 진짜 가짜할 때 진이에요. 진짜로 배워야 하는데 그러려면 태도가 진지해야 하고,공부할 때 머릿속에 잡념 교란이 있으면 안 돼요. 사람은 여기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마음속에는 다른 일을 생각하면 진짜로 공부하는 것이 아니에요. 내가 ‘선’에 대한 이해는 바로 다른 사람과 선하게 지내는 거예요.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하고 어머님이 치른 대가에 떳떳해야 하며 기대에 어긋나지 말아야 해요. 선생님이 치른 대가에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해야 하고요. ‘인’에 대한 이해는 공부가 고생스럽고 힘들지만 하고 싶은 대로 하면 안 돼요. 간단하게 말하면 공부할 때 놀고 싶어도 참고, 힘들어도 참고, 뭐 먹고 싶어도 참으며, 공부하기 싫고 짜증이 날 때도 참아야 해요. 만약 학생이 이 세 가지를 해낸다면 반드시 좋은 학생이 될 거예요. 그러므로 ‘진선인’은 좋다고 말하는 거예요.” 마오더우는 즉시 소선대 조직에서 탈퇴하고 책을 들고 공부를 잘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마오더우는 대법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반복적으로 제게 더 많이 말하라고 해 사부님의 광저우 설법을 들려주었습니다. 그때부터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 와서 공부할 때면 마오더우는 사부님의 설법 녹음을 10분씩 들었습니다.

한동안 시간이 지난 후, 마오더우에게 큰 변화가 발생했습니다. 주말에 공부하러 오면 한 주 동안 학교와 집에서 발생한 일을 저와 교류했습니다. 한번은 마오더우가 “이번 주에 덕(德)을 잃는 일을 하나 했습니다.”라고 말해 저는 듣고 깜짝 놀라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었습니다. 마오더우는 “우리 반에 한 학생이 연필을 잃어버렸는데 제가 웃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저는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마오더우는 매주 새로운 이야기가 있었고 매번 오면 할 말이 끝이 없었습니다.

어느 날, 마오더우는 속상해하며 말했습니다. “선생님의 도시는 왜 그렇게 좋고 저의 도시는 왜 그렇게 나쁜 거예요?” 그 아이는 천목이 열려 다른 공간을 볼 수 있는데, 공간이란 개념을 몰라 ‘공간’을 ‘도시’라고 했습니다. “선생님의 도시에는 사람이 엄청 많고 TV방송국이 3개 있어 사람들이 모두 TV앞에서 대법을 배워요. 하지만 저의 도시에는 사람이 적고 모두 좋지 않은 것을 보고 있어요.” 저는 마오더우에게 평소에 네가 보고 노는 것이 좋지 않아서 그렇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아이는 즉시 새로 산 무서운 음악 소리를 내는 해골 장난감을 버렸습니다. 나중에 또 많은 총으로 사람을 죽이는 도안이 있는 바인더 파일을 버렸습니다.

마오더우는 부유한 가정이 있었지만, 아버지에게 다른 여자가 생겼습니다. 아이는 아버지가 어머니를 버린 것을 증오했습니다. 마오더우에게는 아버지와 그 여자를 죽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어느 날, 아이는 그의 도시에 전쟁이 나 많은 사람이 죽고 많은 사람이 도망갔다고 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물었다고 했습니다. “너는 왜 전쟁을 일으켰느냐?” 제가 물었습니다. “넌 어떻게 대답했니?” 아이는 “저는 말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나중에 그의 도시에 또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저는 아이에게 무슨 일이 발생했냐고 물었습니다. 아이는 할머니에게 2위안을 달라고 했는데 1위안만 주어 크게 화를 내며 할머니와 싸웠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안으로 찾았습니다. 아이는 쟁투심이 있어 화를 내 그의 도시에 전쟁과 지진이 일어났다고 했습니다. 그 후 또 지진이 일어날 뻔했지만 흔들림만 조금 있었습니다. 이번에 마오더우는 마음이 안정되지 않아서 그렇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다음 주말에 마오더우는 큰 집 형님과 모순이 발생했습니다. 예전에 그는 형을 미워했습니다. 할아버지가 형만 좋아하고 자신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형이 그의 물건을 빼앗아갔는데 예전처럼 싸우지 않고 참았으며, 게다가 자신의 물건을 형님과 같이 공유했습니다. 아이는 제게 지금 그의 도시에는 전쟁이 멈추고, 사람들이 더는 도망가지 않으며 80명이 정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도시는 갈수록 번화해졌습니다.

마오더우의 어머니는 아이에게 큰 변화가 생긴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오더우는 어머니가 고생하는 것을 알고 어머니를 다정하게 대했습니다.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예전처럼 계부 이름도 직접 부르지 않으며 삼촌이라고 불러, 어머니는 얼굴에 웃음이 나타났습니다. 어머니는 전화해서 아이의 변화를 알려주었습니다. 담임선생님이 아이를 자주 칭찬한다며, 성적이 좋아지고 성격이 밝아졌다고 한다고 하며, 거듭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저는 아이의 어머니에게 말했습니다. 제가 무슨 재간이 있는 것이 아니고 ‘파룬따파’가 그를 도덕이 고상한 아이로 개변시켜, 아버지에 대한 증오를 거두고, 혼자 맛있는 것을 먹을 때면 아빠는 먹지도 못한다고 생각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예전에 마오더우는 집에서 몰래 대법을 배웠는데 지금은 어머니가 지지해 주어, 이제는 집에서 당당하게 대법을 배우게 됐습니다.

메이메이, 마오더우 이 두 활발하고 귀여운 아이는 난세에 태어나 전통문화의 교육을 받지 못하고, 또 가정의 변고로 두 아이는 마음에 큰 상처를 입어, 성격이 난폭하고 어떻게 좋은 아이가 되는지 몰랐습니다. 파룬따파를 배우고 이런 불량습관은 모두 제거되고, 대법 중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며, 도덕이 고상한 좋은 아이가 되어, 부모님이 더는 그들을 위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선생님을 존경할 줄 알고 공부를 잘해 선생님께 칭찬을 듣습니다. 그들 가족은 모두 불은호탕 속에서 심신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원문발표: 2019년 5월 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5/8/38598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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