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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업 가상이 나타난 몇 명 수련생을 보고 생각한 점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 1년간 나는 몇 명 병업 가상이 나타난 수련생을 만났다. 어떤 이는 넘어왔고 어떤 이는 생명을 잃었다. 자신의 누락을 닦아버리면 손실을 감소할 수 있고 사악이 틈을 타지 못하게 할 수 있다. 그러나 대법제자는 이것을 위해 자신을 수련하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자신을 잘 수련하는 것은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자신을 착실히 수련해 대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하는 것이다. 자신을 안으로 찾는 것은 대법제자가 사부님의 법의 요구에 따라 “일에 부딪혀서 안에서 찾는다”[1]는 것이다. 사악한 구세력의 교란과 박해를 피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대법제자로서 법에서 착실히 수련해야 한다.

(1)

이 수련생을 만났을 때 수련생의 정신 상태는 비교적 좋고 교류하기 좋아했다. 교류에서 이 수련생은 ‘전법륜’을 몇 번이나 외운 것을 알았다. 나는 당시 비교적 놀랐다. 나의 관념에 대법 책을 외우는 수련생은 마땅히 큰 문제는 나타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나는 수련생에게 법을 몇 번이나 외웠는데 무슨 느낀 점이 있냐고 물었다. 수련생은 말했다. “내가 걸어갈 때, 아파트를 오르고 내릴 때, 머릿속에 한 단락 법이 밖으로 나오면 나는 그 단락을 외웠어요. 이미 습관이 됐어요.” 나는 또 수련생에게 물었다. “당신 마음을 건드리는 일이 있을 때 당신은 관련 법이 생각나나요?” 수련생은 생각하고 답했다. “생각나지 않아요.”

나는 수련생에게 물었다. “당신의 병업 가상은 얼마 동안 지속했나요?” 수련생은 반년이 넘었다고 했다. 나와 수련생은 익숙하지 않지만, 기타 수련생이 이 수련생과 교류한 적이 있다. 그녀에게 물었다. “수련생이 당신을 찾아올 때 당신 어느 방면에서 교류했어요?” 그녀는 답했다. “많은 수련생이 우리 집에 와서 저와 교류했어요. 수련생은 모두 바빠서 몇 명 수련생이 함께 시간을 내, 우리 집에 와요. 수련생들은 먼저 나에게 인사한 후 첫 번째 수련생은 자신 수련 체득을 말한 후 두 번째 수련생도 자신 수련 체득을 말하고 그런 후 또 다른 수련생이 자신이 사존의 어느 설법에 대한 이해와 체득을 말해요. 때로 몇 명 수련생이 서로 일부 문제를 교류해요. 마지막에 수련생이 나에게 법공부를 많이 하고 발정념을 많이 하고 안으로 많이 찾으라고 말하고 떠나요.”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수련생이 여기에 와서 교류하는 내용 중에 당신에게 가장 인상 깊은 교류는 뭐였나요?” 그녀는 한참 생각하고 말했다. “기억이 나지 않고 인상이 없어요.” 나도 한참 사색에 빠졌다. 몇 개월 후 다른 수련생이 나에게 이 수련생이 세상을 떠났다고 알려줬다.

수련생을 마땅히 어떻게 도와줘야 하는가? 나는 법에서 답안을 찾았다. 이후에 사부님의 설법 ‘2003년 정월대보름설법’에서 이런 한 단락 법을 배웠다. “그럼 어떻게 그를 도와주어야 하는가를 말하면, 당신들이 할 수 있는 것 하나는 그를 도와 법에서 인식하고 제고하게끔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바로 여러분이 함께 발정념을 하며 대법제자가 마땅히 해야 하는 일인 중생구도를 많이 하는 것이다. 이러한 일들에서 모두 그를 도울 수 있다.”[2]

이 한 단락 법을 배우고 나는 깨달았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수련생을 도와 세 가지 일을 하라는 것이 아니신가?!

뒤돌아보면 몇 년간 만난 병업 가상에 있는 수련생에게, 교란의 표현은 보통 세 가지 일을 잘하지 못한 것이다. 혹은 교란이 세 가지 일을 하는 각 방면의 조건을 겨냥한 것이다. 병업 가상이 나타날 때 많은 수련생은 겉으로 보면 몸은 침대에 누워 있거나 머리는 베개를 베고 있다.

또 생각해 보니 병업 교란뿐만이 아니다. 많은 기타 교란 박해 형식, 예를 들면 불법적으로 체포 박해하거나 경제적 박해거나 가정환경에서 교란 박해하거나 전자제품과 속인 TV, 게임 등 박해가 있다. 모두 대법제자의 세 가지 일을 겨냥해 교란하고 박해하는 것이다. 그러면 나는 생각해보았다. 우리 대법제자는 왜 박해당하는가?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구세력이 강제로 가한 마난(魔難) 중에서 바르게 걷기는 더욱더 어렵다. 특히 중국의 대법제자는, 마난의 박해 중에서 일사일념(一思一念)이 모두 아주 관건이 된다. 당신이 잘하고 못하고, 당신이 박해를 받고 안 받고, 당신이 바르게 하고 못 하고, 박해가 어느 정도인지는 모두 당신 자신이 걷는 길, 당신의 사상이 생각하는 문제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3]

지금 사부님의 이 단락 법에 대한 나의 이해는 대법제자는 반드시 엄숙하게 문제를 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으로 우리가 걷는 길이 바른지 봐야 한다. 어떻게 보는가? 이기적인지 아니면 이타적인지 봐야 한다. 조사정법, 구도 중생을 기초로 했는지 봐야 한다. 다른 한편으로 박해가 발생한 후 대법제자의 일사일념은 어떤지? 대법제자의 요구에 부합했는지? 아니면 사람의 마음과 집착심에 끌렸는지? 박해 발생에서 어떤 생각도 모두 중요하고 쉽게 놓아주면 안 된다.

(2)

이 수련생의 병업 가상은 8~9일만 지속했다. 그중 한 시간대는 하루 반이고 반나절이 지난 후 두 번째 시간대는 일주일쯤 된다.

수련생과 교류하니 그녀는 정념이 족했다. 약 일주일 사이에 지나갔다. 수련생은 정념이 강하고 그녀 말로는 흔들린 적이 없다는 것이다. 수련생은 말했다. “세 번째 날, 입장(立掌)하고 발정념을 할 때 갑자기 정념이 사라졌어요. 정념을 발하지 못했어요. 즉시 멈추고 조용히 ‘전법륜’ 제3강을 배우고 다시 발정념을 했어요. 정념이 곧 나왔어요.”

또 이틀은 다른 수련생이 와서 함께 4시간 이상 장시간 발정념을 했다. 그중 한번은 수련생이 발정념을 할 때 배고픈 느낌이 나서 속으로 말했다. ‘사악한 구세력 기다려라. 내가 밥을 배불리 먹고 와서 계속 너희를 청리할 것이다!’ 수련생이 말하기를 사악한 박해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끊임없이 사부님의 경문 ‘역시 두세 마디를 말하다’ ‘정념’ 등을 외웠다고 한다. 법을 외우면서걸어나온 것이다.

수련생과 교류하는 과정에서 나는 수련생에게 물었다. “당신 몸에서 이런 병업 가상이 나타날 때 어느 방면에서 문제가 생겨 사악한 구세력에 틈을 타게 했나요?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수련생은 생각하고 답했다. 아래 몇 가지 방면에서 자신이 대법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1) 최근 갈수록 속인 TV를 많이 보고 핸드폰 속 속인 내용을 많이 보았다. 이 방면을 인식하고 즉시 중지하고 철저히 교란 박해를 청리했다.

2) 자신의 아이가 자신에게 잘 대하지 않고 장모, 장인에게 잘 대한다고 원망했다. 이것은 사람의 정이고 사람 마음이라는 것을 알고 법리에서 답안을 찾고 이런 사람 마음을 극복하고 억제했다.

3) 자신의 심장, 이 방면에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법에서 똑똑히 보지 못했고 분간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사부님의 최근 설법을 적게 배웠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수련생을 청해 자신과 교류하게 하고 자신을 돕게 했다. 수련생과 법에서 교류하면서 문제를 똑바로 보게 됐고 박해를 철저히 부정했다. ‘각 지역 설법 11’ 등 관련 내용을 배우고 눈물을 참지 못했다.

4) 이익의 작용으로 운전해 돈을 더 벌겠다는 데 집착했고 적극적으로 주문을 받고 일을 인수했다. 발견한 후 곧 집착심을 내려놓고 마음이 점차 자연스럽게 가게 했다.

5) 수련에서 자신에 대한 요구 표준이 낮고 동시에 오랫동안 법공부 팀이 없었다. 이 두 방면에서 모두 자신에게 문제가 나타났는데도 쉽게 발견하지 못했다. 문제가 발생해도 되도록 바로잡고 조절하지 못했다. 시간이 길어지니 방임한 상태에 사악이 틈을 탔다. 사부님께서 남겨준 수련 환경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의식했다!

수련생은 위 3)의 문제(심장 문제)에서 자세하게 말했다. 그녀는 왜 자신의 심장에 문제 있다고 생각하게 됐는가?

이 수련생은 사악한 구세력이 몹시 나쁘다며 몇 가지 일을 말했다.

2001년 이 수련생이 베이징에 법을 실증하러 갔을 때 경찰을 대면해 심장이 갑자기 괴로워졌고 몸에 이상이 나타났는데, 겉으로 보기에는 이를 빌미로 통해 벗어나게 한 것이다.

또 한 번은 언니 수련생을 구출하러 갔을 때 곤경에 빠졌는데, 겉으로 심장에 문제가 나타나 위험한 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또 한 번은 정면에서 진상을 알릴 때 불법적으로 체포됐고 구치소에 감금돼 신체검사했을 때 심장에 이상 가상이 재차 나타났고 그날 집에 돌아올 수 있었다.

결과 세 차례 가상으로 수련생 마음에 일정한 관념이 생겼다. 자신의 심장에 진짜로 문제가 있는지 헷갈렸다. 이후에 글에 말한 것처럼 수련생이 자발적으로 다른 수련생과 법에서 교류하고 관련 설법을 배워 비로소 생각이 분명히 정리됐고 교란을 타파했다.

수련생은 이상 4가지 방면을 말하고 말투가 무거워졌다. 지금 깨달았는데 사실 가장 번거로운 일은 대면해서 진상을 알리고 진상 자료를 배포할 때 국가안전보위 요원에게 배포해 불법적으로 체포된 일이었다. 그날 사존의 가지로 집에 돌아왔지만, 그 후 두려운 마음이 생겼고 사람 마음의 관념이 가로막고 있었다. 더는 나가서 진상 자료를 감히 배포하지 못하고 속인을 대면해 진상을 감히 알리지 못했다. 단지 집에서 진상 자료를 만들었다. 이전에 이 수련생은 거의 매일 나가서 중생에게 진상을 알렸고 집에 돌아와 가정 일을 좀 하고 각종 진상 자료를 만들었다. 세 가지 일 중에서 진상을 알리는 항목을 사람 마음으로 소홀히 하게 됐다. 법에서 빗나갔고 사악에 틈을 타게 했다.

병업 가상을 타파하고 며칠 후 나는 다시 이 수련생을 만났다. 한동안 무슨 느낀 점이 있냐고 물었다. 그녀는 말했다.

1) 교란 박해를 당할 때 법리가 똑똑한 것이 중요하다. 대법은 원용(圓容)하다. 우리는 각 방면에서 법리가 명석할 때 개별적인 방면에서 명석하지 않아도 이후에 법공부를 하면서 수련생의 도움으로 청리할 수 있고 교란을 타파할 수 있다.

2) 확고하게 신사신법해야 하며 자신에게 교란이 발생할 때 이성적이고 안정된 마음가짐을 유지해야 한다. 일주일 동안 자신의 몸은 괴롭고 괴로운 느낌이 끊임없이 지속했다. 수련생은 이런 느낌에 자신이 사부님과 대법에 대한 정념과 바른 믿음이 흔들리지 않았다. 조금이라도 흔들린 적이 없다. 그러므로 대법제자가 사람 마음의 작용으로 간혹 속인 상태로 돌아간 그런 상황이 나타나지 않았다.

3) 일부 방면에서 법리가 똑똑하지 않은 상황에서 수련생의 도움을 청하고 마음을 열어놓고 자신의 실제 마음가짐과 일사일념을 말해 수련생이 자신을 도울 수 있게 했고 자신이 더욱더 많은 기회에서 수련생의 도움을 받았고 사존의 점화까지 받았다. 이 방면에서 잘 수련한 것이다.

4) 병업 가상이 나타난 8~9일째 수련생은 구세력과 필사적으로 싸우고 절대 사악한 구세력이 목적에 달성하게 하면 안 된다고 마음을 먹었다. 이런 마음가짐 아래 인내심과 고생을 참는 능력은 매우 증가했고 빠른 속도로 곤경에서 빠져나오게 됐다.

얼마 전 또 두 명의 수련생을 만났다. 사악이 병업 가상으로 수련생을 곤경에 빠지게 했다. 가슴 아픈 것은 며칠이 지나 이 두 수련생의 육신을 구세력에 빼앗겼다고 들었다.

그때 두 수련생과의 교류에서 알게 됐는데 이 두 수련생 중 한 수련생은 법공부 팀이 없었고 한 수련생은 단체 법공부에 교란을 받아 2개월간 단체 법공부를 멈췄다. 두 수련생은 자신이 수련에서, 각 방면에서 자신의 표준에 대한 요구가 낮고 자신의 일사일념에 주의하지 않았으며 일언일행이 법에 부합하지 않고 자신이 교란 중에 부정적인 사유방식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한다. 수련의 기점에서 보면 아직 개인 수련상태에 처해 있는 것이다. 이기적인 마음이 중하고 중생을 적게 생각한 것이다.

이런 것을 쓴 것은 수련생에게 우리가 어느 상태에서 쉽게 사악 구세력에 틈을 타게 된다는 것을 알려주려 하는 것이 아니다. 개인적으로 깨달았는데 이런 생각은 완전히 구세력을 부정하지 못한 것이다. 대법제자가 법에서 수련하고 사부님이 배치하신 길을 걷는 것은 박해를 피하기 위해 수련하는 것이 아니다. 대법제자는 사악한 구세력에 끌려가는 것이 아닌데, 끌려가는 그것은 구세력을 위해 수련하는 것이며 이미 대법을 빗나간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수련의 길이 아니기 때문이다.

수련에서 우리 자신이 어느 방면에서 법에 부합되지 않고, 어느 방면에서 대법과 비추어 자신의 요구가 낮으며, 어느 방면에서 정념이 아니고 사람 마음이 움직였는지 봐야 하고, 어느 방면에서 법의 표준에 의거하지 않고 사람의 관념에 통제당했는지 봐야 한다. 아울러 사람마다 자신의 독립적인 조사정법과 중생 구도의 길이 있다.

개인의 깨달음이고 법에 부합되지 않은 점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로 시정해주시길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3-대뉴욕지역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2003년 정월대보름 설법’
[3]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11-무엇이 대법제자인가’

 

원문발표: 2019년 4월 1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4/16/38511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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