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이익을 위해 마음을 움직이면 안 된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중학교 1학년 때 처음으로 어머니를 통해 ‘전법륜’이란 보서를 보고 내 마음은 어디 비할 데 없이 기뻤다. 그때 한 친구가 “너는 왜 이렇게 좋아하니? 금덩이라도 주었니?”라고 물어서 나는 금덩이를 주운 것보다 더 기쁘다고 말한 기억이 난다. 지금 나는 대법과 인연을 맺은 지 이미 20여 년이 됐다.

1. 타인을 위해 생각하고 이익을 위해 마음을 움직이지 않다

내가 다니는 회사는 경제적 수익이 높지 않아 늘 월급을 제때 지급하지 못했다. 월급날이 되면 회사의 출납원인 나를 찾는 사람들이 있었다. 나는 대법제자로서 될수록 자기 일을 잘하면서 타인을 위하려고 생각했다. 그들이 나에게 이유를 말할 때마다 나는 사장에게 그대로 반영했고 동시에 동료들에게 좋은 말로 설득하면서 부채질을 하지 않았다. 회사에서 나에게 빚진 월급이 가장 많았지만 나는 회사에 2년간 돈을 관리해도 여태껏 내 월급을 먼저 챙기려고 하지 않았으며, 또 사장에게 내 월급에 대해 말한 적도 없었다. 내가 대법제자이기 때문이다. 아주 중요한 일에서 더욱더 많은 돈이 필요하기에 나는 정말로 회사와 사장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 있었다. 어느 날 사장은 나에게 “회사에서 지금 당신에게 빚진 돈이 얼마나 되지요?”라고 물었다. 계산해서 알려주자 그는 깊이 생각하다가 갑자기 회사 주식을 받지 않겠냐고 물었다. 당시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사장이 수련인의 성실함과 선량함을 알고 있었다는 것은 알았다.

다음해 연말에 사장은 지출을 절약하기 위해 출납원을 두지 않을 생각이라고 해서 나는 기꺼이 받아들였다. 그러자 사장은 두 달 치 월급을 더 지급해서 보상하겠다고 했다. 나는 즉시 제의에 감사를 표하며 “노동법에 이런 규정이 있더라도 사장님께서 알아서 하시면 되기에 이런 보상을 주실 필요 없이 월급만 주시면 됩니다.”라고 말했다. 수련인인 나는 당시 회사의 어려운 상황을 보고 차마 그 보상금을 받을 수 없었다.

그다음 회사에서는 늘 나가서 일 처리를 해야 하므로 비용을 청구해야 하는데 나는 조금도 더 많이 청구하지 않고 정확하게 계산했다. 때로는 회사 인쇄용지로 자신의 것을 인쇄하면 자신의 청구 비용에서 줄여서 적게 청구했다. 이 일을 이전에 남편에게 생각 없이 말한 적이 있었는데 남편은 적게 청구해도 아는 사람이 있냐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누가 알아주는 것을 바라지 않고 자신의 마음이 편하면 된다고 말했다.

2. 가족들이 법리를 알자 욕심을 부리지 않다

남편은 판매원이다. 한번은 나에게 한 해외 고객이 그들의 소프트웨어를 사겠다고 해서 그는 회사에서 싸게 출고해 이 고객에게 비싸게 팔아 그중에서 차익을 남기려 했다. 또 그들 업계 내의 사람들이 모두 이렇게 한다면서 이전에는 자신이 융통성이 없이 너무 고지식하게 일을 했다고 말했다. 사실 업계에서 많은 사람이 이런 식으로 해서 집과 차를 샀다고 했다. 나는 듣고 나서 남편에게 이것은 직업 도덕 문제라고 지적하면서 회사의 이익을 해치는 일을 하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을 뿐만 아니라 신용도 잃게 된다고 말했다. 남편은 이 이치를 깨닫고 며칠 후 나에게 이 고객이 그에게 입금한 돈을 전부 회사 계좌로 입금했다고 말했다.

3. 다시 이익심을 버리다

어느 날, 나는 아파트 입구를 지나다가 갑자기 땅바닥에서 100위안(약 1만6,000원)의 돈을 보고 주웠다. 그때 경비원 할아버지가 다가오는 것을 보고 나는 CCTV로 돈 잃은 사람을 보자고 했다. 그러자 할아버지는 이해하지 못하고 나에게 먹을 거나 사 먹으라고 했다. 나는 웃으면서 제 돈이 아니기에 그럴 수 없다며 아파트 관리실에 제출했다. 나중에 어찌 된 영문인지 돈 주인을 찾지 못했다고 했다. 하지만 나는 이렇게 하면 적어도 내가 접촉하는 사람이라도 지금은 아직도 좋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또 이렇게 선한 모습을 보여줘야 적어도 바른 행동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리라 생각했다.

지금까지 수련하면서 아직도 많은 나쁜 집착심을 제거하지 못했고 명리정(名·利·情)에 대한 집착도 여전히 존재한다. 항상 일 때문에 법공부할 시간이 없어 법을 머리에 담지 않으니 심성이 떨어지고, 일 처리 할 때도 쉽게 법에 따라 하지 않는다. 앞으로 반드시 법공부를 잘해서 세 가지 일을 잘하고 앞으로 정진할 것이다.

 

원문발표: 2019년 3월 2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3/21/38365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