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일상의 사소한 일에서 수련의 엄숙함을 보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점심에 가족의 식사를 준비했다. 나는 밀가루 반죽을 하면서 가족이 틀어 놓은 중국대륙 청년가수 연말 결승전 노래를 들었다. 나는 일반적으로 속인의 TV를 안 본다. 가족이 틀어 놓은 이 노래 선율이 꽤나 듣기 좋아 자세히 들어보니 사악한 당을 노래하는 내용은 아니었다. 그리하여 가족이 듣기 좋아하면 들으라고 생각했다. 노래 소리가 띄엄띄엄 들려왔지만 배척하지 않고 일을 하면서 들었다.

반시간도 안 되어 심장이 두근거리고 가슴이 답답하며 숨이 가빠지고 온몸에 힘이 없어졌다. 이때 경각심이 일어났다. 올해 하반기 이래 수구(修口)하지 않고, 일하는 마음이 있는데다, 씬씽(心性)과 집착심 수련을 소홀히 하여 힘든 육체노동을 하면 이런 병업 가상이 나타나곤 했다. 그런데 오늘 한 일은 힘든 육체노동이 아닌데 왜 이런 반응이 나타날까?

나는 속인의 서정적인 가요를 듣지 말아야 했다는 것을 깨닫고 즉시 MP3로 명혜망에서 다운받은, 수련생이 병업 가상을 돌파한 교류를 들었다. 반시간도 안 되어 온몸의 무기력 상태는 사라지고 다시 에너지로 충만했으며 매우 편안했다.

너무 신기했다! 무엇을 보고 무엇을 듣는지 차이가 이렇게나 크다니. 만약 신체의 특수시기의 민감한 반응이 아니었다면 나는 깨닫지 못했을 것이다. 수련은 엄숙한 것이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어떤 것이든 사람의 사상 속으로 주입되면 곧 거기에 존재하게 된다. 사람은 기억력이 있다. 기억이라 말하지만, 이를 말하자면 마치 모두 관념에 불과한 것 같은데, 사실 그것은 실재적이고 실재적인 물질이다.”[1]

점심식사 후 과일을 씻었다. 당시 기온은 영하 6도여서 수돗물이 뼈를 에는 듯 차가웠다. 나는 어제 저녁에 가정 법 공부팀에 법 공부하러 가는 길에 찬 공기를 들이마셔 심장이 자극을 받아 불편했던 생각이 났다. 이렇게 찬 물 역시 심장을 자극하지 않을까. 나는 이를 악물고 과일을 깨끗이 씻었다. 그리고 침대에서 가부좌했다. 이는 다년간 양성한 습관으로써 매일 점심 12시 발정념이 끝나면 점심에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제5장 공법을 한 시간 내지 두 시간 했는데 일년 사계절 멈추지 않았다.

그런데 오늘은 막 앉았는데 심장박동이 빠르고 가슴이 답답하며 숨이 가빠 매우 고통스러웠다. 머릿속에 일념이 나타났다. 과일을 씻을 때 찬물의 자극으로 심장에 영향을 주었다. 그리하여 왼쪽 손목의 내관혈(內關穴)을 지압했다. 의술을 배운 조카딸이 이 혈 자리는 심장과 연결되어 있어 평소에 심장이 불편하면 이 혈 자리를 누르면 된다고 여러 차례 알려주었다.

손으로 금방 누르자, 나는 즉시 오늘 오전에 들은, 수련생의 교류 “백 퍼센트 신사신법할 수 있으면 일체 병업 가상은 모두 돌파할 수 있다! 99퍼센트도 안 된다!”가 생각났다. 내가 혈 자리를 지압하면 속인의 방법이고 신사신법을 다 이행하지 못한 것이다.

여기까지 생각하자 즉시 지압을 멈추고 일념을 확고히 했다. ‘나는 반드시 백 퍼센트 신사신법할 거야. 조금도 에누리 없이. 통증과 괴로움은 가상이다. 그것을 무시하자!’ 즉시 결가부좌했다. 이때 심장이 두근거리고 가슴이 답답하며 숨 가쁜 증세가 사라졌다! 나는 깜짝 놀랐다! 이전에 이런 상태가 나타나면 매번 이 혈 자리를 10분 간 지압해야 회복할 수 있었는데 오늘은 다만 일념으로 심장이 즉시 회복됐다. 정말로 사부님의 말씀대로 “제자가 정념이 족하면 사부는 회천력(回天力)이 있노라”[2]였다.

정공을 연마하고 나서 화장실에 빨래하러 갔다. 똑같이 뼈를 에는 찬물이었다. 나는 일념을 내보냈다. 나는 대법제자이고 사부님의 보호가 있다. 육신은 고에너지 물질로 구성된 것이다. 물이 찬 것은 나의 육신에 작용을 일으키지 못한다. 이번에는 빨래를 다 씻어도 심장이 불편한 느낌이 나타나지 않았다. 똑같은 찬물의 자극인데 생각이 다르자 두 가지 다른 효과가 나타났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당신들 자신이 바르게 하였을 때에 사부는 어떠한 일이든 당신들을 위해 다 할 수 있다.”[3]

오늘 하루에 몇 가지 사소한 일로 신체상에 여러 가지 상태가 나타났는데 모두 내가 움직인 생각과 연관이 있었다. 나는 깨달았다. 사람 생각을 움직이면 속인 이치의 제약을 받아 통증, 괴로움 등 병업 가상이 나타난다. 신념(神念)을 움직이면 속인의 이치를 초월할 수 있으며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도와 일체 바르지 않은 것을 바로잡아 주신다.

대법을 수련하여 사부님의 가호가 있으니 정말로 행복하다! 사부님의 노심초사를 덜어 드리기 위해, 아직도 병업 가상 중에 있는 수련생은 자신의 일사일념을 잘 수련하는 것을 중시하자. 수련은 정말로 엄숙한 것이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11-2010년 뉴욕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시사: ‘홍음 2-사도은(師徒恩)’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북미 순회 설법’

 

원문발표: 2019년 2월 2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2/20/38299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