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신사신법은 질투심을 닦아 버리는 근본 보증

글/ 미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일반 사회에서 사람의 질투심은 매우 강렬하게 반영되어 나오는데 그것을 사람 본성의 일부분으로 잘못 생각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최소한의 덕목을 갖춘 일부 사람들도 질투심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질투심을 떨쳐 버리지는 못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수련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 대법제자는 인류 사회 중에서 수련합니다. 우리에게는 제거해야 할 여러 가지 사람 마음이 있습니다. 물론 질투심은 매우 좋지 않은 사람 마음으로서,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는 것도 압니다. 수련의 요소로 질투심은 흔히 여러 가지 방식과 다양한 정도로 우리의 수련과 생활 속에 반영됩니다. 저는 이러한 것들을 경험했습니다. 질투심이 반영되어 나올 때 즉시 그 마음이 좋지 않다는 것을 느꼈고 매우 불편하며 말을 꺼내기 힘들고 심지어 열등감을 느꼈습니다. 내게 어떻게 이런 마음이 있는가? 물론 재빨리 그것을 닦아 버리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발견한 후 근본적으로 그것을 깨끗이 제거하지 못했습니다. 한동안 지나면 다양하게 각종 형식으로 질투심이 또 수련과 생활 속에 반영되어 나옵니다. 이 과정은 마치 한 사람이 자신의 집 뒤에 잡초가 있는 것을 보고 그것을 베기만 했을 뿐 뿌리를 뽑지 않아 또 자라는 것과 같습니다. 이 비유가 완벽하지는 않지만, 수련 속에서 집착심을 제거하는 것 역시 그 뿌리를 파야 합니다.

아래에 자신이 최근의 수련 중에서 질투심의 본질을 인식하고 그것을 제거한 일부 깨달음을 구체적으로 써내고자 합니다.

질투심의 가장 전형적인 표현은 바로 어느 방면이건 간에 타인이 자기보다 나은 것을 보지 못해 합니다. 늘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데 특히 생활 속에서 자기 주변의 사람, 직장 동료, 동종 업계 사람, 같은 수련 단체에 속한 사람 등등입니다.

질투심은 또 여러 가지 쟁투심과 과시심, 명리심을 파생시킬 수 있습니다. 수련하는 사람이 만약 질투심을 제거하지 않으면 수련의 표준에 도달하지 못하고 정과(正果)를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수련 단체 속에서 매우 많은 모순과 협력 상의 문제를 조성해서 대법제자가 법을 실증하는 일에 영향 줄 수 있어서 해악이 심각합니다.

질투심은 어떻게 형성된 것일까요? 개인적인 이해는 이렇습니다. 생명은 아래로 내려오는 과정에서 매우 많은 다양한 층차의 생명군과 동일한 미혹의 세계 속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아래로 내려올수록 또는 아래로 떨어질수록 깊이 미혹됩니다. 생명이 어느 층차에서 왔건 간에 사람은 모두 똑같이 미혹의 공간 속에서 생활하면서 누구도 누구를 알지 못합니다. 마치 최후에 인류 이 한 층 공간에 떨어진 것처럼 모두 한 층차 속에 있습니다. 하지만 생명의 내원(來源)은 같지 않습니다. 생명은 삼계 속에서 생생세세 윤회하면서 여러 가지 다양한 미혹의 공간에서 이기심, 비교하는 마음, 여러 가지 집착심과 사람의 관념이 생겼고 미혹 속에서 매우 많은 잘못을 했습니다. 각종 업력(業力)을 쌓아 우리의 선천적인 신성(神性)을 매몰시켰습니다. 우리는 역사상에서 형성한 매우 많은 관념과 집착을 자신의 사상으로 여겼습니다.

또 한 층 뜻이 있습니다. 사악한 세력의 목적은 인류를 소멸시키는 것입니다. 중생을 제도하는 대법이 널리 전해지는 시기에 사람들이 법을 쉽게 얻지 못하게 하려고 우주의 사악한 세력은 공산주의라는 사악한 영체를 배치해 인류 사회를 통제하는데, 서구 사회에서는 무신론은 선전하고, 중국 본토 같은 곳에서는 공개적으로 신의 존재를 부정하고 있습니다. 무신론을 옹호하고, 사람들의 전통적 도덕을 파괴하고, 절대 평등주의를 강조하고, 사람들의 질투심을 조장하고, 마성(魔性)을 확장 시켰습니다. 이 또한 중국 사람의 질투심이 매우 강한 원인 중 하나인데 근본적으로는 피해자입니다. 사람이 신을 믿지 않을 때는 천명(天命)에 복종하지 않고 생명에 다양한 층차가 있다는 것을 믿지 않으며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나은 것을 보지 못합니다. 만족을 알면 항상 즐겁다는 것을 모르고 분수에 만족하여 본분을 지키는 것을 모르며 천명을 거스르고 도리에 어긋나는 일을 하며 사람의 도덕규범을 지키지 않습니다. 그래서 질투심은 어느 층차에서 어떤 형식으로 반영되어 나와도 모두 매우 좋지 않은 마음입니다. 그것은 바로 신을 믿지 않고 또는 진정하게 신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천명에 복종하지 않고 운명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즉 신이 일체를 창조하고 일체를 배치했다는 것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깨달음으로, 사람의 질투심은 모두 운명을 받아들이지 않는 데에서 옵니다. 물론 운명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은 바로 신을 믿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법제자로서 말한다면 우리는 잘못을 깨닫지 못하면 안 됩니다. 우리 생명의 내원을 알아야 하고 우리의 애초 서약을 알아야 합니다. 무엇 때문에 여기에 왔는지, 질투심을 포함하여 생생세세 저층 공간에서 형성된 집착은 우리의 본성이 아니라 그것은 관념과 업력임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이런 좋지 않은 관념을 자신의 본성으로 여긴다면 우리는 정말로 그것들에게 매몰됩니다. 사실 이러한 마음은 모두 수련 속에서 닦아 버려야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진정 철저하게 질투심을 닦아 버릴 수 있을까요?

반드시 사부님과 대법을 확고하게 믿어 의심치 말아야 합니다. 어떠한 사람의 관념으로 사부님과 대법을 대해서도 안 되며, 사람 마음을 가지고 대법에 대한 바른 믿음에 에누리가 있으면 더욱 안 됩니다. 자신의 집착에 부합되고 자신에게 좋은 점이 있는 곳은 받아들이고, 사부님과 대법이 우리에게 일체 바르지 않은 것을 바로 잡고 사람 마음을 내려놓으라고 할 때 고통스러우면 속으로 완전히 받아들이지 못하는데 이러면 사람에서 걸어 나오지 못합니다. 즉 신(神)의 정념(正念)을 수련해내지 못한 것으로 모두 신사신법(信師信法)의 문제입니다.

개인적인 깨달음은 이렇습니다. 우리 대법제자의 수련은 사부님에 대한 진정한 바른 믿음(正信)을 수련해내야 합니다. 마음이 단순하고 진실해야만 진지하고 착실하게 법을 잘 배우고 모든 일에서 안을 향해 찾으며 우리의 오성(悟性)과 층차를 제고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부님과 대법에 의혹이 있다면 집착심을 제거하는 고비를 넘지 못하며 당연히 질투심도 제거하지 못합니다. 이는 수련 중에서의 치명적인 누락입니다. 우리가 진짜로 정념 가득히 사부님을 믿고 법을 믿어, 사부님께서 하신 말씀을 다 믿고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한다면 곧 부동한 층차의 법리가 우리 앞에 똑똑히 펼쳐진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대법의 위력은 끝이 없고 사부님의 자비는 무량하여 한 사람이 신으로 수련 성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진수(眞修) 제자는 대법의 용련(熔煉)이 있기에 가장 좋지 않은 질투심을 포함하여 새 우주의 고층 생명의 표준에 부합되지 않는 모든 사람 마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신사신법하면 당신은 믿게 되고 또 매우 똑똑히 보게 됩니다. 사부님께서 대법을 창조하셨고 대법은 모든 우주 중의 부동한 층차의 부동한 생명을 창조했습니다. 우리가 우주 어느 층차 중의 생명이 됐건 간에 우주 대법이 우리를 창조했으며 이것은 우리 생명의 행운입니다. 우리의 일체는 모두 우주 대법이 준 것입니다. 대법이 창조해내지 않았다면 우리 매 하나의 생명도 없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대법제자는 서로 다른 층차에서 온 생명입니다. 지금 우리는 사부님의 대법 속에서 수련하여 돌아가려고 합니다. 사부님께서 정법(正法)하신 후 중생을 위해 창조하신 새로운 우주로 돌아가려 하고, 자신이 속한 그 층차에서 쩐(眞)ㆍ싼(善)ㆍ런(忍)에 동화된 생명이 되려고 합니다. 이는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이고 우리 매개 생명의 본원(本願)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의 공통된 목적을 위해서 천만 년의 윤회 속에서 인간 세상에 와서 법을 기다렸고, 그리고 정법을 수련하며 사부님의 정법을 돕고 중생을 구합니다. 자신도 수련 속에서 반본귀진(返本歸眞)하는 동시에 자신의 천국 세계의 중생을 구도합니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사람 속에서 법을 얻게 하시고 가장 평이하고 통속적인 사람의 언어로 우리에게 우주 대법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어떤 법은 과거의 신도 모르는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 속에서 수련하기에 미혹된 한 방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관건적인 것은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을 믿는가 믿지 않는가인데 이는 완전히 사부님에 대한 우리의 믿음 정도에 달렸습니다. 우리는 이미 법을 얻은 생명입니다. 역사상에서 생생세세 윤회 중에서 형성된 사람의 관념, 집착, 질투심으로 잘못을 깨닫지 못하면 안 됩니다.

사람의 관념은 우리 자신의 진정한 본성이 아닙니다. 그것을 똑똑히 인식하고 제거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그것을 닦아 버리려는 강대한 정념이 있기만 하면 사부님께서는 이러한 좋지 않은 것들을 제거해주십니다. 질투심을 닦아 버리는 것도 그 속에 있습니다.

이상의 교류는 개인 수련상황의 제한이 있으며, 옳지 못한 곳은 수련생들께서 자비로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발표: 2019년 1월 1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교류>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19/38055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