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난관을 넘을 때 ‘사(私)’를 선택하지 말아야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 몇 년간 많은 수련생이 난관을 넘을 때, 특히 병업 관을 넘으면서, 몸이 아주 심하게 박해받으면서도 속인의 악한 관념을 바꾸지 않는 것을 보게 된다. 예를 들면 배우자나 가족에게 화내고 눈에 차지 않아 하고, 수련생 간에 이해하지 못하고 좋지 않은 관념이 생기며, 심지어 원망하는 등이다. 난관에 부닥친 수련생은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수련생은 박해받아서 곧 세상을 뜨게 됐는데도 자신을 고치지 않는다.

이렇게 많은 사람 마음의 다양한 표현 형식이 나오지만, 그것을 고치지 못하는 것은, 자기 자신을 닦으려는 마음이 없기 때문이다. 이렇게 오랜 수련을 통해 우리는 점차 알게 되었다. 외부의 압력은 법에 대한 견정함을 변화시키지 못한다. 그러나 외적인 압력이나 속인의 환경 중에서 자신이 법의 표준에 따라 하지 않기 때문에 제고할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사람의 일면이 똑똑해야 한다. 속인 중에서 나타난 모든 좋고 나쁨, 선과 악이 모두 사람의 마음으로 하여금 집착을 산생시킴을명백히 알아야 하는데, 바로 심성을 지키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모든 것이 출현한 것은 우리의 수련에 쓰라는 것이 아닌가?

오늘날 구세력은 왜 우리를 박해하는 일을 할까? 그들의 층차가 모자랄까? 그들이 똑똑히 보지 못해서일까? 둘 다 아니라는 것을 우리는 안다. 그들은 우리처럼 미혹 속에서 깨닫는 것이 아니라 똑똑히 보고 있다. 그런데 왜 그토록 사악하게 우리를 박해할까? 그것은 그들이 악하기 그지없기 때문이다. 사부님의 법은 그들에게 다 들려주었지만, 아직도 그렇게 하고 있는데 소멸한다 해도 고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 나의 개인적인 인식은 이렇다. 그들은 일에 부딪히면 자신에게서 찾지 않고, 역사상의 여러 환경에서 조성된 인식과 관념으로 사물을 보면서 그 인식과 관념을 바꾸려 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들 자신의 이기적인 마음을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기적인 마음의 작용 하에서 보이는 것이란 모두 타인의 잘못과 부족함이다. 우주가 정법(正法) 하는 중에서 구세력은 바로 자신들이 변해야 하는 생명이고, 더욱이 자신들이 선택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모른다. 오늘날 대법과 대법제자들에 대해 박해를 가한 일체를, 그들은 여전히 대법을 위해 한 것으로 생각하고, 대법제자의 향상을 돕는다고 생각하며, 이런 이유로 계속 박해하고 있다.

우리는 대법제자로서, 수련을 잘하지 못한 일면이 아직 법의 요구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수련하고 수련해야 한다. 오늘날 복잡한 환경은 수련인에게는 좋은 기회가 아닌가? 정법이 끝나고 천상(天象)이 바뀌면 사람 마음도 알게 될 것이다.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하려고 해도 필요가 없어진다. 우리가 자신을 수련하려 해도 그 환경이 없고, 그 과정에서 이미 표현된 마음을 찾아보기 어렵다. 오늘날 구세력이 표현한 사악함은 우리에게 무엇이 사악한 것이고 우주가 왜 정법(正法)을 하려 하며, 구할 수 없는 생명과 가지지 말아야 하는 생명을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게 한다. 이 일체가 표현되지 않으면 우리가 알 수 있을까? 생명 속의 위사위아(爲私爲我)한 마음을 없애지 않으면 어떤 표현이겠는가? 오늘날 우리는 다 보지 않았는가? 우리 수련의 근본이 심성 제고라는 것을 잊지 말자.

일에 부딪히면 안으로 찾고 선념(善念)을 지키며, 이기적인 마음, 악념(惡念)으로 문제를 보면 안 된다.개인적으로 참 어렵기는 하나, 반드시 해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이해이니 부족한 부분은 수련생들께서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기 바란다.

 

원문발표: 2019년 1월 2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교류>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26/38085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