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정법 수련의 각도에서 ‘사회 성적표’를 보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얼마 전 둥타이왕(動態網)에서 악당이 2020년에 중국에서 ‘사회 성적표(社會記分卡)’를 전면 시행하려고 준비한다는 소식을 보았다.

악당은 얼굴인식, 목소리 인식, 실명제 이후의 일체 활동과 기록, 예를 들면 인터넷 검색 기록, 사회생활 평론 사이트, 구매 상황, 개인 및 정부 기록(의료, 교육, 신앙, 처벌 기록 포함), 심지어 누구와 접촉하는지까지를 통해 매 사람에게 점수를 매긴다고 한다. 악당이 소위 ‘사교’라고 정한 것은 점수를 깎고, 판결 당했거나 행정처분을 받았으면 점수를 깎고, 말이 악당의 정치 관점과 같지 않으면 점수를 깎고, 심지어 가족과 친구가 집권당에 불리한 말을 해도 점수를 깎는다. 성적이 낮은 사람은 비행기, 고속철도를 타지 못하고, 공무원이 될 수 없으며, 대출을 받지 못하고 일, 생활, 외출, 취업, 자녀 취학에도 영향을 준다.

‘사회 성적표’ 관련 보도를 본 후 나는 마음이 무거워졌다. 이런 감시 패턴이 전면적으로 시행되면, 중생 구도에 얼마나 큰 어려움을 증가하겠는가. 사람 이 층의 이치에서 말하자면 나와서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대법제자, 특히 대면 진상을 알리는 대법제자는 더 쉽게 악당에게 파악되어 박해받게 될 것이다. 수련생의 정념이 아주 강할지라도 나와서 대면 진상을 알릴 수 있다고 해도, 이런 감시 압력 하에 속인이 점수를 깎이지 않으려고 진상도 감히 듣지 못할 것이다. 명철보신[원래 현명한 사람이 자신에게 위험을 불러올 수 있는 일에 참여치 않는 것을 일컬었으나, 현재에는 잘못이나 자신의 이익에 손해될 것이 두려워 원칙적(근본적)인 문제에도 가부(可否)를 표시하지 않는 태도를 일컬음] 하기 위해 마음으로는 어떻게 생각하든 표면적인 말은 악당과 일치를 유지할 수 있다. 정법이 오늘까지 와서 사악한 생명이 갈수록 적어지는데 왜 우리 수련과 중생구도의 환경은 갈수록 넓어지지 않고 오히려 엄격해지는 것일까. 이것은 우리 중국 전체 대법제자가 이 방면에서 인식에 누락이 있어서 조성된 것이다.

법에서 우리는 알았다. 구세력이 정법에서 그들이 원하는 것에 도달하려고 세간의 일체에 자세한 배치를 했다. 대법제자뿐만 아니라 속인의 일사일념, 사회에 나타난 일과 사회형식 등 모두 자세한 배치를 했다. 구세력은 ‘대법제자의 수련을 돕는다. 대법제자를 성취케 한다.’라는 핑계로 중국에서 공포 박해 분위기를 조성해, 대법제자가 큰 난 큰 관을 마주하고, 압력을 받으면서 나와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하게 했다. 동시에 구세력은 사회 환경을 난잡하게 만들고 도덕이 급격히 미끄러지게 했으며, 이런 상황에서 중생이 미래를 선택하게 했다. 구세력의 배치는 정법의 진정한 장애가 되었다. 적지 않은 대법제자가 박해당하는 중에서 떨어지거나 나오지 못해, 구도해야 할 중생의 수량이 사부님께서 기대하는 숫자에 도달하지 못했다. 게다가 사람의 도덕이 아래로 미끄러질수록 더 구도하기 어려워진다. 이것은 사부님께서 원하시는 것이 아니다. 사부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일체중생을 선해(善解)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수련, 법 실증 환경이 왜 이렇게 변했을까? 사부님께선 법에서 말씀하신 적이 있다. “구세력 그것들이 하고자 하는 것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제자들이여, 여러분이 그것들이 하고자 하는 것을 묵인했기 때문이 아니겠는가?”[1] 개인 수련에서 부딪힌 많은 일, 마난(魔難)을 우리는 이지적으로 그것이 구세력이 강제로 가한 마난과 배치인지 분석하고, 정념으로 그것을 부정할 수 있는가. 사회에서 나타난 많은 형세에 얼마나 되는 대법제자가 정법 수련의 각도에서, 이런 배치가 전체 수련환경에 유리한지, 중생구도에 유리한지 분석할 수 있는가. 불리하다면 정념으로 부정하고, 일이나 환경이 우리 전체 수련, 중생이 구도되는 유력한 방향으로 발전하게 해야 한다.

몇 년 전, 악당이 최초 기차표 실명제를 시행할 때, 나는 정상적으로 신분증을 가지고 다닐 수 있었다. 당시에 정진하지 않아 평소에 자료를 들고 다니는 습관이 없어, 기차표 실명제와 상관이 없었다. 게다가 당시 악당이 ‘황소당(黃牛黨)’을 타격하기 위해서라고 해 이유도 그럴듯했다. 정법 수련과 중생구도의 각도에서 문제를 고려하지 않았다. 비록 내가 당시에 신분증을 가지고 다닐 수 있었지만, 아직 많은 수련생은 떠돌이 생활을 한다는 것을 생각하지 않았다. 기차표 실명제가 시행된 후 그들이 다닐 때 자료를 가지고 다니지 못하거나, 적게 가지고 다녀 중생구도에 영향을 주는지, 수련생들이 자료를 가지고 다니는 게 안전성이 떨어지지는 않는지를 생각하지 않았다.

자신만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생각지 못한 이기적인 관념이 사상 중에서 구세력의 이런 배치를 승인했다. 게다가 우리 대법제자 전체는 기차표 실명제 이 일에서 사회상의 일은 우리 수련과 무관해, 상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며, 이런 배치를 묵인했을 수 있다. 신분증 사용이 불편한 수련생들은 ‘기껏해야 기차를 타지 않고 버스를 타면 되지’라고 생각했다. 사실 역시 이런 배치를 묵인한 것이다.

구세력의 이런 배치가 뜻대로 된 후 또 그럴듯한 이유로 실명제를 생활의 각 영역으로 이어갔다. 보이스피싱 사기를 타격하기 위해 전화카드 실명제, 무기 마약 밀수 타격을 위해 택배 실명제, 대형 버스 실명제를 시행했다. 대형 버스 실명제 이후 내가 사는 도시와 주변 몇 도시에서 경찰이 개인차를 조사하며, 승객에게 신분증을 보여 달라고 하는 것을 보았다. 예전에는 개인차는 운전면허증과 음주 운전만 검사했다. 그러나 최근 광저우(廣州) 4개 지하철에서 얼굴인식 실명제를 도입했다. 선전(深圳)에서도 경찰이 지하철에서 휴대폰 탐지기로 승객의 휴대폰을 탐지하는 것을 수련생이 보았다. 악당은 신장(新疆)에서 하던 그런 감시 형식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있다.

우리가 이것은 악당 최후의 발광이라고 여길 때, 얼마나 되는 수련생이 문제의 엄중성을 진정으로 인식하고, 마음에서 강대한 정념을 발하며, 구세력이 악당을 조종해 중생을 소멸시키는 이런 배치를 부정하는가. 지금 악당의 이런 감시 형식은 정치법률위원회에서 ‘사회 안정을 수호하기 위해서다’라고 했지만 주요하게는 대법제자를 감시하고 박해하기 위해서다.

밍후이왕에서 신장 대법제자가 박해받는 상황을 보도한 적이 있다. 그런 대법제자에 대한 감시와 박해의 엄중한 정도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했다. 우리는 더는 이런 박해 형식이 퍼져나가게 해서는 안 된다. 우리 매 수련생은 강대한 정념을 발해 악당의 이 감시통제시스템을 해체해, 악당 체제의 사람을 포함한 속인이 모두 그것을 반대해, 이런 이른바 ‘사회 성적표’를 시행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구세력이 우리의 수련환경을 이렇게 열악하게 만들지 못하게 하고 이런 방식으로 중생을 망치지 못하게 해야 한다.

밍후이왕에서 수련생이 감시 박해를 부정한 두 가지 사례를 보았다. 하나는 수련생 갑이 그가 사는 현(縣) 길가에 있는 나무가 다 베어진 후 고화질 감시카메라를 단다는 것을 알고 생각했다. 나무도 생명인데 그들이 이렇게 하는 것은 중생을 망치는 것이 아닌가? 마음으로부터 강대한 일념을 발해 더는 그들이 중생을 망치지 못하게 했다. 그 결과 이튿날 나무를 베는 행위가 멈췄다. 몇 달이 지났는데도 길가의 다른 한쪽 나무는 줄곧 베지 않았다.

다른 한 예는 수련생 을이 사는 현에서 길에 많은 검문소를 설치해, 강제로 모든 오토바이에 자비 부담으로 도난경보기를 설치하라고 했다. 이것은 대법제자에 대한 미행기라고 생각해, 매번 검문소를 지날 때 그를 검문하지 말라고 발정념 했다. 몇 번을 무사하게 통과했지만, 수련생은 장기적으로 이럴 수 없다고 생각해, 그들이 이런 방식으로 재물을 긁는다고 속인이 고발하라고 일념을 발했다. 그 결과 오래지 않아 그런 검문소는 모두 철수했다. 원인은 누가 기율검사부처에 가서 그들이 이런 명목으로 돈을 뜯어 간다고 고발했기 때문이다.

우리 대법제자가 법에서 움직인 모든 정념은 거대한 위력이 있다. 게다가 사부님과 바른 신(正神)도 도와서 일을 더 심원한 방향으로 이어준다. 한 대법제자가 바른 염두를 움직이면 그 공간장 내에서 작용을 일으킨다. 모든 대법제자가 한 문제에서 바른 염두를 움직인다면, 이 일은 인간 세상에서 좋은 방향으로 변할 것이다. 악당이 하려는 이른바 ‘사회 성적표’는 전 국민에 대한 박해이다. 우리 모든 대법제자, 특히 중국의 대법제자는 모두 정념으로 이 일을 대하며, 강대한 정념을 발해, 악당이 이런 감시를 이용해 대법제자와 중생을 박해하는 것을 해체하고, 이런 바르지 않은 요소가 우리 자신의 공간장에 남아있지 않게 해야 한다. 지금부터 시작해 전체 사회를 우리의 수련환경이 갈수록 넓어지고, 중생이 갈수록 쉽게 구도되는 방향으로 발전하게 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중생을 지켜야 한다.

‘사회 성적표’ 이 일을 안 후 문장을 써서 교류하고 싶었으나, 타성으로 줄곧 시작하지 못했다. 단체 법공부 때 이 일을 교류하니 모두 이 인식을 문장으로 적어 밍후이왕에 보내 더 많은 수련생이 중시하도록 하자고 했다. 나는 타성을 돌파하고 중생에 대해 책임지고자 돌아가서 얼른 써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날, 한 가지 신기한 일이 발생했다. 법공부팀 수련생 집에 사부님 법상을 모셨는데, 매번 단체 법공부를 시작하기 전과 끝나고 집에 가기 전에 사부님께 향을 올린다. 그날, 내가 집에 가기 전에 사부님께 향을 올릴 때 신기한 장면이 나타났다. 향로에 재가 좀 있었는데 내가 가서 향을 올리니 재가 규칙적으로 흩어져, 중간은 높고 주위는 낮아졌는데, 전체 형상이 마치 피어난 연꽃 같았다. 모두 신기하다고 했고 사부님께서 나를 격려해주시는 것 같았다.

이상 개인의 인식으로 적절하지 못한 곳은 자비롭게 시정해 주시기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2003년 정월대보름설법’

 

원문발표: 2019년 1월 1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12/38028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