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며칠 전 한 수련생이 나를 찾아와 MP3 파일을 정리해달라고 해서 정리하는 동안, 수련생이 최근에 겪었던 일을 말함으로 대화하게 되었습니다.
그 수련생은 노년 수련자로 1999년 전, 법을 얻은 후 99년 7월 박해가 시작된 후 불법적으로 구류, 노동교양처분을 받았는데, 풀려난 후, 2년 감금 기간의 급여를 정시시킨 가도(동사무소)에 지급을 요구했지만, 압류된 임금은 지급되지 않았으며, 최근 들어 그녀가 또 장쩌민을 고소했다는 이유로 악인으로부터 “임금을 계속 압류하겠다.”라는 말을 들었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법률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의 권리를 어떻게 지켜야 할지 몰라 망연자실했습니다. 그러면서 수련자로서 자신의 심성에 문제가 있고, 정념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법률적으로 행정절차를 밟아도 결과가 좋지 않고, 안으로 찾으며 발정념을 해도 박해를 해체하지 못한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했어도 해결되지 않았고, 명백하게 박해당하면서도 속수무책이었습니다.
사실 그 수련생과 유사한 정황은 중국 각 지역 대법제자 중에 흔히 있는 일입니다. 지금까지 거의 각 지역에서 수련을 오래 한 대법제자가 여전히 장기적으로 박해(교란)당하고 있고, 심지어 어떤 수련생은 심각한 박해를 받고 있는데, 경제적, 신체적 또는 불법적인 판결 등의 형식으로 박해당하고 있습니다.
나는 매번 유사한 그런 소식을 접할 때마다 마음이 아프고, 조금은 초조한 마음과 함께 여러 마음이 뒤섞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그중 대부분의 박해는 사전에 완전히 피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우리가 스스로 수련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서 지금까지 그런 현상이 흔하게 나타난 것입니다.
이에 대한 약간의 인식을 말해, 박해(교란)받는 수련생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실 오랜 기간 수련한 대법제자에 대해 “수련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라고 한다면, 그건 정확하지 않은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수련자는 모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세 가지 일을 어떻게 잘해야 하는지, 문제가 있으면 어떻게 안으로 찾아야 하고, 발정념을 많이 해야 하는 등등을 모두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것은 진수(眞修)하는 대법제자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문제입니다. 그런데도 실제로는 확실히 많은 수련생이 장기간 박해받거나 반복해서 교란당하고 있는 정황인데, 그중 많은 수련생은 여러 수련생으로부터 매우 정진하는 수련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대법이 박해당한 초기, 나는 일찍 불법적으로 납치되어 감금된 적이 있는데, 감금 기간에 겪은 일이 기억에 생생합니다. 함께 불법 감금된 한 여성 수련생이 있었는데, 그녀는 ‘전법륜(轉法輪)’ 전체를 외울 수 있어서 거침없이 줄줄이 외웠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얼마 지나지 않아 사오(邪悟) 했고, 사오 한 후 매우 사악했습니다. 그 후 또 한 남자 수련생을 만났는데, 그 역시 ‘전법륜’ 전체를 외우고 있었지만, 매우 빨리 전향했습니다.
당시 나는 그들의 그런 모습을 보고 매우 곤혹스러웠습니다. ‘전법륜’을 외울 수 있는 수련생이라면 반드시 진수하는 좋은 수련생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발생한 정황은 내가 생각하고 있던 인식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그러나 어떤 수련생은 ‘전법륜’은 외우지 못하지만 매우 견정합니다. ‘무엇 때문인가?’ 나는 반복해서 이 문제를 생각해보았지만, 알 수 없었는데 후에 끊임없이 법 공부를 하면서 특히 반복해서 사부님의 각지설법을 공부하면서 답을 찾았습니다. 사실 박해당하는 대다수 수련생에게는 똑같은 문제가 존재하는데, 바로 법 공부에 심혈을 기울이지 않는 것입니다.
박해당한 대부분 수련생의 진정한 문제는, 그들은 안으로 찾아볼 문제가 아닙니다. 그 문제는 그리 큰 문제가 아닙니다. 진정 심각한 문제는 법 공부 누락입니다. 바로 그것이 장기적으로 교란과 박해당하거나반복해 박해와 교란당한 근본적이 원인입니다.
많은 수련생은 아마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사부님의 말씀에 따라 법 공부를 합니다. 그러나 겉으로 보기에는 마치 그런 것 같습니다. 매일 법 공부 시간이 매우 길고, 또 하루에 몇 강까지 공부하거나 혹은 낮에 법 공부 팀에서 공부하고, 밤에 또 혼자서 법 공부를 하기도 합니다. 양적으로 보면 참으로 많은 법 공부를 합니다. 그러나 여기에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당신은 법 공부를 해서 법을 얻었는가?”
나는 일찍 단체 법공부에 참가했으며, 그 과정에서 수련생들의 법 공부 상태를 관찰했을 때 보통 줄줄이 읽습니다. 모두 이미 많이 공부했기 때문에 매우 유창하게 줄줄이 읽습니다. 마치 매 문장표면의 뜻을 다 아는 듯이 읽어나갈 뿐, 심혈을 기울여 매 구절의 내포를 이해하지 않고 읽습니다. 다만 틀리게 읽는지, 유창하게 읽는지, 공부를 많이 했는지에만 관심을 가질 뿐, 심혈을 기울여 법공부하고 있는지, 정도는 충분한지, 진정으로 법을 이해하고 있는지, 마음속으로 법을 받아들이고 있는지에 관심을 두고 공부하는 사람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내가 이전에 우리 지역 수련생에게 이 문제를 물어보았을 때, 그들도 확실히 내가 관찰한 정황과 일치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큰 문제를 불러오게 됩니다. 법 공부를 할 때 진정으로 이해하고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당신이 법의 내포를 볼 수 있겠습니까? 만약 법의 내포를 보지 못한다면 법을 읽어도 법을 얻지 못합니다. “만약 법을 얻지 못한다면 아무리 많이 공부를 한다고 해도, 얼마나 큰 변화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 법을 얻지 못하거나, 얻은 법이 적으면 정념이 적고, 정념이 적으면 속인의 사상과 관념이 많아져, 문제에 부딪히면 자연히 사람 마음으로 문제를 보게 됩니다. 그럼 심성 제고가 늦어지고, 발정념과 진상을 알리는 위력이 작아지는 등등의 약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시간이 길어지면 심성에 큰 누락이 생겨, 구세력이 빈틈을 잡고 박해(교란)할 것입니다. 정념이 부족해서 발정념의 위력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심성 제고도 늦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사부님 법신과 바른 신들이 도움을 주고 싶어도 주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장기적으로 박해(교란)당하거나 당시 잠시 문제를 해결했다고 해도 좀 지나면 또 박해(교란)당하는 악성 순환이 형성되어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나도 이 방면에서 실제로 겪은 경험이 있습니다. 사부님의 각지설법을 배울 때, 사부님께서는 거의 매 설법에서 “법 공부를 많이 하고, 법 공부를 잘하라”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설법에서 사부님께서 가장 많이 하신 말씀입니다. 그래서 나는 법 공부의 중요성을 인식한 후 하나의 표준을 세워, 매일 2시간 법 공부를 하기로 한 후, 양은 정하지 않고 질만 추구했습니다. 만약 법 공부를 하다가 한 구절이 이해되지 않고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하게 되면, 그냥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10여 년을 그런 식으로 실천하면서 효과가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다년간 큰 박해(교란)를 받지 않았고, 가까이 왕래하던 수련생이 두 차례나 엄중한 박해를 받았지만, 나는 어떤 연루도 되지 않았고, 장쩌민을 고소한 후에도 교란 등을 받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일찍이 박해(교란)당해도 속수무책이었던 많은 수련생도 인식을 제고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밍후이왕도 이 방면에 관한 많은 문장이 실리고 있는데, 장기적으로 박해(교란)당한 수련생이 마지막에 법공부 방법과 태도를 고친 후 심혈을 기울여 법 공부를 하고, 법을 외우고 해서, 아주 빨리 박해(교란)를 해체했습니다. 지금은 이런 문장을 늘 볼 수 있습니다.
사실 구세력은 절대 강하지 않으며, 대법 앞에서는 매우 약합니다. 대법이야말로 진정으로 강대하며 이루지 못하는 것이 없습니다. 우리가 대법과 수련에 대해 인식이 부족하고, 진정으로 심혈을 기울여 법 공부를 하지 않기 때문에 구세력에 빈틈을 타게 한 것입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법은 일체 집착을 타파할 수 있고, 법은 일체 사악을 타파할 수 있으며, 법은 일체 거짓말을 타파해 버릴 수 있고, 법은 정념(正念)을 확고히 할 수 있다.”[1]
최근 밍후이왕을 통해 장기적으로 난관에 부닥친 수련생에게 간언하고 있습니다. 법 공부를 해도 법을 얻지 못하는 이 큰 누락을 똑똑히 인식하고, 법 공부할 때 진정으로 이해하고, 문제를 받아들여 빨리 해결하고, 심혈을 기울여 법 공부를 하도록 공을 들여 되도록 빨리 난관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이상 수련에 대한 개인적인 약간의 인식과 깨달음입니다. 부족한 곳은 수련생의 양해와 시정을 바랍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2-교란을 배제하자(排除干擾)’
원문발표: 2018년 12월 2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12/24/37790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