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영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 교류문장은 십여 년간 영국 국회의원과 스코틀랜드 의원을 향해 진상을 알린 약간의 체득입니다.
최초의 소망
중국공산당은 매체와 해외기관을 이용하여 파룬궁을 박해했는데 대대적인 공격과 비방을 퍼부었다. 많은 서양 정부가 거짓말에 기만당했다. 나는 영국 정부요인에게 진상을 알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지만 영어수준의 제한으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랐다. 당시 영국에는 수련생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하여 영국 정부요인에게 진상을 알리는 팀이 있었다. 대부분은 서양 수련생이었다. 팀의 수련생들이 제공한 진상편지는 나에게 큰 도움이 됐다. 매번 중대사가 있을 때 사악을 폭로하는 편지들을 정부요인에게 보내면 그들이 진상을 알게 하는데 확실히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때 나는 사부님의 법리에 대한 인식이 매우 얕아서 그들이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을 박해하는 것을 알게 하는 것이 바로 내가 진상을 알리는 목적이라고 생각했다.
부동한 심태가 부동한 결과를 나타내다
앞전의 영국 국회의원은 여성분이었다. 매번 그녀를 찾아갈 때마다, 기타 의원이 제창한 파룬궁 박해를 반대하는 동의안에 서명하기를 바라지 않고 우리의 활동에 지지편지를 써 주기 바랐다. 중국공산당의 박해진상 자료도 메일이나 편지로 적지 않게 보냈지만 매번 공식적인 회답을 받을 뿐이었다. 나는 요구가 거절당할까봐 그녀와 만나는 것을 회피하고 한동안 지나면 메일을 보내곤 했다. 외지의 한 수련생과 이 의원을 얘기할 때 불만스러워서 정치꾼이라고 질책했다. 수련생은 나를 일깨워 주었다. 우리의 책임은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이 의원의 부작위(不作為)는 우리가 그녀에게 진상을 명백하게 알리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는 우리가 잘하지 못한 것인데 어떻게 그녀를 탓하는가?
후에 이 의원은 새로운 선거에서 실패했다. 나는 이 소식을 듣고 매우 후회됐다. 이 생명에게 진상을 똑똑히 알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곰곰이 생각해 보니 매번 내가 그녀를 찾는 목적은 내심에서부터 이 생명이 잘 되기 위한 것이 아니고, 그녀가 나를 위해 무엇을 하게 하려 했던 것이다. 이는 속인과 무슨 구별이 있는가? 수련인이 일을 하고 사건을 처리할 때 기점은 다른 사람을 위하는 것으로서 불순한 물질은 조금도 그 속에 섞어 넣지 않는다. 당시 이 일에 대한 나의 깨달음은, 구하는 나의 마음이 이 결과를 초래했다고 생각했다.
2012년 국제의료진이 강제 장기적출을 반대하여 전 세계 범위에서 연합국 인권 고위 관료에게 탄원서를 제출할 것을 제창하며, 중국의 파룬궁수련생의 강제 장기적출을 제지할 것을 호소했다. 스코틀랜드는 자신의 정부가 있으며 의원은 각 선거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10월의 어느 날 저녁, 일이 끝난 후 나는 프린트한 자료 – 강제 장기적출을 반대하는 의료진의 탄원서와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수련생의 장기를 강제 적출한 배경설명서를 가지고 스코틀랜드 의원을 만나러 갔다. 겨울날의 저녁이었는데 보슬비가 내리고 있었다. 머릿속에는 다른 잡념이 없이 이 의원에게 진상을 알려야겠다는 생각만 했다.
생각 밖으로 나의 설명을 다 듣고 나자 이 의원은 즉시 이런 강제 적출행위는 너무 수치스러운 것이라고 했다. 탄원서에 서명을 하고 나서 ‘강제적출’ 사건에 대해 스코틀랜드 회의에서 동의안을 하나 만들겠다고 했다. 11월 5일 이 의원의 동의안이 나왔다. 이 후 몇 년간 이 의원은 영국과 기타 국가 수련생들의 지지와 도움으로 스코틀랜드 정부 사무실 내에서 일련의 연구 토론회를 열고 의료진을 요청하여 강제 장기적출 구성 인원을 반대하고, 국제 조사원, 학술계 인사를 요청하여 중국에서 파룬궁과 기타 양심수의 장기를 강제적출하여 폭리를 얻는 죄악을 진술했다. 내빈 중에는 스코틀랜드 의원과 의원 보좌관들이 있었고 대학교 윤리 교육을 하는 교수와 스코틀랜드 세 개 대학교 국제사면위원회 학생 대표도 있었다. 매번 참가한 인원이 많지는 않았지만 매번 연구 토론회를 열기 전에 현지와 외지의 수련생은 메일과 전화를 통해 소식을스코틀랜드 정계, 학술계와 매체에 전했다. 당시 우리는 이런 활동의 결과를 아직 보지 못했다.
2016년 10월 스코틀랜드의 일부 수련생은 스코틀랜드 민주당이 연례 회의를 거행하는 기회에 회의장 밖에서 중국공산당의 파룬궁수련생 강제 장기적출을 반대하는 서명을 모았다. 이 기간에 우리는 이 당의 스코틀랜드 의원과 영국 국회의원과 유럽의원을 적지 않게 만났다. 정계 요인들은 주저 없이 서명함으로써 강제적출 반대를 지지했다. 그리고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그들은 자신들과 같은 당원들로부터 중국공산당이 한 악랄한 사건을 알았다고. 그리고 일부 스코틀랜드 의원은 선거인이 그들에게 준 편지로부터 이 사건을 알게 됐다고 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진상을 알리면서 말한 일체 진상은 속인 사회 중에서 유전할 것이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 교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그러면 이 환경 속에서 사람과 사람이 서로 담론(談論)하는 것 또한 그들 생명을 구하는 역할을 할 것인데, 이는 간접적이다.”[1]
정계 요인에게 진상을 알린 두예에서, 사부님의 구하지 않고 스스로 얻는 법리를 깊이 깨닫게 됐다. 스코틀랜드의 일부 정계 요인의 피드백도 보았다. 한 생명이 진상을 알고 나면 그는 살아 있는 매체가 되어 영향을 확장시키는 적극적인 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진상을 알리는 중점은 무엇인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진상을 알리는 기점을 어디에 놓아야 하는지 돌이켜 본 것은 스코틀랜드의 의원과 면담한 후이다. 그때 의원이 나에게 알려 주었다. “나는 (중국공산당이) 왜 파룬궁을 탄압하는지 압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파룬궁을) 연마하면 어느 정부나 다 두려워합니다.” 세상에나, 이 의원은 여전히파룬궁이 무엇이고, 중국공산당이 왜 파룬궁을 두려워하는지를 알지 못한 것이다.
이는 도대체 어찌된 일인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봤다. ‘정계 요인들과의 접촉에서 나는 박해의 잔혹함과 산체로 적출하는 잔인함만 말했을 뿐, 파룬궁이 무엇인지는 명백하게 말하지 않았다. 정신과 육체적 박해에 직면하여 파룬궁수련생이 여전히 진(眞)·선(善)·인(忍) 신앙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이 근본적인 진상을 소홀히 했다.
그 시기 나는 줄곧 반성했고 이 일을 일부 수련생들과 교류했다. 법을 깊이 배움에 따라 법에 대한 이해도 점차 깊어졌다. 나는 깨달았다. 우주의 특성 진(眞)·선(善)·인(忍)은 우주 중의 만사만물(萬事萬物)을 구성하고 세상 가치를 구비하고 있다. 파룬궁의 원칙은 바로 진(眞)·선(善)·인(忍)을 따르는 것이다.
정계 요인들에게 파룬궁의 아름다움을 알려주는 동시에 자연적으로 중국공산당의 사악한 본질이 부각됐다. 만약 도살과 고문, 생체장기적출만 말했다면 이는 속인 중에 정의감이 있는 인권 종사자들과 무슨 다른 점이 있겠는가? 인권 종사자들의 기점은 공평하게 평가하는 것이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다. 우리는 정계 요인들의 양지(良知)를 일깨워 주고 이번 박해의 실질을 알려주려는 것이다. 그건 근근이 중국만 관련된 것이 아니다. 그것은 이 세계를 소멸시키고 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인류가 세간에서의 대법의 표현에 대해 마땅히 있어야 할 경건과 존중을 체현할 수 있으면, 사람과 민족 혹은 국가에 행복 또는 영예를 가져다줄 것이다.”[2]
반드시 대법의 아름다움을 진술하고 사람들의 깊이 잠들어 있는 기억을 깨워야 한다. 선량과 사악 사이에서 그들의 위치를 잘 놓아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내가 정계 요인에게 알려야 할 진상의 기점이다.
작년 7월 정계 요인 팀은 수련생들에게 편지 한 통을 정리해 주었다. 영국 의원들에게 우리가 개최한 ‘7.20반박해’ 활동을 지지하는 편지를 쓰게 격려하라고 했다. 영국의원을 만나러 가는 전날 저녁, 마음을 조용히 하고 생각해 봤다. 내가 의원을 만나러 가는 목적은 무엇인가? 그들에게 우리를 지지한다는 편지를 쓰게 하는 것인가? 아니다! 중국공산당의 생체장기적출을 말하는 것인가? 아니야. 왜냐면 그는 이미 그 의원으로부터, 수련생들이 국회 내에서 조직한 몇 번의 토론 연구회에서, 내가 보낸 다양한 자료 속에서 생체 장기적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었다.
중국 수련생이 정계 요인 팀에 전해준 의원들의 회신 중에 적지 않은 요인이 중국공산당의 생체장기적출 사건에 반신반의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 많은 의원들이 이 잔인한 사실을 감히 믿지 못하고, 믿고 싶어 하지도 않는다는 것을 안다. 이번 대면에서 자신이 직접 경험한 것으로 이 생명에게 중국공산당의 살인 본성을 알려줄 것이다.
나는 1952년에 중국에서 태어나 피비린내 나는 문화대혁명을 겪으면서 중국공산당이 만든 여러 가지 인간 비극을 듣고 보았다. 당시 14살인 나도 연루되어 학교의 아이들과 함께 담임선생님을 적발하여 비판, 투쟁하고 욕설을 퍼붓고 모욕을 주었다. 이는 전국적인 공포스러운 운동이었다. 어떤 아이들은 가죽띠로 자기 학교 교장선생님을 때려 죽였지만 중국공산당의 매체에서는 갈채를 보냈다. 커다란 이 배경을 반드시 의원들에게 알려야 했다. 큰 배경을 소개한 후에야 그는 중국인민이 무엇 때문에 파룬궁을 추대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사고 방향을 잡고 의원과 그의 측근 한 명을 만났다. 내가 알고 있는, 중국공산당이 무고한 사람을 마구잡이로 죽이고 사람 사이의 증오를 부추겨서 사람마다 가까이 있는 적이 되고 가짜, 악, 투쟁이 풍조가 된 큰 배경을 그들에게 알려 주었다. 나와 나의 가정이 문화혁명 중에 겪은 것을 진술하고 중국 사람들이 왜 파룬궁의 ‘진(眞)·선(善)·인(忍)’ 원칙을 이렇게 추대하고 무조건 받아들이는가를 알려 주었다. 나의 직접적인 경험을 예로 파룬궁이 병을 제거하고 몸을 건강하게 한 신기한 효과 및 파룬궁의 원칙에 따름으로 하여 나에게 가져다 준 심신 변화를 말했다. 실내는 조용했다. 그들은 정신을 집중하여 나의 진술을 들었다. 의원이 수시로 자신의 아이패드에 무언가를 메모했다.
대법이 중국 민중에게 가져다 준 아름다움을 똑똑히 설명하고 나서 다시 중국공산당이 무엇 때문에 선(善)을 지향하는 이렇게 많은 파룬궁수련생을 무서워하는가를 진술했다. 무엇 때문에 아름다운 신앙을 포기하지 않는 사람들을 정신과 육체상에서 소멸하려는지 말해 주었다. 떠나기 전, 그들에게 알려 주었다. 지금까지 우리는 잔혹한 박해를 당했던 파룬궁 수련생들이 그들을 박해하고 괴롭히고 상처를 입혔던 사람들에게 보복했다는 소식을 대륙으로부터 단 한 건도 전해온 것이 없었다. 나는 진지하게 말했다. “이것이 바로 진(眞)·선(善)·인(忍)의 힘입니다!”
이번에 만나기 전에 나는 ‘자유중국: 용기 있는 믿음’ 동영상을 의원에게 전해 주었다. 그들이 전면적으로 파룬궁 진상과 중국공산당이 무엇 때문에 박해하는지 진상을 알기 바랐다.
며칠 후 의원의 메일을 받았다. 그는 파룬궁을 지지하고 박해를 반대하는 ‘173호 동의안’—‘파룬궁 수련과 장기적출을 반대하는 (탄원)행동(PRACTICE OF FALUN GONG AND THE CAMPAIGN AGAINST ORGAN HARVESTING)’을 발기했다.
위사(為私)인가 아니면 무사(無私)인가
나는 예전에 자주 스코틀랜드 의원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무릇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을 박해한 사건은 한 건도 빠뜨리지 않았다. 한동안 나의 친척 한 분이 그의 사무실에서 자원봉사를 한 적이 있다. 그녀는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일을 나에게 말해 주었다. 어느 날 의원이 그녀에게 말했다. “오늘 나의 메일함에 메일이 8개 들어 왔는데,6개는 모모(나)가 보낸 것일 것이다.” 듣고 멈칫했다. 사부님께서 나를 점화해 주신 것이다. 어떤 일을 하든지 반드시 다른 사람이 받아들일 수 있는지 생각하고 시시각각 다른 사람을 위해 고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 후부터 나는 그 의원과 감히 함부로 연락을 하지 못했다. 금년에 정계 요인 팀의 수련생이 중국수련생을 위해 영국 정계 요인에게 보내는 편지를 썼다. 정계 요인들에게 우리의 ‘7.20 반박해 19주년’ 활동을 위해 지지 편지를 쓰라고 격려했다. 나는 영국 의원에게 편지를 보내고 속으로 망설였다. 그 의원에게도 편지를 부쳐야 하지 않을까?
나는 무엇 때문에 망설이지? 두렵기 때문이다.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거절당할까봐, 체면을 잃을까봐 두려운 것이다. 이 두려움을 따라 아주 깊이 은폐된 마음을 찾았다. 그것은 나를 위한 마음이다. 내가 고려한 것은 이 생명이 아니라 나 자신이었다. 두려움의 뿌리는 이기적인 것[私]이 분명했다.
다시 말해서 내가 아직도 구 우주의 법리로 생각하고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정치인들에게 편지를 쓰고 진상을 알린 것은 잘못이 없다. 다른 사람이 받아들일 수 있는 기초에서 이지적이고 지혜롭게 진상을 알리지 않은 것이 잘못된 것이다. 나의 기점은 여전히 나, 즉 사(私)에 있는 것이었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알려 주셨다. “매우 많은 생명이 모두 고층에서 왔다. 우리는 그들을 구도해야 한다. 그들이 대표한 생명은 모두 구 우주(舊宇宙) 중에서 장차 도태될 생명인데, 그들을 구도하려 한다. 그렇다면 우리가 그들을 구도하면, 그들이 대표하는 그러한 생명들도 장차 구원될 것이다.”[3]
나는 깨달았다. 마땅히 의원에게 이 편지를 알려 그가 자신을 위해, 그가 포용한 생명들을 위해 위치를 정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이번에 그가 지지 편지를 쓸지 안 쓸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한 번 또 한 번 이지적으로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진정으로 그를 도와 대법 “진(眞)·선(善)·인(忍)”이 세인들에게 가져다 준 아름다움을 보게 하고, 중국공산당이 정반대로 하고 있는 본질을 보게 해야 한다. 법리상에서 명확하게 정리한 후 메일로 편지를 보냈다.
의원은 나에게 답신과 지지 편지를 동봉해 보내 주었다. 편지에서 기타 선거구의 파룬궁수련생들의 정직함과 봉사 정신에 탄복한다고 말했다. 파룬궁 ‘진(眞)·선(善)·인(忍)’ 원칙도 언급했다. 그는 편지에 썼다. “나는 (파룬궁을 수련하는) 나의 선거인 및 스코틀랜드와 세계 각 지역에서 온 모든 파룬궁수련생이 체포, 구류, 고문과 살육에 직면한 19년간의 (반박해)활동이 원만한 성공을 거두기 바랍니다.”
편지를 읽으면서 마음속에 알 수 없는 감동이 솟아났다. 이 생명이 그 자신을 위해, 그의 세계 내의 중생을 위해 위치를 잘 배치함에 감동했다. 국내외의 꾸준하게 조사 정법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파룬궁수련생에게 감동했다. 한 외지의 수련생은 과거 그의 선거구 내의 신 수련생을 데리고 가서 그에게 진상을 알렸었다. 나는 안다. 우리가 정계 요인에게 진상을 알리는 과정 중에 이 생명이 진상을 알게 된 것은 절대로 한 사람이 노력한 결과가 아니라 대법제자 전체의 노력과 지불인 것이다.
맺는 말
정계 요인에게 진상을 알리는 십 몇 년간 낙담하는 마음, 원망하는 마음, 두려운 마음, 환희심이 교차되어 나타났었다. 이런 마음의 깊은 곳에 모두 내가 은폐되어 있었다. 대법제자가 사람을 구하는 것은 자신을 실증하기 위함이 아니다. 깨끗하지 않은 이 마음을 가지고 진상을 알리면 진정으로 생명을 구할 수 없다. 왜냐하면 좋지 않은 생명이 모두 가로막기 때문이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예전에 깨달음(悟)을 말할 적에 아무도 말하지 않은 한 가지 천기(天機)를 말했는데, 바로 ‘수련은 자신이 하나 공은 사부에게 달렸다(修在自己 功在師父).’는 것이다. 천백 년 이래 모두가 자신은 수련하고 있으며 자신은 제고하고 있다고 여기나 실은 아무것도 연마해 내지 못했다. 사부가 책임져주지 않으면 아무것도 해결할 수 없다. 그렇다면 다시 말해서 진정한 문제는 사부가 해결해 주는 것이며 법의 배후 요소가 해결해 주는 것이다. 당신 자신의 깨달음이란 바로 수련 중에서 부딪히는 곤란을 극복해 가며 계속하여 수련하는 것인데, 이는 당신의 깨달음을 말하는 것으로서, 이치상에서 진정하게 무엇을 깨닫는 것이다. 당신에게 이 법을 알려주지 않으면 당신은 아무리 깨달으려 해도 깨닫지 못한다. 그래서 당신은 반드시 한 가지 조건을 갖춰야 한다. 다시 말해서 당신은 반드시 진정하게 수련해야 한다.”[4]
십 몇 년간 정계 요인에게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깨달았다. 반드시 수시로 자신이 수련인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어야 한다. 수련인이라면 법을 잘 배워 법리로 일을 가늠하고 처리해야 한다. 동시에 착실하게 수련하는 것을 배우고 표면에 나타나는 정서적 변화를 쫓아 매우 깊이 은폐된 집착심을 파내는 것을 배우겠다. 실천이 나에게 알려 주었다. 내가 자신을 수련인으로 간주하고 사고하고 일을 처리할 때 사부님께서는 묵묵히 나에게 푸른 신호등을 켜 주셨다.
영국에는 여전히 매우 많은 정계 요인이 파룬궁이 무엇인지, 파룬궁수련생의 반박해는 무엇 때문인지를 모르고, 중국공산사당의 의식형태가 이 세계에 대한 잠재적 위협을 모른다. 영국 수련생들도 자신의 의원들에게 꾸준히 진상을 알릴 필요성을 점차 깨달았다.
사부님께서 중생을 구도하시는 고심한 마음에 감사드립니다. 영국 수련생들이 부동한 항목을 통해 조사정법하는 노력과 지불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함께 수련과 사람을 구하는 길에서 정진하여, 우리 세계의 중생을 저버리지 말고, 사부님께서 우리에 대한 기대를 저버리지 말자.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수련생들께 감사드립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2004년 뉴욕국제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 – 논어”
[3] 리훙쯔 사부님 경문: “2018년 워싱턴DC 설법”
[4] 리훙쯔 사부님 저작: “유럽법회설법”
(2018년 유럽법회 발언고)
원문발표: 2018년 10월 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해외법회원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10/8/375466.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18/10/11/17279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