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저는 닫혀서 수련하는 사람이며 아무것도 보지 못합니다. 발정념을 할 때 다른 공간의 정사대결(正邪大戰)에 대한 느낌도 예민하지 않지만 어떤 환경에서도 저는 사부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여 걷게 한 것이 가장 바른 길이라는 것을 확고히 믿습니다.
1. 신사신법(信師信法)하여 사람의 관념을 돌파하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은 수련 중에서 많은 관(關)을 넘어야 하는데, 원인은 사람이 출생한 이후 끊임없이 인류사회 인식 중에서 각종 각양의 관념이 생김으로써 이로부터 집착이 생긴 것이다.”[1] 대법제자로서 관념을 타파해야 합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지옥에서 제명해주셨으므로 우리는 삼계(三界)내의 생명에 속하지 않으며 삼계 내의 어떤 사람과 물질의 제약도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인식이 사람의 생각과 같아지면 우리의 층차(層次)는 떨어지게 되므로 곧 견제와 제약을 받게 됩니다. 그것의 제약을 받지 않으려면 관념을 바꾸어 사람의 생각에 있지 않아야 하고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안으로 찾는 법보(法寶)로 천백년 이래에 뼛속에 형성된 사람 관념의 속박을 타파하여 정념정행(正念正行)하면 그 인류의 물질은 곧 우리를 제약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관념일까요? 법 공부를 통해 곰곰이 생각해보았습니다. 생로병사하고 나이가 많아 몸이 나빠지며 감기에 걸리고 열이 나며 무슨 경락을 조절하고 약초로 병을 치료합니다. 머리가 아프면 머리만 치료하고 발이 아프면 발만 치료하며 사람의 물건에 집착하고 사람의 방법으로 사람의 일을 해결하려 하는 등등 이것은 모두 관념입니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알려주셨습니다. “법은 일체 집착을 타파할 수 있고, 법은 일체 사악을 타파할 수 있으며, 법은 일체 거짓말을 타파해 버릴 수 있고, 법은 정념(正念)을 확고히 할 수 있다.”[2] 그러나 정념은 사부님으로부터 나오고 대법에서 나옵니다.
입문하기 시작할 때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알려주셨습니다. “우리 여기에서는 기를 연마(練)하지 않기에 저층차(低層次)의 이런 것들은 당신이 연마할 필요가 없으며, 당신을 밀어주어 당신의 신체가 병이 없는 상태에 도달하게 한다.”[3] 그러나 신체가 일단 불편해져서 여기가 아프고 저기가 가려우면 곧바로 병으로만 생각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먹는 것에 있어 이것은 영양이 있고 이것은 열을 없애며 이것은 기를 보충하고 저것은 칼슘을 보충하며 저것은 보혈하는……, 지금 곰곰이 생각해보면 이것은 모두 속인의 관념이 아닐까요? 당신의 생각이 속인에 부합하게 되면 당신은 곧 속인이지 않을까요? 당신은 한 수련인으로서 당신이 계속 속인의 생각을 하고 속인의 사유방식을 사용하며 사람의 생활방식으로 일체를 대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우리는 반드시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안으로 찾는 법보로 관념의 속박을 타파하고 정념정행하면 인류의 물질은 우리를 제약할 수 없게 됩니다.
사부님께서 설법에서 우리에게 가장 많이 신신당부하신 것은 법 공부를 많이 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법 공부는 형식에 치우치지 말고, 염두(念頭)를 집중해서 배워야 하며, 진정하게 자신이 배워야 한다.”[4]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사부님의 기대를 저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법 공부를 잘하고 세 가지 일을 잘하여 사유를 넓히고 자아를 내려놓음으로써 심성을 제고해야합니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일을 보고 대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욱 큰 구도를 볼 수 있는 그런 겸손함을 키우며, 자신이 이해할 수 없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개념을 더 잘 원용시킬 수 있는 그런 열린 마음의 상태를 향상시켜야 합니다. 이런 출발점은 사람의 논리가 아닌 대법에서 나옵니다.
2. 집착심의 표현을 포착하여 그것을 제거하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의 心性(씬씽)이 제고되어 올라오면 당신의 신체에 곧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고, 당신의 心性(씬씽)이 제고되어 올라오면 당신의 신체상 물질에 보증코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어떤 변화인가? 당신이 추구하고 집착했던 그런 좋지 못한 것들을 당신은 버릴 것이다.”[3]
저는 올해 67세입니다. 올해 7월, 며칠 동안 저의 두 발과 두 다리는 길을 가다가 갑자기 힘이 빠지면서 나른하고 무거워 발을 들 수 없었고 계단을 올라갈 때 손은 계단의 난간을 잡아야 했으며 몸이 피곤했습니다. 이건 왜 이럴까요? 저는 평소대로 매일 법 공부를 하고 연공을 하며 발정념을 했습니다.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수련하면 “자전거를 타면 마치 누가 당신을 밀어 주는 것 같으며, 계단을 오르면 얼마나 높이 올라도 힘들지 않은데, 보증코 이러하다.”[3]고 사부님께서 일찍이 말씀하신 적이 있습니다. 저는 곧 저의 이런 표현들은 모두 가상이고 교란이며 진정한 자아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인식이 제고되어 올라왔을 때 저는 걸어가면서 발정념을 하여 교란을 제거하였고 부지불식간에 두 발은 가벼워져 속도도 빨라졌으며 정념도 강해졌습니다.
어떤 때는 법 공부를 하면 졸렸습니다. 책을 들면 졸렸고 졸려서 눈을 뜨지 못할 지경이었으며 읽다보면 잠깐 흐리멍덩해져 눈을 뜨고 다시 읽으려면 어느 줄을 읽어야 하는지조차 찾지 못했습니다. 정말 졸려서 안 될 때에는 아예 누워서 잠을 잤습니다. 이렇게 잠을 자면 졸음에 부합되는 것이 아닐까요? 늘 이러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졸린다고 하지 않는가? 당신이 책을 보면 당신은 자고 싶고, 법 공부만 하면 당신은 혼미해지지 않는가? 당신에게 알려주는데, 그는 바로 이 인류 공간의 한 층의 신이다.”[5] 그리하여 저는 졸음과 직접 이야기를 했습니다. 저는 말했습니다. “우리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졸음, 당신도 신입니다. 당신은 속인들을 제약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법제자입니다. 제가 지금 공부하는 것은 우주의 대법입니다. 당신이 저를 졸리게 하였고 눈까지 흐릿해져 법을 똑똑히 볼 수 없어 법을 공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마의 작용을 일으키게 되었으며 저의 법 공부를 교란하였습니다. 당신은 이 책임을 감당하실 수 있으십니까? 이 죄는 정말 대단히 큽니다! 어서 물러가세요.” 말이 끝나자마자 곧 졸리지 않았습니다. 그런 좋지 않은 상태는 모두 사라졌습니다.
저는 1997년부터 대법을 수련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저의 발과 발목은 9번 넘어져서 다쳤으며 가장 심각했을 때에는 착용했던 새 구두가 90도로 접혀져 신발도 못쓰게 되었으며 발바닥과 발등은 모두 청자색이 되었습니다.
또 한 번은 다섯 번째 계단에서 첫 번째 계단으로 내딛다가 넘어졌고 어느 한 번은 더욱 신기하게도 어느 날 밤 진상자료를 붙이면서 아파트 단지 빌딩 숲에서 발아래의 돌멩이에 미끄러져 단번에 바닥에 넘어졌습니다. 복사뼈가 즉시 붓기 시작했고 아파서 일어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중생은 모두 구원 받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일어나지 못하면 어떻게 되겠는가?’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강경하게 일어나 마음속으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眞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염하며 손에는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 쩐싼런하오(眞善忍好)’스티커를 들고 단지를 하나씩 바꿔가며 붙였습니다. 붙이는 과정에서 발이 아프다고 전혀 느끼지 못했고 반시간이 채 안 되어 100여장을 다 붙였으며 저의 마음은 매우 상쾌했습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3-최후일수록 더욱 정진해야 한다’
[2]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2-교란을 배제하자(排除干擾)’
[3]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
[4]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3-오스트레일리아 법회에’
[5]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창춘(長春)보도원법회설법’
원문발표: 2018년 10월 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10/9/37553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