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밍후이주간’을 읽고 수련생들과 함께 정진하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농촌 사람이다. 토지가 적어 일거리가 부족한 바람에 매일 외지에서 10여 시간 품팔이를 해 생활비에 보태곤 했다. 집에 돌아와서는 또 밭에 나가 일해야 하는데 날이 저물지 않으면 식사할 틈이 없이 바빴다. 저녁밥도 늦게 먹고 또 법공부도 한 시간 정도 해야 하기에 어떤 때는 힘들어 졸기까지 했다. 저녁 9시 반쯤에 잠자리에 들고, 새벽 3시 반 후에 일어나 연공했다. 매일 6시간 정도 자는데 사람의 관념으로는 너무 적다고 여겨 연공시간을 줄였다. 한 시간 늦게 일어나 매일 한 시간만 연공하고 발정념은 한두 번만 했다. 자료를 만들고 진상을 알리는 것도 매우 게을렀고 ‘밍후이주간’도 시간이 없어 보지 않아 내 수련은 엉망진창이 되었다.

한번은 우연히 ‘밍후이주간’에서 한 수련생이 시간문제에 대해 말한 것을 보았다. 그 수련생은 저녁에 밤 12시까지 법공부하고, 0시 발정념을 하고 난후 잠자리에 들고, 새벽 3시 40분에 일어나 연공한다고 했다. 그러면 매일 3시간 정도밖에 잠을 자지 않는다는 것인데 나는 매우 충격을 받아 나 자신을 생각해보았다. 만약 지금 종결된다면 내가 원만의 표준에 도달했는가? 법으로 가늠하면 절대로 자격이 안 된다. 나는 서둘러 빨리 정진해 정법 노정에 따라가야 한다. 생각은 이렇게 했지만 게으른 마음을 제거하기가 어려워 여전히 정진하지 못했다.

사부님께서는 정진하지 않는 내 마음을 보시고 한 단락 법을 내 머리에 넣어주셨다. “법을 배우고 법을 얻어 배움을 견주고 수련을 견주나니 일마다 대조하여 해 내어야 수련이로다‘[1] 그리하여 나는 그 수련생처럼 저녁 12시까지 법공부를 하고, 발정념을 한 후에 잠자리에 들고, 새벽 3시 40분에 일어나 연공했다.

내가 정말로 해내니 감각이 너무 좋았다. 법공부 시간도 많아졌고 법도 많이 배웠다. 또 ‘밍후이주간’을 볼 시간도 있었고, 5장공법도 한 번에 다 했고, 발정념 횟수도 많아졌고 효과도 좋아졌다. 법을 많이 배워 정념의 위력도 커졌고 진상 알리는 일도 견지했다. 비록 잠자는 시간이 적어졌지만 낮에 일을 하면 이전보다 정신상태가 더 좋아졌다. 수면시간이 적으면 휴식을 제대로 취하지 못한다는 것은 속인의 관념이라는 것을 나는 문득 깨달았다. 수련인은 속인의 관념을 바꿔야만 법의 아름다움과 초범성을 체험할 수 있다.

여기서 한 가지 문제를 깨달은 것은 많은 중국 수련생들이 ‘밍후이주간’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정해주신 단체 법공부 형식 중에 한 가지는 바로 우리가 함께 법공부를 할 때 문제에 부딪히면 제때에 교류하고 제때에 제고해야 한다는 것이다. 중국공산당의 박해로 인해 우리의 단체 법공부와 교류환경은 매우 큰 교란을 받아 그다지 편리하지 못하다. 그러나 우리가 만약 ‘밍후이주간’을 중시하고 밍후이편집부에서 선정한 전 세계 대법제자의 교류문장을 본다면 우리의 제고에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개인의 체험이니 적절하지 못한 곳은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시: ‘홍음-착실한 수련’

 

원문발표: 2018년 9월 2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9/26/37498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