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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수련생 대법 복장에서 생각한 것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해외 수련생들이 단체연공, 홍법, 행진, 집회, 반박해, 진상 알리기 활동 중에서 파룬궁이 전 세계에 전해진 덕분에 수련생들이 입은 ‘파룬따파(法輪大法)는 좋습니다.’ ‘진선인(眞善忍)은 좋습니다.’ 등 글이 새겨진 옷은 세인의 마음속에서 이미 파룬궁 수련생의 특수한 상징이 됐습니다. 수련생들이 자유롭게 활동하는 모습은 밝고 장관이라 사람들이 주목하고 칭찬하게 하며, 대륙수련생들이 부러워하게 하고 또 전 세계에서 파룬따파의 복음을 전파하며 세인의 선량과 선념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1. 시시각각 자신이 수련인임을 생각

파룬궁의 상징이 있는 복장을 입었으면 어떠한 장소에서 어떤 활동에 참가하더라도 자신이 파룬궁 수련생이라는 신분을 밝힌 것이고 세인은 당신을 일반인으로 보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 눈에는 당신은 파룬궁 중의 한 사람이고 대법 ‘진선인(眞善忍)’의 실천자입니다. 그리하여 대중 앞에서의 언행과 행동은 파룬궁 수련생의 자태와 풍모를 나타내는 것이고 무언의 진상이라 진상활동과 긴밀히 연관됩니다. 사람들도 자연히 그들이 알고 있는 대법의 이념으로 당신을 대하고 가늠하며 우리 수련의 전체를 평가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마치 한 사람이 교사라는 것을 알면 사람들이 그를 타인의 모범으로 대하며 교양이 있고 사리에 밝으며 따뜻하고 예의가 바를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과 같습니다. 또 길에서 출가한 사람을 봐도 사람들은 일반인처럼 대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그의 활동과 언행에 대해 진상을 알지 못하는 사람이 곁눈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우리는 모두 자신이 대법제자라는 것을 기억하고 항상 자신이 수련인이라는 것을 생각해 밖에서부터 안으로까지 몸과 정신이 하나인 ‘선선허이(身神合一)’[1]를 해내야 합니다. 각 방면에서 자신을 엄격하게 요구해야 법을 실증하는 활동에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언제나 안정된 수련 상태를 유지해야

이 점을 해내려면 평소에 탄탄한 수련기초가 있어야 합니다. 무슨 일을 하든 수련인의 표준에 따라 하며, 무슨 일에 부딪혀도 남을 위해 먼저 생각하며, 일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하고 자신을 찾으면 자연히 점차 ‘무사무아(無私無我), 선타후아(先他後我)’[2]의 수련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우리의 언행이 중생이 구도되는 ‘촉진제’가 되게

파룬궁 글자가 새겨져 있는 수련생의 옷은 수련생 신분의 상징이고 수련에 대한 엄숙함을 요구하며 언행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수련생들이 이런 옷을 입고 많은 사람 앞에 나타나는 것은 파룬궁의 메시지를 전파할 뿐만 아니라 무거운 책임이 있습니다. 특히 정보가 고도로 발달한 오늘, 당신이 이런 옷을 입고 대법활동에 참가하면 이미 만인이 주목하게 됩니다.

연공 복장 문제에 대해 사부님께서도 엄숙하게 이 방면에 관한 법을 말씀하신 적이 있습니다. 수련생이 연공복을 속인에게 빌려주었을 때 하신 말씀입니다. “당신들 몸에 입은 옷은 대법제자를 상징하고 있다. 그 옷을 함부로 속인에게 빌려주어 합법적이지 못한 일을 하게하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게 하는데, 당신은 중생을 구도하는가 아니면 중생을 훼멸시키고 있는가?”[3] 사람을 구하는 각도에서 말하자면 대법 활동에서 연공복을 입는 것은 한 가지 작은 일이 아니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부님의 설법에서 저는 깨달았습니다. 어떤 활동에 참가하더라도 우리는 반드시 복장과 언행에 신중해야 합니다. 대다수 속인은 파룬궁의 진상을 전면적으로 가서 알아보기 힘듭니다. 평소 그들은 우리의 언행을 보고 조용히 우리를 관찰하며 탄복하거나 감동하거나 머리를 끄덕이거나 한숨을 쉴 것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하는지는 그가 구도될 수 있는지와 연관이 됩니다.

특히 외국에 나와 여행을 하는 중국인들은 기회를 얻기 힘들어 눈앞의 장면이 그들이 돌아간 후 전파하는 자료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언행이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겠습니까? 하늘에 무수한 신이 눈길을 떼지 않고 보는 것은 말하지 않더라도 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바르게 하고 잘하면 우리의 언행은 중생이 진상을 알고 구도되는 ‘촉진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절대 우리 언행의 결점과 누락으로 중생이 구도되는 것을 저애해서는 안 됩니다.

4. 언행을 살피고 자신을 완벽하게 해 정체를 원용

해외수련생들이 파룬궁 글자가 있는 옷을 입고 나와 대법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중국 수련생들은 감탄하며 칭찬합니다. 행진집회, 대형인각, 천국악단, 단체홍법연공, 촛불애도, 대사관 가부좌, 거리서명, 진상 등 많은 것을 했고 법을 실증하는 데에서 아주 좋은 작용을 일으켰습니다. 수련생들이 모두 자신의 사명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법 수련에 들어섰으면 법의 요구에 따라 해야 하고 법을 실증해야 합니다. 대법의 활동에 참가하면 전체의 일부분이고 잘해야 하며, 세간에서 대법제자가 있어야 할 풍모를 나타내야 합니다. 언행과 사소한 일에서 모두 “큰 뜻을 품고서도 작은 일에 소홀하지 않는다.”[4]라는 법리 요구에 부합해야 합니다.

수련생들이 파룬궁 글씨가 새겨진 복장을 입은 것을 보니 1999년 전에 중국에서 보편적으로 파룬궁 배지를 달고 다녔던 것이 생각납니다. 그때 수련생들은 홍법하기 위해 더 많은 사람이 파룬궁을 알게 하기 위해, 옷에 모두 파룬궁 배지를 달고 당당하게 자신의 신분을 밝혔습니다. 어떤 수련생은 “파룬궁 배지를 단 것은 대법을 전파하는 것이기도 하고, 동시에 자신이 수련생이라는 신분을 밝힌 것이라, 언행과 일을 하는데 있어 더 엄격히 진선인의 요구로 자신을 규범하고 단속해 사람들에게 대법의 아름다움과 순정함을 보게 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해외 수련생들이 이런 복장을 입고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나와서 과감히 법을 실증하며 자신이 수련생이라는 신분을 감히 밝히는 것은 존경할 만 합니다. 필요한 것은 어떻게 더욱 잘 자신을 향상시키고 자신을 완벽하게 해 정체에 원융할 것인가 입니다. 법공부와 교류를 통해 자신의 수양을 중시하고 갈수록 잘하고 완벽하게 하고 대법제자의 풍모와 경지를 나타낼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5. 법공부를 잘해 부족함을 메우고, 진정하게 법에서 제고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것도 좋고 다른 사람이 법을 얻어 수련하게 하는 것도 좋은데 한 속인에게는 일의 크고 작음이 없어 수련생들의 언행이 그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법을 얻기 전에 저는 동료와 함께 사부님의 설법비디오를 가서 보기로 약속했습니다. 그때 사회에서는 각종 기공이 전해지고 있었고 젊은 나이여서 기공 수련에 대해 망설여지던 때였습니다. 마당에 들어서니 전기가 나갔고 사람들이 가득 있었는데 일반 장소처럼 그렇게 시끄럽지 않고 돌아다니는 사람도 없이 조용히 앉아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조용하고 상서로웠는데 사람들의 품행이 높고 모두 높은 소양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얼마 후 전기가 들어와서 사부님의 설법비디오를 보게 되었습니다. 20여 년이 지나갔어도 그 장면은 여전히 생생하게 기억이 납니다. 수련생들의 자각적이고 자발적인 마음과 진실하고 선량한 언행은 많은 사람들이 법을 얻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세인들이 갈수록 확고하게 대법 수련에 들어올 수 있도록 촉진했습니다.

복장과 비슷한 방면의 일도 있습니다. 어떤 수련생들은 시장에서 장을 볼 때 채소 더미를 이리저리 뒤적이며 판매자에게 파룬궁 진상을 이야기합니다. 어떤 수련생은 채소를 사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시간을 끌어 진상을 알리려는 것이라고 하지만 속인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 어떤 수련생은 진상을 알릴 때 언행이 남의 느낌과 반응에 주의하지 않습니다. 또 어떤 수련생은 당(黨)문화의 영향을 받아 공공장소에서 언행예절에 주의하지 않고 일이 지난 다음에 후회합니다. 다행히 수련생들이 잘하지 못한 다음에 즉시 인식하고 부족한 점을 고칩니다. 사실 수련은 바로 끊임없이 심성을 제고하는 중에서 한걸음씩 제고해 올라온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많은 심혈을 기울여 중생을 구도하는 중에서 사람들이 다시 새롭게 우리를 인식하게 했다. 그렇다면 잘하지 못하면 당신이 지불한 그 노력, 당신이 한 일부 일들에 무의식중 손실을 끼치는 작용을 하게 될 것이다. 당신들 수련인의 표현은 아주 순수하고 바른 것(純正)으로, 아주 많은 사람들이 당신들의 표현을 보고 당신들을 좋다고 느꼈다. 만약 우리 자신들이 평소에 자신의 행위에 주의하지 않으면 당신들의 표현을 속인들은 곧 보게 될 것이다. 그는 법을 배우는 것처럼 깊이 들어가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는 바로 당신의 표현을 볼 것이다. 당신의 일언일행이 그를 제도되지 못하게 할 수 있고, 대법(大法)에 좋지 않은 인상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우리는 반드시 이런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5]

잘못 말한 곳이 있으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시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대원만법- 동작설명’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 불성무루’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9- 2009년 대뉴욕국제법회 설법’
[4]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 성자’
[5]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지역설법 2- 2002년 보스턴법회 설법‘

 

원문발표: 2018년 9월 2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big5.minghui.org/mh/articles/2018/9/27/37500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