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매우 많은 수련생이 모두 수구(修口)를 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수련생은 단지 입버릇처럼 입으로만 말할 뿐입니다. 수련생이 수구를 해야 한다고 말하자 모두 “맞습니다. 우리 모두 수구해야 합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착실한 수련을 하면서 정말 수구해야 할 때는 벌써 잊어버립니다. 어떤 사람은 알고 있는 바를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말하고 자신의 분석과 이해 그리고 추측까지 더하기도 합니다. 그 말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는 전혀 고려하지 않습니다.
사실 수구 이 문제는 반드시 실제로 행해야 하고 진정하게 해내야 합니다. 이 문제는 매우 중요합니다. 속인들도 모든 화는 입에서 나오므로 말과 행동을 특히 조심하고 말을 함부로 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특히 이런 박해 형세에서는 당신이 마음대로 한, 말 한마디가 바로 수련생이 박해당하는 것을 직접 초래하고 법을 실증하는 것에 매우 큰 교란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 죄업은 매우 큰 것으로 절대 당신이 고의로 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무죄인 것이 아니며 당신이 수련인이기 때문에 이 일에 책임을 질 필요가 없게 되는 것도 아닙니다. 우주의 법은 공정(公正)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말하지 말아야 할 말은 어떤 경우에도 말할 수 없으며 진정하게 수구를 해내야 합니다.
어떤 수련생은 남에게 미움을 살까 봐 다른 수련생이 무엇을 물어보면 곧바로 무엇을 말하고, 말하지 말아야 할 것도 모두 말하며 자신은 단지 진실한 말을 했다고 강조까지 합니다. 그 다음 매우 많은 수련생이, 이른바 진실이라는 말을 도처에 전하여 기타 수련생들에게 번거로움을 가져다줍니다. 사악한 박해를 당할 때 또 자신의 이익이 손해를 보는 것이 두려워 사악에도 진실한 말을 하여 수련생을 배반합니다. 마치 말한 것이 진실한 말이기만 하면 자신은 곧 이 일에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되는 것 같습니다. 대법이 요구한 ‘진(眞)’은 선(善)과 인(忍)에 기반을 둔 진이며, 선하지 않고 이기적이며 사람을 해치는 ‘진’이 아니라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한 사람이 수련생을 배반하였고 수련생은 그녀가 이렇게 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오히려 자신이 수련한 것은 바로 진선인(眞善忍)이며 자신이 말한 것은 진실한 말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시에 법을 깊이 배우지 못한 수련생이 있었으며 “설마 진실한 말마저도 말할 수 없습니까?” 하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당신의 모든 진실한 말 한마디는 수련생에게 그처럼 큰 재난을 조성할 수 있으며 당신의 이런 진실한 말이 빚은 죄업이 얼마나 클지 당신은 생각해 본 적 있습니까? 수련생이 박해당하고 수련생이 세 가지 일하는 것을 교란하며 중생이 구도받는 것을 교란하는 이처럼 큰 죄업을 당신이 말한 것이 진실한 말이라는 이유로 회피할 수 있겠습니까? 저는 어떤 사람이, 사악이 그녀를 박해할 때 그녀가 사악에 매우 많은 일을 이야기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중에 검은 소굴에서 걸어 나온 후에도 뉘우칠 줄 몰랐는데 매우 빨리 그녀와 남편 모두 사망했으며 사망했을 때 여전히 젊었습니다. 그녀들 몇 사람이 동시에 사악에게 박해당할 때 그녀가 당한 박해가 가장 심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 수련생도 사악의 박해를 당했으나 이 수련생은 오히려 사악에게 자신은 아무 일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이 수련생은 매우 많은 일을 알고 있었지만, 그녀는 사악에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녀들 여러 사람이 동시에 사악의 박해를 당했는데 이 수련생이 당한 박해가 가장 가벼웠습니다. 나중에 이 수련생은 각 방면에서 모두 매우 잘했습니다.
밍후이왕(明慧网)의 한 편 문장에 쓰여 있던, 무심하게 한 번 가리킨 것이 화근을 빚어낸 일이 기억납니다. 대법제자 왕옌신(王燕欣) 씨가 납치당하기 하루 전날 한 키가 작은 남자가 한 판매원에게 누가 왕옌신 씨인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녀는 가까이 있었으므로 곧바로 손으로 한 번 가리켰습니다. 결국 이튿날 왕옌신 씨는 한 무리의 경찰관들에 의해 납치되었습니다. 이전에 그 판매원은 판매에 뛰어난 사람이어서 물건을 매우 잘 팔았습니다. 그러나 왕옌신 씨가 납치당한 후 그 판매원 사장 가게는 연속 7일 동안 한 가지 물건도 팔지 못했습니다. 사장은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여 티베트의 라마를 찾아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물어보았습니다. 라마가 말했습니다. “당신들 상가에 한 사람이 붙잡혔습니다. 이 사람은 신불(神佛)을 수련하는 사람입니다. 그녀를 붙잡아간 사람의 한쪽 발은 이미 지옥에 들어갔습니다. 당신 가게의 판매원은 밀고로 인해 한쪽 발도 이미 지옥에 들어갔습니다. 비록 그녀는 무심하게 한 번 가리킨 것이지만 이미 미래 인생의 복을 잃게 되었습니다. 만약 계속해서 그녀를 쓴다면 당신 가게의 장사가 좋지 않을 것입니다.” 나중에 이 판매원은 사장에게 해고당했습니다. 그녀는 보험 일을 하러 갔으나 무엇을 하든 순조롭지 않았습니다. 이 판매원은 단지 무심하게 한 번 가리킨 것이지만 수련생은 박해당했고 판매원은 미래 인생의 복마저 잃게 되었습니다. 이른바 진실한 말을 하여 수련생이 박해당하는 것을 초래한 사람들은 당신에게 얼마나 큰 죄가 있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사부님이 요구하시는 바를 원용(圓容)해야 하고 일체는 정체(整體) 제고에 유리하고 중생이 구도받는 것에 유리하며 대법을 실증하는 일에 유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물론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바이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원용해야 하는 바입니다. 우리의 일언일행(一言一行)은 모두 정체 제고와 중생이 구도받는 것에 유리해야 하고 대법 실증에 유리해야 하며 선하고 자비로운 것이어야 합니다. 이와 반대로 당신이 말한 것이 백 퍼센트 진실한 말이라 할지라도 당신의 말이 오히려 악(惡)한 작용을 일으키고 타인에게 해를 끼치며 중생이 구도받는 것을 교란하고 정법(正法)을 교란한다면 이 말은 절대 말할 수 없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수련생에게 일단 거대한 손해를 조성해 일부 수련생이 떨어져 내려가게 하거나 심지어 도태되는 대열에 서게 한다면 이 거대한 업채(業債)를 어떻게 갚겠는가?”[1] 우리의 수련은 법(法)을 스승으로 모셔야 합니다.
특히 일부 일정한 영향력이 있는 수련생들은, 당신들이 접촉한 수련생들이 또 많으므로 무슨 일이든지 모두 말하고 모두 묻지 말아야 합니다. 어떤 수련생은 분명히 어떤 일을 말하지 말아야 함을 알면서도 당신들이 한번 물어보면 당신들의 미움을 사는 것과 이후의 일부 일을 처리하기 어려워지는 것이 두려워 곧 말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들이 모두 말한다고 생각하여 그녀들도 말하며 일체가 모두 공공연한 비밀이라는 것도 알고 있지만, 습관이 되어 평범한 일로 여깁니다. 누가 말하지 않으면, 말하지 않는 것을 잘못된 것이라고 여기기도 합니다.
한번은 말하고 싶어 하지 않는 수련생이 있었고 매우 많은 수련생은 모두 이 수련생에게 자신을 보호하는 마음과 두려워하는 마음이 있다며 책망했으며 심지어 현지에 일정한 영향력이 있는 어느 수련생도 이렇게 생각한다고까지 말했습니다. 사실 그러한 일은 절대 말하면 안 되는 것이었지만 그 수련생들 또한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책망받은 수련생은 당시에 다른 공간의 그런 나쁜 물질들이 한꺼번에 내려와 누르는 것 같았고 오랫동안 상태가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수련생마다 에너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당신이 무엇이든 다 말하면 수련생에게 번거로움을 줄 수 있으므로 당신은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당신들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이 가장 크며 가장 안전하지 않습니다.
속인들은 국사와 가정사 그리고 세상사를 이야기하며 매사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수련하는 사람은 이것을 이야기하지 않으며 우리는 연공할 때마저도 고요해져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호기심이 많아서 큰일이든지 작은 일이든지를 막론하고 알아본 후 곧 곳곳에 전합니다. 자신이 한 항목과 수련생이 한 항목 그리고 자신의 온 가족 집안일과 업무 및 각 방면에서 모두 상관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일을 마음에 두고 있으면 우선 말을 잘못하게 되어 업을 짓게 되는 일을 논하지 않더라도, 당신이 온종일 이렇게 많은 일을 마음에 두고 있다가 입정을 하게 되면 마음속에 무슨 생각이든 다 하게 될 텐데 당신은 정말 고요해질 수 있습니까? 사람을 입정할 수 없게 하는 것은 전부 교란으로 간주합니다. 자신의 수련에까지 영향을 주게 되었는데 그런 일들을 알아봐서는 무엇을 하겠습니까? 속인들은 악연을 피하려고 다른 사람의 큰 재난을 작은 일로 이야기하려 하고 작은 일은 아무 일도 없다고 말하려 합니다. 당신이 입에서 나오는 대로 이른바 진실한 말을 하여 다른 사람에게 재난을 조성해주고 매우 큰 고난을 더해줬다면 당신은 이 말을 해야 합니까? 우리 수련인들의 선념(善念)과 시비의 표준이 언제나 속인들보다도 못할 수는 없지 않습니까.
또 일부 수련생은 속인 사회적 동향과 형세를 보는 습관이 있으며 조금이라도 변화나 변고가 있으면 더는 갈 곳이 없어 사악이 와서 박해하는 것을 기다릴 수밖에 없는 것 같다고 느끼며, 진정하게 신사신법(信師信法)을 해내지 못합니다. 두려운 마음이 너무 심할 때는 발정념을 많이 하고 안으로 많이 찾으며 법 공부를 많이 하여 진정하게 제고되어 올라와야 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오히려 수련생을 찾아가 교류하고 이러한 부면적인 사유와 비관, 실망적인 관념을 기타 수련생에게 이야기함으로써 기타 수련생들의 정념을 동요시켜 일부 수련생이 아무것도 감히 하지 못하게 되어 수련생들의 대법 실증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방면에서도 우리는 수구를 잘 수련해야 합니다.
사실 우리의 모든 의견 나누기와 토론하고 연구하는 것들은 정체(整體) 승화에 모두 유리해야 하며 정체 제고에 영향을 주는 말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공능이 있기 때문에 사악한 박해에 직면하여 우리는 공능으로 단호히 그것을 제거하면 됩니다. 사부님께서는 ‘창춘(長春)보도원법회설법’에서 언급하셨습니다. “나는 어제 창춘(長春) 보도소(輔導站) 책임자들에게도 말했다. 즉 당신들의 가장 크고 가장 큰 일은 바로 우리 수련생들에게 교란받지 않는, 안정된 수련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가 하는 것으로서, 이것이야말로 당신들의 가장 큰 책임이다. 당신들, 여기에 자리한 사람들도 역시 마찬가지인데, 당신들의 보도참(輔導站)・보도소(輔導點)로 하여금 여러 사람을 이끌어 수련함에 교란을 받지 않도록 할 수 있어야 하는바, 그것이 바로 당신들의 가장 큰 책임이다.”[2]
우리는 사부님의 말씀을 들어야 하고 모두가 세 가지 일하는 것을 교란하는 그런 말을 하지 말아야 하며 모두의 안정적인 수련 환경을 파괴하는 그런 말을 하지 말아야 하고 정체 제고에 불리한 말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 방면에서 우리는 수구를 해내야 합니다.
이상은 개인적인 깨달음으로 부당한 곳은 수련생 여러분들께서 자비롭게 시정해주시기 바랍니다. 허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 3- 淘沙(모래를 일다)’
[2]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창춘(長春)보도원법회설법’
원문발표: 2018년 9월 2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9/21/37412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