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인터넷 TV, 핸드폰 위챗의 유혹에서 벗어나 수련의 길을 바르게 걷자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중년 대법제자이고 1996년부터 대법 수련을 했다. 수련의 길에서 곤두박질하며 걸어왔다. 최근 어떻게 인터넷 TV, 핸드폰 위챗의 유혹과 소침한 상태에서 벗어났는지 말하려 한다. 이런 유사한 경험이 있는 수련생에게 거울이 됐으면 한다.

작년 말부터 나는 법을 외우기 시작했다. 명절이 지난 후 수련생들에게 단체 법공부를 하자고 건의했다. 법공부 팀 수련생은 단체로 먼저 ‘홍음’, ‘정진요지’를 외운 후 사람마다 자신이 이 주에 외워야 할 ‘전법륜’을 외우고 서로 외운 것이 맞는지 봐주었다. 매 사람의 진도가 다르다. 법을 외운 후 ‘전법륜’을 통독했다. 남은 시간은 이어 이전에 외운 ‘정진요지’를 외웠다. 처음에 ‘전법륜’을 외울 때 교란이 아주 컸다. 틀리게 외우는 곳이 많지 않으면 시간을 내지 못해 외우지 못했다. 일주일에 얼마 외우지 못했다. 비교적 긴 단락은 한 마디 한 마디씩 외웠다. 어떤 단락은 아무리 해도 외워지지 않았다. 나는 자주 틀리게 외웠다. 한번은 구절마다 틀린 곳이 있었다. 나를 교정해 주던 수련생이 어떻게 교정해야 할지 몰라 했다. 심지어 나에게 부정적 생각이 들었다. 너무 많이 틀려 나는 압력이 컸다. 나는 계속 앞으로 외우지 않고 잘못 외운 몇 페이지를 다시 한 번 외우려 했다. 이번에 나는 틀리게 외우지 않았다. 모두 나에게서 한시름 놓았고 걱정하지 않았다.

얼마 전에 외지에 가서 어머니를 위해 생일을 지냈다. 나는 어머니가 외지에서 집에서처럼 정진할 수 있는지 걱정됐다. 나는 법을 외우는 이런 좋은 환경을 떠나는 것이 두려웠다. 하지만 가족이 모두 가고 남편이 내가 효도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두려워 나는 체면을 위해 갔다. 환경이 변해 독립적인 수련 환경이 없어 마음도 조용해지지 않았다. 본래 정진하던 나는 수련이 느슨하게 됐고 TV드라마도 보게 됐다. 이런 일로 어머니와 다투기도 했고 속으로 어머니를 원망하게 됐다. 왜냐하면 어머니를 걱정해 보러 온 것이기 때문이다. 결국 나는 정진하지 못하게 됐다. 안으로 자신이 어머니에 대한 정의 집착심을 찾지 못했다. 한동안 나는 법을 아주 적게 외웠다.

작년 가을에 공안은 대대적으로 대법제자를 교란했다. 경찰은 나를 찾지 못하니 전화를 걸어 끊임없이 남편을 괴롭혔다. 그래서 남편은 나에게 원망심이 생겼고 나에게 불만이 생겼다. 물론 경찰이 진정으로 나를 교란하지 못했다. 이 점에 나는 감동했다. 언니는 어머니가 만나는 사람마다 진상을 알리는 것을 보고 불만이었고 좀 두려워했다. 나는 어머니에게 사악한 환경에서 진상을 알리는데 조심하라고 말씀드렸다. 누구에게나 다 말하지 말라고 했다. 그런 후 나는 스스로 잘못을 깨달았다. 어머니는 잘못이 없고 그것은 내 사람 관념이고 법에 있지 않는 것이었다.

얼마 후 나는 집에 돌아갔다. 하지만 텅 빈 집을 보고 자신도 모르게 적막감이 끊임없이 나를 향해 왔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잠만 자고 싶었으며 하루 종일 침대에 누워있고 싶었다. 나는 처음에 법공부와 연공이 하기 싫었다. 나는 남편 옆에 가서 인터넷 드라마를 보고 싶었고 남편이 위챗에서 보낸 동영상을 보고 싶었으며 핸드폰 바이두 동영상을 보고 싶었다. 손녀와 좀 놀면 스스로 적막감이 없어지는 느낌이었다. 정말로 속인과 같았다.

이때 어머니는 내 옆에 계시지 않았다. 옆 수련생은 알고 아주 걱정했다. 우리 집에 와서 나와 함께 법공부를 하고 장기간 발정념을 하고 연공했다. 수련생과 함께 있을 때 정상으로 회복하고 수련생이 돌아가면 나는 또 남편 옆에 가서 인터넷 유혹에 빠졌다. 때로 드라마에 인터넷 소설까지 보았다. 이렇게 좋았다 나빠졌다 하면서 2개월이 지속됐다. 어머니가 마침내 오셨다. 수련생이 이제야 마음을 내려놓았다. 어머니는 내가 이런 모양인 것을 보고 걱정하셨고 끊임없이 나와 교류를 하셨다. 나도 자신을 변화시키려 했다. 어느 날 어머니의 자비로운 권고 하에 나는 어머니에게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이 관을 넘기겠다고 결심했다. 나는 남편과 멀지 않는 빈 방에 가서 살았다. 철저히 인터넷의 통제에서 벗어나려 했다. 처음에는 아직 완전히 끊지 못했고 인터넷 소설을 가져갔다. 이후에 자신이 법을 외우겠다고 결단을 내리면 반드시 인터넷 소설을 삭제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진지하게 법을 외우기 시작했고 연공하고 발정념을 했다. 일주일 후 나는 빨리 정상으로 회복됐다. 지금 법을 외우는 것도 순조롭다. 이상은 나의 2개월간의 경험이고 뜻은 수련생들을 일깨워 주는 것이다. 특히 중년, 청년 대법제자는 인터넷의 어떤 것에도 미혹되면 안 된다. 그것은 정말로 마굴이다.

지금 법공부 팀의 수련생들은 법을 외우는 것도 적극적이고 끊임없이 제고됐다. 법을 외우는 것은 법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다. 더욱 많은 수련생이 법을 외우는 대열에 가입하기를 바라고 여러분이 모두 비학비수(比學比修)의 환경이 있기를 바란다. 사부님께 감사드린다. 수련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원문발표: 2018년 8월 1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8/18/372547.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