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스페인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스페인 과달라하라에 살고 있으며 8년 전 대법제자가 되었다.
최근 내가 있는 연공장의 협조인 몇 명은 몇 달간의 긴 여행을 계획하였다. 그들은 나에게 연공장 및 법공부팀의 법학습을 책임지라고 하였다. 그때 나는 말할 수 없는 압력을 느꼈으며 그들이 너무한다고 생각하였다. 나는 그렇게 할 수 없고 그들은 무책임하고 이기적이라고 생각하면서 불만을 품게 되었다. 나의 수련상태도 안정적이지 않았고 그렇게 정진하지도 못하였는데 이 책임을 감당할 수 없었다.
나는 어떻게 이것을 잘하고 시간을 내며, 만약 내가 잘하지 못하면 다른 수련생들과 어떻게 소통하며……, 도저히 어찌할 줄 몰라 사부님께 도움을 청했고 나는 내가 하는 매 한가지 일은 모두 진정한 수련인처럼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법공부를 깊이 하고 매 한 번의 정념시간을 놓치지 않았으며 매일 연공을 하였다. 이는 나를 더욱 안으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는데 이 팀에 대해 책임감이 부족한 것을 점차 느꼈다. 얼마나 이기심이 많았으면 연공에만 참여하였을 뿐 기타 일에는 신경 쓰지 않았을까. 다른 수련생들이 연공장과 법공부팀에서 더욱 많은 책임을 지고 연공장을 조직하고 준비 작업을 하면서 교류를 나눌 때 우리는 한 정체가 되는 것을 느꼈고 함께 제고됨을 느꼈다.
나도 다른 대법제자가 하는 항목에 참여하였다. 하지만 나는 또 한 번 전과 같은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팀에서 제일 활약하던 팀원들이 부득이하게 다른 항목으로 가야만 했다. 나는 사부님께서 나의 수련을 더 빨리 하라고 한 격려라는 것을 알고 이번에는 내가 제고할 기회이고 자신의 심성을 제고하여 더 잘할 수 있는 기회인 것을 알았다. 마찬가지로 팀에 있는 매 사람들은 다 참여하기 시작하였고 심지어 참여도가 낮았던 사람들도 참여하기 시작하였다. 나는 이 일을 더욱 잘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였다. 안으로 찾으니 내가 전에는 적극적이고 주동적으로 못하였는데, 협력하고 참여했다고 생각하였지만 이 시험을 통과해야만 나는 더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것이었다.
사부님께서는 “만약 당신이 줄곧 법에 있을 수 있고 줄곧 자신의 수련을 느슨히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당신이 한 모든 일이 정말로 모두 수련인답게 한 것임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것은 대법제자의 사명을 완성할 수 있는 근본이며 근본적인 보증이다.”[1]라고 말씀하셨다.
내가 처음으로 연공을 시작했을 때부터 사부님께서는 나의 천목을 열어주셨다. 처음에 일부 영상을 보고 나는 많이 놀랐었다. 점차 나는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는지를 알게 되었는데 내가 발정념할 때 선과 악이 진실하게 싸우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우리가 이러한 사악을 어떻게 제거하는지와 우리의 강대함을 보았다. 우리가 수련에서 정진하고 근본 집착을 버리게 되면 그 힘은 참으로 컸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2015년 뉴욕법회설법’
원문발표: 2018년 8월 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8/6/37210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