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사존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신이 봤을 때, 이 거센 홍류(洪流) 중에서 누가 물결치는 대로 표류하지 않을 수 있고, 누가 거기에 서서 움직이지 않을 수 있다면, 이 사람은 이미 대단한 것이다! 움직임에 휩쓸리지 않는데, 이 사람은 너무나 대단하다! 그러나 대법제자는 움직임에 휩쓸리지 않을뿐더러 또 역류해 올라간다!”[1]
해외대법제자들이 이와 같고 국내 대법제자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왜냐하면 대법제자들은 마음속에 사존의 대법이 있어 비로소 유혹을 이기고 물결에 따라 표류하지 않고 역류하여 올라갑니다. 사존께서 위대하시고 법이 위대하기에 전 세계 1억 명 대법 수련자들이 정토를 육성해 내고 있습니다. 사존의 무량한 위덕과 무량한 자비와 대법의 무한한 법력으로 죄를 깨끗이 없애주셨으며, 세상과 천상을 바로 잡으셨습니다. 이 정토는 사존의 정법에 따라 무한으로 시방세계까지 뻗어나가 무궁무진하고 무량한 중생을 구도합니다.
중국대륙의 대법제자는 중국공산당 장씨집단의 거짓, 사악, 폭력적 독재의 강도 높은 박해아래, 겉으로는 형형색색의 가식적인 사회 번영에도 불구하고 음란한 것과 도박 및 도처에 난무하는 부정부패와 암흑가 및 모든 일체가 돈을 향해 바라보는 도덕적 타락의 하한선이 사라져버리게 된 이런 하나의 혼탁한 사회환경 속에서 여전히 진선인(眞善忍)의 원칙을 따르고, 시시각각 방어하고 저항하며, 사람의 마음을 불러일으키는 유혹을 거절하고, 은폐되어 모습을 감추고 드러내지 않은 곳곳의 함정을 조심하고 피하며 뛰쳐나와야 합니다. 자신을 잘 닦고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해야 하며, 특히 베이징에서 유혹과 함정이 더욱 많으며 사악은 더욱 심하고 부패 타락이 더더욱 심합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제가 만나는 유혹과 함정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부분이 있습니다.
1. 출국유혹
중국 대륙에서 몇 년간 해외로 나가려는 열풍이 확실히 중국인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쳤습니다. 여러 가지의 상황과 다양한 심리상태 그리고 다양한 목적으로 돈이 있든 없든 아랑곳 하지 않고, 기회만 있으면 모두 나가고 싶어 하고 나가려고 합니다.
한동안 저도 해외로 나가려고 생각했었습니다. 국내의 강압적인 열악한 환경을 벗어나 긴장된 마음을 풀어놓고 싶었고, 해외에 있는 자식도 반복적으로 저에게 오라고 요구했지만 저는 냉정하고 신중하게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가지 않기로 했습니다. 가지 않기로 한 이유는 저는 나이가 많고 외국어도 잘 못하는데다가 운전도 할 줄 모릅니다. 게다가 자녀의 일자리와 거주지는 시 중심과 멀리 떨어진 교외의 진에 있는데다가 관광지도 아니고 중국인도 보기 드문 곳입니다. 하지만 자식이 살고 있는 집은 부유하여 차가 3대(2대는 승용차이고 한 대는 여행용 캠핑카이다)이고, 3층 별장 집이며, 큰 화원도 있어 화초와 과일나무가 있는데 채소도 심을 수 있고 여러 가지를 증식시켜 키울 수도 있습니다. 자식들이 집을 구매할 때 제가 갈 수 있게 고려하여 구매한 것이며, 저는 1층에 살게 하여 다니기 편리하도록 했습니다.
위의 3가지 이유로는 그곳에 가면 저는 노년을 편안하고 안락하게 만년 생활을 하며 자녀 집에서 법공부하고 연공할 수 있지만, 법을 실증하는 데에 있어 해외의 큰 수련 환경을 용납할 수 없었던 이유는 저의 서약을 절대 실천할 수 없고, 저의 사명도 완성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나이가 많고 해외 생활에 적응하기 어렵다는 구실로 거절을 했던 것입니다. 자식들은 저를 원망 했고, 친척과 친구들도 이해하지 못했으며, 아는 수련생도 제가 어리석은 짓을 했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것은 해명 할 필요가 없는 것이고 자신이 왜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되는 것입니다.
2. 여행의 유혹
현재 중국의 관광열풍은 문외한이 상상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국내와 국외에서는 그야말로 열풍이 높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 주위의 이웃과 동료 및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국내외 여행 경험이 있어 말할 때에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견문이 넓어졌고 눈을 호강시켰으며, 허영심도 만족시켰습니다. 하지만 저는 해외에 나간 적이 없고, 국내에서도 여행을 한 적이 없는(사악이 탄압한 후) 완전히 시골사람 입니다. 돈이 없는 것이 아니라 남편은 10년 전 이미 여행 경비 15만 위안(약 2천550만원)을 준비해 놓았었고, 자식들도 기뻐하며 적극 장려했지만 모두 제가 완곡히 거절했습니다.
마음이 움직이지 않고 몸도 움직이지 않으면 누구도 방법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법에서 제가 무엇을 하러 온 것인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인간 세상 아무리 좋아도 천당에 비할 수 없다.”[2] 사부님께서 제자와 중생을 위해 고생을 겪으시면서 업력을 감당하시고 계시는데 제자는 오히려 산수풍경을 감상하며 노니는 가운데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행하는 것을 논하지 않더라고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물론 여행을 통해 법을 실증하고 사람을 구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사존께서 거대한 감당으로 연장해온 시간은 제자에게 자신을 잘 닦고 중생구도 하라는 귀중한 시간입니다. 마음속으로 차마 용서가 되지않습니다.
또 장쩌민 마귀의 사악한공산당이 대법제자의 신분증에 대한간계와네트워크상에도안전방면에 잠복해 있는 위험이 있으며,밍후이왕에서 본 것은 안전 방면의 문제가 아니고 박해 사실입니다. 정말로 여기에서 일이 발생하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습니다. 사람을 구하기 위해 제한된 자금을 낭비하는 것과 공산당에 이득을 얻게 하는 것은 수지에 맞지 않고 해서는 안 됩니다.
3. ‘먹을 복’의 유혹
과거에는 진수성찬을 먹을 수 있었는데, 좋은 술을 먹고 좋은 담배피우는 이런 것은 먹을 복입니다. 다른 사람 눈에는 복이 있는 사람으로 여겨집니다. 이것은 요즘 사람들에게 말하면 이미 평범한 일입니다. 현재 식품이 다양하고 많습니다. 전통의 것, 신식의 것, 현지의 것, 외지의 것, 국내의 것, 해외의 것, 인테넷의 것, 대기 구매한 것, 육해공 없는 것이 없습니다. 돈이 있으면 모두 살 수 있고, 먹지 못하는 것이 없습니다. 우리 집의 각종 식품과 간식으로 각종 풍미의 간단한 음식들과 각종 과일 대부분은 모두 아이들이 사다 준 것이며, 모두 남편의 맛있는 먹거리가 되었습니다.
속담에 “가만히 있을수록 더 게을러지고 먹으면 먹을수록 게걸스러워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끊임없이 간식을 먹으며, 입이 한가할 때가 없습니다. 항상 집과 가방에 준비해 두며, 또 어디를 가도 살 수 있고, 먹을 수 있습니다. 어릴 적 부모님이 계셨을 때 우리가 빼앗아 먹고 게걸스럽게 먹기만 하면 곧 한바탕 꾸지람을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먹을 날이 없었습니다.
수련인은 “입의 집착 없도다”[3] 나는 이런 먹는 복에 집착하지 않고 먹는 복에 유혹돼 넘어가지 않습니다. 먹어도 느낌이 없고, 먹지 않아도 식탐이 없으며, 또 매우 적게 먹으며, 혹은 시간이 없어 간식 먹을 시간이 없습니다. 담배와 술, 고기는 전혀 안하며 파, 생강, 마늘은 모두 경계하여 금했습니다. 하루 세끼 모두 간단히 하여 배가 고프지 않으면 됩니다. 하지만 남편이 무엇을 먹고 싶어 하면 그것을 나가서 사오며, 자식들도 가끔 집에 돌아오면 식당에 가서 함께 밥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식사 후 각자 집으로 돌아갑니다.
4. 생활을 누리는 유혹
저는 멋 부리고 치장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몇 년간 옷, 신발을 사지 않고 모두 자식들이 추려내어 입지 않는 옷과 신발을 신습니다. 외출할 때 입을 옷은 외출할 때 입고, 외출할 때 입지 못하는 옷은 집에서 입습니다. 저는 일년내내 화장품을 사용한 적이 없으며, 얼굴을 세안할 때도 맑은 물로 씻고 비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0여 년간 줄곧 이렇게 해왔으며, 자식이 해외에서 고급 스킨케어를 보내 주어도 모두 다른 사람에게 주었습니다. 그러나 저의 얼굴 피부는 하얗고 맑고 깨끗하며 주름이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모두 대법을 수련한 까닭입니다. 성명쌍수공법은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입니다.
사실 자식들이 갖지 않는 옷과 물건, 신발들은 90%가 새것이고, 어떤 것은 입어 본 적도 없는 새것이며, 마음에 안 들어 입지 않는 것들 입니다. 가전제품도 2,3년이면 바꾸며, 지금 젊은 사람은 모두 이렇습니다. 낭비는 범죄이며, 물건은 쓰임새에 따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저는 그들에게 갖지 않는 물건을 저에게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그리하여 저의 집 여기는 환승역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다시 그것을 어려운 수련생 또는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권할 때 필요한 농민공(도시로 진출한 농민출신 노동자)들에게 주었습니다.
자식들은 자주 큰 마트나 대형 쇼핑몰에 가서 저에게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사주려고 불러내지만 저는 이전부터 약속한 장소로 가지 않았으며, 그들에게 돈을 절약하게 해주려고 했지만 자식들의 기분을 상하게 했습니다. 저는 노인들의 유행과 모던함에 대해 찬성하지 않으며, 오히려 혐오감이 들어 노인으로서 스스로 자신을 존중할 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은 자녀들이 베이징에서도 유명한 5성급 호텔에 저를 속이고 데려갔는데 들어간 후에야 속은 걸 알았습니다. 나가려 하는데 호텔에서 시간이 되지 않으면 나가면 안 된다고 했습니다. 입은 옷을 전부 벗고 호텔에서 준비한 일회용 속옷과 옷을 입고 희미한 불빛 아래에서 저는 마치 악마의 소굴에 들어온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옷을 바꿔 입는 것을 거절하자 종업원이 옆에서 자녀들을 도와 저에게 권했습니다. “당신에게 삶을 한번 누려보실 수 있도록 자녀분들이 효도하시네요. 당신이 한번 누려 보셔야만 무엇이 삶이고 무엇이 행복인지 알 수 있으실 거예요. 돈은 이미 지불하셨으니 시간을 지체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은 즐기고 싶어도 누릴 수 없습니다. 소중히 여기시고, 빨리 바꿔 입으세요.” 저의 견지하에서 그들은 저의 외투를 제 옷에 걸치게 한 후 저를 세 번째 홀의 모퉁이로 안내하여 긴 소파에 앉도록 했습니다. 저는 자세하게 묘사하여 설명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곳에서 먹고, 사용하고 노는 것은 모두 명칭이 다양한 현대적인 고급 소비를 누리는 것이며, 세밀하고도 빈틈없는 각종 서비스입니다.
저는 비록 방관자이긴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죄를 범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전에 자주 모모, 모모 대부자, 스타가 하루에 몇만 위안을 소비한다고 들었는데 어찌 그렇게 많은 돈을 쓸 수 있냐고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쓰겠습니까? 아마 이렇게 썼을 것입니다.
저는 소파에 앉아 법을 외웠습니다. 후에 이런 더러운 곳에서 법을 외우면 법에 대한 모욕이라고 생각하여 외우지 않고 잠을 자는 척 했습니다. 아이들이 저를 찾아 밥을 먹으러 가자고 왔을 때 제가 힘들어하는 것을 보고 후회했습니다. “본래 생활을 좀 누리시라고 오시게 했어요. 이것은 누리는 것이 아니고 벌을 받는 것이니 더는 오시게 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이런 효과입니다.
5. 재물의 유혹
어떤 사람은 말합니다. “지금 중국 대륙은 미세먼지를 제외하고 공기도 모두 돈이다.” 확실합니다. 모든 것은 돈으로 보며, 더는 구호가 아니고 행동으로 표현됩니다. 돈을 벌고, 돈을 쥐고, 돈을 갈취하고, 돈을 사기쳐 빼앗고…… 어쨌든 사람들은 머릿속에 모두 돈을 생각합니다. 속담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지만 도를 지켜 그것을 얻는다. 왁자지껄하게 이익 위해 오고 왁자지껄 이익 위해 간다.” 그러나 오늘날 중국인들은 이렇게 하루아침에 벼락부자가 되기를 바라며, 무슨 도덕적, 부도덕적을 상관하지 않고 당신의 주머니를 털려 하고 깨끗이 털려 하며, 심지어 집안 재산을 모두 탕진하게 해야 비로소 정말로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봅니다. 오직 돈만 인정하고 사람들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사회의 추세이며, 가난한 것은 아무것도 없고 돈만 남은 것이 인생에 고정불변의 법칙으로 되었습니다.
저는 재물의 유혹을 받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수련의 혜택을 받은 것입니다. “백 년의 영화(榮華)는 가져갈 수 없거늘 명리(名利) 위해 분투하며 누굴 위해 바쁜가.”[2] 사존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돈에 집착함은, 재물을 구하는 거짓 수련이라, 교(敎)를 파괴하고 법을 파괴하여 백년을 헛되게 보냄이니, 부처수련이 아니다.”[4] 저는 달러를 벌 기회도 있었지만 벌지 않았습니다. 저는 수련인으로서 소중한 덕을 돈으로 바꿀 수 없으며 공이 자라는데 쓰도록 남겨두어야 합니다. 사존께서 이미 저에게 생존하는 비용을 충분히 주셨습니다.(퇴직금) 제한된 소중한 시간을 돈쓰는 곳에 허비하면 안 됩니다. 지금 속인들은 재물상에서 다른 사람에게 인색하고, 자신에겐 관대하며, 부당한 이익을 챙기지 않으면 마음속으로 괴롭고 불편해 합니다. 저는 재물에서 자신에게 인색하고,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며 어려운 사람을 만나면 도와줍니다. 자료, 달력을 제작하기 위해 저는 몇천, 몇만 위안을 낼 수 있습니다. 수련생, 친척, 친구가 집에 오면 집에서 가장 좋은 음식으로 대접합니다. 제가 홀로 집에 있을 때면 일을 덜기 위해 시간을 아끼기 위해 자주 죽 한 그릇(남은 밥과 음식을 섞어 먹는다), 혹은 라면 하나, 혹은 수제비(疙瘩湯) 한 그릇 등을 먹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왜냐하면 대법 수련은 신체에 무엇이 부족하면 무엇이 보충되기에 사람이 인위적으로 무엇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위사(爲私)를 닦아 무사(無私)로 수련하고 위아(爲我)를 닦아 무아로 수련해 선타후아(先他後我)로 수련 성취해야 비로소 정각의 표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법리중에서 저는 또 인류사회가 인연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얻고 잃는 법리는 일체를 균형 잡히게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수련인은 자연스럽게 되어감이 가장 좋고 속인은 복을 소중히 여기고 우리는 인연을 소중히 여겨야 비로소 더욱 많은 인연이 있는 사람을 구할 수 있습니다. 진선인(眞善忍)의 수련 원칙에 따라 대법제자는 사회생활과 정법 수련의 각 방면에 충실해야 합니다.
법에 있지 않는 점은 수련생이 자비로 지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경문: ‘2018년 워싱턴DC법회’
[2] 리훙쯔 사부님의 시사: ‘홍음4 – 몇 사람이나 깨어날꼬’
[3] 리훙쯔 사부님의 시사: ‘홍음 – 도(道) 중에서’
[4]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정진요지 – 수련자 금기’
원문발표: 2018년 8월 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8/3/37192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