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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된 수련 가운데서 중생을 구도

글/ 중국 대법제자 푸위

[밍후이왕]

1. 법공부 상태를 개변하니 수련이 처음과 같다

법을 얻은 지 23년이 됐고 법도 일부분을 외웠다. 말을 하려면 저도 모르게 입에서 법 중의 말이 나가고, 설명도 필요 없이 사부님께서 어디에서 하신 설법이란 말이 튀어 나가는 것은 이제는 자연스럽게 되어버렸다. 그런데 갑자기 어느 날 이는 사부님과 법에 대하여 크게 불경하는 것임을 의식하게 됐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인류가 세간에서의 대법의 표현에 대해 마땅히 있어야 할 경건과 존중을 체현할 수 있으면, 사람과 민족 혹은 국가에 행복 또는 영예를 가져다 줄 것이다.”[1] 그러나 나는 법에 대해 경건하지 못하고 존중하지 못했으며, 그 가운데는 또 과시심이 섞여 있었으며 법공부를 과시하는 용도로 삼았다. 나는 다른 사람보다 법공부를 더 잘했고 다른 사람보다 더 잘 이해했다는 것이다. 법을 등에 업고 노는 것인가? 이런 심성으로 법리가 어찌 펼쳐져 나올 수 있겠는가?

나는 자신에게 이렇듯 강한 자아가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아냈고, 나는 자신의 무지와 평이함을 보아냈으며,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수련을 처음과 같이’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됐다. 나는 자신을 수련에 막 들어서서 아무것도 모르는 초등학생처럼, 한 장의 백지처럼 아무것도 없는 것으로 여기고, 한 글자, 한 구절씩 법을 읽었다. 진정으로 눈으로 보고, 입으로 읽으며, 귀로 듣고 하니 글자마다 구절마다 마음에 닿았다. 일상 수련에서, 사부님께서 부동한 장소에서 어느 한 개 문제에 겨냥하여 하신 설법을 생각할 수 있었고, 또한 법에서 법을 인식할 수 있었으며, ‘전법륜’에 대해서도 더욱 깊은 인식을 갖게 됐다.

수련을 처음과 같이하는 상태에서 나는 한 덩이 해면 같았다. 가령 해면에 바닷물이 가득 찼다면 그것을 바다에 놓았을 때 그는 바닷물을 빨아들이지 못할 것이고, 원래 빨아 들였던 물을 짜내 버려야만 비로소 바닷물이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한 번 또 한 번 짜낸 후 빨아들이고, 또 짜내고 또 빨아들여야만 하는 것이다. 대법 법리의 인도 하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인식하고, 자신을 개변하고, 자신을 닦으며 조금 조금씩 착실하게, 자발적으로 자신을 제고하면서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도했다.

2. 진상을 똑바로 알리는 가운데서 ‘똑똑히’에 공을 들이다

사부님께서는 ‘대뉴욕지역법회 설법’에서 말씀하셨다.“이번 박해 속에서 사실 피해를 가장 깊게 받은 것은 세상 사람들이다.”[2] 나는 이번 박해가 세인을 해쳤으므로 진상을 똑바로 알리는 목적은 세인 두뇌 속에서 대법에 대한 거짓말과 오해를 제거하고 그로부터 구원되는 것임을 알게 됐다. 나는 통상 대비와 실례를 드는 방식으로 진상을 알렸다.

1) 기독교 신자에 대한 진상 알리기

나의 한 동료는 기독교 신자이다. 나는 그녀에게 이야기 하나를 들려주었다. “사람들이 경망스런 여인을 예수님 앞에 끌고 가서 그녀를 처벌할 것을 요구했어요. 예수님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그녀를 처벌할지 물었더니 사람들은 돌멩이로 때려죽이라고 소리쳤지요. 예수님이 말했어요. ‘좋습니다. 당신들 중의 잘못을 저지르지 않은 사람만이 그녀에게 돌멩이를 던질 자격이 있습니다.’ 놀랍게도 한 사람도 그녀에게 돌멩이를 던지지 못했지요.”

나는 그녀에게 우리 사부님께서는 세상의 모든 생명을 구하시려고 중생의 과거 과실을 따지지 않고 오직 오늘날 대법에 대한 태도만 보시고 중생의 위치를 놓아주셨고, 중생은 진·선·인(眞·善·忍)을 인정만 하면 아름다운 미래가 있게 된다고 알려주었다. 이는 지금껏 있어본 적 없는 크나큰 불은(佛恩)이며 당신은 다른 신앙을 가질 수 있지만 당신은 동시에 당, 단 대에서 탈퇴해야 하고, 아울러 진선인을 인정해야 한다고 알려주었다. 그녀는 삼퇴에 동의했다.

2) 거사에게 진상 알리기

나는 일찍이 불교 거사여서 거사를 만나 진상을 알리면 그래도 소통이 아주 잘 된다. 나는 이런 거사에게 말한다. “여러분은 부처님을 믿고, 저는 자발적으로 부처 수련을 합니다. 부처님을 믿었지만 생생세세에 모두 수련성취하지 못했고 모두 부원신(副元神)이 수련했기에 능력이 없었고 나중에 업을 지니고 환생했어요. 그러나 저는 명명백백하게 진정한 자신이 부처 수련을 하고 진정한 성명쌍수 공법으로 부처가 되려 합니다.”

“옛적에 이런 말이 있지요. ‘사람의 몸을 얻기 어렵고, 중토에 태어나기 어려우며, 불법을 듣기 어렵고, 정법을 만나기 어렵다.’ 제가 대법을 얻은 것은 인생의 큰 행운입니다. 제 사부님께서는 법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의 전반 수련과정은 바로 끊임없이 사람의 집착심을 제거하는 과정이다.’[3] 저는 직접 사람이 신으로 되는 길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당신들은 무지 속에서 지식을 탐구하는데 무엇을 알 수 있겠습니까? 다퉈야 할 것은 그래도 다투고, 늙어야 할 것은 늙어야 하고, 죽을 것은 그래도 죽어야 합니다. 무미건조한 경문을 읽는 것은 시간만 낭비하는 것이고, 마왕이 석가모니 부처님에게 말했듯이 말법시기에 이르러 그의 후대가 사찰에 환생해 난법을 하게 됩니다.”

그와 함께 진상을 들은 그들 가족은 내가 하는 말을 알아듣고 말했다. “좀 봐요, 이 사람이야말로 진짜로 수련하는 거네요. 당신들은 그저 표면으로만 하지 조금도 진짜가 없어요.” 이후에 어떤 거사는 나와 함께 파룬궁을 배우려 했다.

한 번은 기차에 앉았는데 거사 몇 사람이 파룬궁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들었다. 나는 나에게 듣게 한 것은 절대 우연한 일이 아니라는 생각을 했다. 나는 다른 사람과 자리를 바꾸어 그들의 맞은편에 앉아 조용하게 그들에게 말했다. “파룬궁을 알고 계시나요? 잘 모르시면 절대 함부로 말하지 마세요. 이렇게 근거 없는 말을 하면 당신은 입으로 업을 짓는 게 아닙니까? 입으로 업을 지으면 갚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나는 일찍 여러 해 동안 거사 노릇 하면서 ‘대장경’을 얼마나 많이 보았고 ‘지장경’, ‘금강경’은 다 외우기까지 했습니다. 석가모니는 전륜성왕이 법륜을 다시 돌릴 때면 3천년에 한 번씩 피는 우담바라 꽃이 세계 각지에 활짝 필 것이라고 했습니다. 당신이 이런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것도 당신의 성연(聖緣)이니 바라건대 당신들은 곰곰이 생각해 보고 텔레비전에서 말하는 대로 따라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텔레비전, 신문은 연월일을 제외하고는 죄다 가짜라는 것은 누구도 다 알고 있지요. 부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어찌 불법을 비방하는 죄를 지을 수 있어요?” 그들은 내 말을 듣고는 모두 쑥스러워하면서 말했다. “저희가 잘못했습니다. 앞으로 더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파룬궁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실제로 그 원인을 모르면서 텔레비전 선전을 따라가는 것은 이지적이지 못한 표현이고 생각해 보면 너무 잘못했네요.”

3. 수련생을 구출하는 중 진상을 알리다

1) 내 생각이 정말 효과가 있었다.

A수련생이 박해를 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을 때, 나는 다른 수련생과 함께 가장 빠른 시간에 마땅히 해야 할 일을 다 했고, 수련생 딸의 집 형편은 변호사를 선임하기에 넉넉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어 나는 상의해 이전과 같은 방법으로 하는 것을 주장하지 않았다. 즉 일체를 바르게 대면해야 할 관련인들을 찾아 만날 사람은 만나고, 전화를 해야 할 사람에게는 전화하고, 자료를 제공해야 할 사람에게는 자료를 제공했으며, 정정당당하게 가서 진상을 알렸다. 두 사건처리 담당자는 우리가 제공한 자료를 아주 잘 접수했는데 마치 보물이나 얻은 것처럼 잘 보겠다고 했다.

나와 가족은 함께 설명했다. A수련생은 농민인데 어려서부터 몸이 쇠약하고 병이 많았지만 돈이 없어 치료를 하지 못하다가 파룬궁을 배우고 나서 심신이 혜택을 보았다고 말했다. 세인에게 재차 파룬궁의 질병을 제거하고 몸을 건강히 하는 신기함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했다.

며칠이 지나 나는 그들이 이제는 그들에게 보낸 진상 자료의 내용을 알았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가서 물어보려 했는데 또 그 사람을 만났다. 그는 아주 딱딱하게 말하면서 반드시 징역형을 선고해야지 다른 방법은 없다고 했고, 또 처음에는 이 사건을 그가 맡지 않았는데 다른 사람이 몰래 그에게 떠밀었다는 것이었다. 내가 즉각 말했다. “이건 당신더러 속죄양이 되라는 게 아닙니까? 당신이 하면 어떻게 합니까?”

그는 또 A수련생은 2006년에 노동교양을 당한 적이 있다면서 지금은 ‘재범’이라고 했다. 내가 말했다. “노동교양은 폐지됐으므로 불법이며 잘못된 것임을 설명하는데 왜 아직도 그 일을 말하십니까? 더 말하면 그건 2006년~08년에 폐지됐고 지금은 2017년입니다. 어찌 아직도 셈에 넣나요?” 그가 또 말했다. “그녀가 행인에게 전단지를 배포했는데 이미 증거가 있어요. 게다가 그녀 집에서도 대량의 서적을 찾아냈지요.” 내가 말했다. “책은 모두 합법적으로 출판한 것이고 얼마나 되는 책을 찾아도 모두 합법적인데 어떻게 증거로 간주할 수 있습니까?” 그러자 그는 이미 짜증이 나서 우리에게 나가라고 하면서 말을 못하게 했다. 그리고는 선고를 기다리라고 했다.

이때 일처리를 하려고 그를 찾아와 상의하는 사람이 있었다. 나는 그들의 대화 가운데서 그의 이름을 알게 됐다. 나는 수련생의 딸과 이야기하면서 소리를 높여 그가 듣게 했다. “얘야, 열 받지 마라. 걱정하지도 말고 안 되겠어, 우리 상부에 가서 찾아보자. 하지만 내가 보니 이 사람은 아주 착한 것 같아. 보기엔 좋은 사람 같아.” 나는 두 손을 마주 대고 말했다. “그가 만약 큰일을 작게 하고 작은 일을 끝나게 한다면 좋을 거야.”(말하면서 두 손의 거리를 큰 모양에서 작은 모양으로 만들거나 또 두 손을 한데 겹쳐 놓기도 했음) 이때 나도 어떻게 되어 이렇게 큰 소리로 이 사람의 이름을 부르면서 말했는지 모르겠다. “보아하니 당신은 좋은 사람 같은데 선심을 베풀어 주세요. A는 반쪽 목숨을 가진 사람인데 연공하지 않았더라면 오늘 이 세상에 없었을 것입니다. 측은지심을 베풀어 주세요.”

그는 아주 강경하고 또 아주 성가시다고 하면서 선고를 기다리라고 하던 말을 중복했다. 우리는 제각기 집으로 돌아왔다.

누구도 이 일이 극적인 변화가 발생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우리는 와서 A의 수속을 밟으라는 사건담당원의 전화를 받았다. A수련생은 그날 저녁 무사히 집에 돌아왔다.

이 짧은 몇 시간 사이의 커다란 변화는 우리로 하여금 불법(佛法)의 무한함을 느끼게 했다. 일체는 모두 사부님께서 결정하시며 나는 그저 입을 놀리고 다리로 뛰어다니며 줄곧 선의적으로 그들에게 진상을 알렸을 뿐이며, 그들의 표면에 이끌리지 않았다. 왜냐하면 위대한 사존께서 나를 가호해주셨기 때문에 나는 시종 얼굴에 미소를 띠고 신의 길에서 걸을 수 있었던 것이다!

2) 수련생과 협력해 공안, 검찰, 법원 사람들에게 진상을 말하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우주진리(宇宙眞理)에 대하여 견고하여 파괴할 수 없는 정념(正念)은 선량한 대법제자의 반석같이 확고한 금강지체(金剛之體)를 구성했으며, 일체 사악으로 하여금 간담을 서늘케 했고, 방사(放射)해 낸 진리의 빛은 일체 생명의 바르지 못한 사상 요소를 해체시켰다. 얼마만큼 강한 정념(正念)이 있으면 그만큼 큰 위력이 있다. 대법제자들은 정말로 속인 중에서 걸어 나오고 있다.”[4]

수련생과 공동으로 불법 수감된 수련생을 구출하는 과정에서 늘 공안국 등 부서에 가서 진상을 똑바로 알리게 됐는데 우리는 표면적인 말에 이끌리지 않고 속으로는 생각했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와서 당신들을 구하라고 하셨으며, 당신들은 모두 사부님의 가족으로서 다만 미혹 속에서 진상을 모를 뿐입니다.’ 내 사명은 그들에게 진상을 알리는 것이니 그들의 표현이 어떠하든지 우리는 모두 얼굴에 상서로운 자비를 담고 이야기를 진지하게 풀어나가면서 그들과 호흡을 같이 했다. 우리는 마음속으로부터 그들을 통제하고 박해하는 사악한 요소를 해체했고, 우리는 그들을 구도하겠다는 선심을 지금껏 개변하지 않았으며, 그들에게 이끌리지도 두려워하지도 않았고, 그들에게 모두 명백한 일면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한번은 세 사람이 협조해 국가안전보위국(국보)에 가서 그들에게 진상을 알렸다. A가 말했다. “당신은 많은 형사사건을 처리하면서 빼앗거나 훔치는 파룬궁 수련생을 보았나요?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박해하면서 어느 경찰이 한 명이라도 파룬궁 수련생에게 상해를 당한 적이 있나요?” B가 말했다. “제 가족은 헌법이 부여한 신앙자유의 권리를 행사했을 뿐 법을 범하지 않았고 죄도 짓지 않았어요.” C가 말했다. “당신이 앞으로 파룬궁 수련생을 붙잡지 말기를 바랍니다. 경찰이라면 마땅히 나쁜 사람을 붙잡고 좋은 사람은 붙잡지 말아야 합니다.” 이 국보 직원은 나중에 수련생이 건네주는 자료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아주 예의 바르게 세 명의 수련생을 배웅했고 이후에 이 사안은 변화가 발생했다.

하급 민경은 여러 차례에 걸친 우리의 진상을 듣고 말했다. “우리는 다시는 상부에 자료를 모아 보내지 않을 것이고 보충하지도 않을 겁니다.” 나중에 이 구역 검찰원은 사건에 변화가 생겼다는 이유로 서류를 반송하고 수리하지 않았다.

수년 간 나와 수련생들은 한 마음으로 협력해 공안, 검찰, 법원 등 기관에 진상을 알렸고, 그들에게 진∙선∙인(眞∙善∙忍) 수련은 합법적이며 선을 박해하는 것은 틀림없이 악한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당신이 좋은 사람을 붙잡으면 당신이 바로 나쁜 사람이 아닌가? 지금 보면 하급 경찰 중 진상을 안 사람이 아주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서 해외 수련생들의 협력에 감사드린다. 경찰은 그들의 핸드폰을 들고 나에게 보여주면서 말했다. “보세요, 당신들이 건 전화가 이렇게 많아요.” 또 한 경찰은 말했다. “파룬궁을 연마하는 사람은 모두 아주 선량합니다. 다른 사람과는 근본적인 구별이 있습니다.”

최근에 우리는 검찰원에 갔다. 그곳 검찰관도 모두 변하고 있었으며 서류를 반송시켰다. 우리는 그에게 마음에 양심을 간직하고 시비가 분명해야 한다고 알려줬다. 수련생은 집에서는 부모님께 효도하는 좋은 사람인데 그녀에 대한 박해가 가정에 가져다 준 상처는 심각한 것이다. 그녀의 어머니는 90여 세인데 딸이 보이지 않아 두 번이나 병원에 입원했고 날마다 딸의 이름을 불러 사람들의 가슴을 쓰리게 했다. 검찰관도 몹시 동정하면서 말했다. “이건 제가 서류를 반송하지 않았나요?”

박해는 아직도 계속되고 있고 진상을 모르는 사람은 아직도 무지하게 모함 속에 있다. 하지만 나의 의지는 더욱 확고해 외부의 어떠한 요소에도 이끌리지 않고 지난날과 다름없이 역사적 사명을 완수하고 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논어’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지 설법3-대뉴욕지역 법회 설법’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전법륜’
[4]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2-역시 두세 마디를 말하다(也三言兩語)’

 

원문발표: 2018년 2월 2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2/24/36205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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