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네이멍구 지역 대법제자
[밍후이왕] 수련생은 매일 법공부를 하며 오늘까지 수련해 왔기에 모두 자비롭고 선한 마음을 품고 세인에게 진상을 알릴 수 있다. 하지만 수련생 사이에 흔히 상대방의 부족한 점을 법으로 가늠한다. 다른 수련생이 시련 중에 있을 때, 우리는 이지적으로 수련생을 돕지만 마음속으로 자신도 모르게 수련생을 원망하는 생각이 있다. 그것은 수련생을 도와 시련에서 빠르게 걸어 나오게 하는 효과로는 이상적이지 않다. 우리는 마음속에서 다른 수련생에 대한 부족함을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법에서 수행함과 동시에 강대한 정념의 장으로 수련생을 깨우쳐주고 이끌어줘야 한다. 한 가닥의 잡념도 섞이지 않아야 강대한 정념의 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어머니(수련생)는 2015년 1월 24일, 구세력의 병업 가상으로 육신을 잃으셨다.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나의 고통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웠다.
어머니는 1998년부터 대법을 수련하신 한 노제자시다. ‘전법륜’은 술술 외우고 살아계실 때 주변의 10리까지나 이름이 난 좋은 사람이셨다. 대법에서 수련한 경지로 무상으로 주변의 환자, 약자, 이웃을 도와줘 어머니가 부처 같은 마음이 있다며 100살까지 산다고 했다. 하지만 어머니는 단지 개인 수련단계에 머물러 계셨다. 사부님의 최근 설법을 적게 배웠고 정법 수련에 대해 인식이 부족하셨다. 어머니는 다른 사람에게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 파룬따파는 좋다)’를 기억하라고 하셨지만 자료를 배포하지 않고 ‘삼퇴’도 적게 권하셨다. 인식이 올라가지 못하자 발정념도 형식에 따랐다. 나는 여러 번 어머니와 교류했지만 어머니는 늘 말씀하셨다. “너만 잘 수련해. 나는 상관하지 말거라. 내가 어떻게 수련하든지 상관하지 마. 나도 네가 어떻게 수련하는지 상관하지 않잖니.”
확실히 나의 심성과 경지는 어떤 방면에서 어머니보다 못하다. 그러므로 나의 말은 어머니에게 설득력이 없었다. 나는 몇몇 정진하는 수련생에게 어머니와 교류하게 했다. 그러나 어머니는 단체 법공부에 적게 참가하시고 대다수는 단독수련 상태에 처했기에 효과가 그리 좋지 않았다.
77세에 어머니는 돌아가셨다. 어머니의 죽음은 큰 손실이다. 일부 대법을 알고 있는 마을 사람은 의혹을 제기했다. 나는 더욱 자신이 잘 수련하지 못했다고 자책했다. 어머니와 함께 있는 나날에 나는 줄곧 어머니가 안으로 찾지 않는다고 강조했고, 사부님의 최근 설법을 보지 않아 발정념을 잘하지 못하고 기타 노년 수련생처럼 매일 나가 ‘삼퇴’를 권하지 않는다고 질책했다. 어머니가 살아있는 동안 강대한 정념으로 중생에 대한 책임감을 어머니에게 불러일으키지 못했고 구세력의 병업 박해에서 벗어나게 하지 못했다.
자비로우신 사부님께서는 내 꿈에서 점화를 해주셨다. 어머니께서는 사부님께서 관여하고 계시고 구세력은 어머니의 근본을 움직이지 못한다는 것이다. 나는 비로소 고통에서 좀 벗어났고 동시에 엄격히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의 수련 상태를 뒤돌아보았다.
나는 다른 수련생들 보다 참을성과 자비심이 부족하다. 사부님께서는 수련생마다 제자로 삼으셨고 수련생마다 소중히 여기고 한 명의 제자도 빠뜨리지 않으신다. 나는 수련생의 부족함만 따지고 수련생의 잘한 점을 보지 않으며 안으로 자신의 부족함을 찾지 않았다. 자신의 수행과 강대한 정념으로 수련생을 이끌어 함께 정진하지 못했다! 어머니가 가족에게 이끌려 병원에 실려가 링거를 맞을 때 나는 거의 어머니에 대한 격려를 포기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진정한 자비는 그 어떤 사심도 그 속에 없으며 누구를 대하든, 중생을 대하든 모두 정념으로 문제를 보는데 모두 자애(慈愛)한 것이다.”[1] 나는 매일 법공부를 하고 발정념을 하며 자료를 만들고 대면에서 진상을 알려 세인을 구한다. 하지만 동시에 사부님의 제자로서 수련생에게 정념으로 가지(加持)해 주지 못한 것이 가장 큰 누락이다! 지난 교훈이 마침내 나의 본질을 개변했다.
달력을 배포하고 사람을 구하는 과정에서 나는 몇 년간 함께 수련 한 A수련생과 B수련생을 포기했다. 한 사람은 이미 오랫동안 입원해 있었고 다른 한 사람은 심혈관 이식수술을 했다. 그들은 중국 공산당의 압력 하에 수련을 그만뒀지만 사부님과 대법에 깊은 감정이 있고 수련할 생각이 남아 있었다. 단지 현지 수련생과 연락이 안 돼 수련을 못하고 있었다. 나는 그들과 함께 법공부 팀을 만들고 매주 두 번 법공부를 하고 주간과 자료를 제공해주었다. 시시각각 그들에게 수련의 기회를 소중히 여기라고 일깨워줬다. 그들이 한동안 마음이 법에 있지 않아 행동에도 움직임이 없었다. 그러다 그들은 반년 후 걸어 나왔다. 하지만 갑자기 어느 날 걸어 나온 노수련생이 심근경색 증상이 나타났다. 남편과 딸에게 이끌려 또 병원에 입원했다. 노수련생은 구세력에게 끌려가면 안 되는 것이다. 나는 정리해고를 당해 2년간 수입이 적었지만 40위안(한화 6,600원)짜리 꽃을 사서 그녀를 보러 갔다. 그녀에게 정념으로 병업 가상을 대하라고 격려해 주었다. 그녀는 곧 이 관을 넘겼다. 그녀는 또 수련생과 함께 법공부를 하고 사람을 구하는 일을 했다.
우리 집 근처에 나보다 나이가 많은 수련생이 있다. 저녁에 자주 우리 집에 와서 법공부를 한다. 하지만 법공부를 하면 졸리고 발정념을 해도 손이 넘어진다. 나는 수련생의 상태에 마음이 조급해 여러 번 교류했지만 효과가 좋지 않았다. 한번은 포륜을 할 때도 그녀를 위해 걱정했다. 갑자기 일념이 나왔다. 자신을 잘 수련해야 다른 수련생을 도울 수 있다. 나는 단번에 명석해졌다. 수련생이 또 오면 그녀의 일을 언급하지 않고 자신의 바른 자세와 법공부에 집중하는 상태를 보여주며 그녀를 이끌었다. 얼마 후 그녀의 법공부와 발정념 상태도 개선됐다.
우리 지역 협조인인 수련생은 책임감이 강하고 수련생이 세 가지 일을 잘 하게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었다. 현지 수련생이 사람을 구하는 환경은 상대적으로 안정됐다. 하지만 때로 급하게 다른 수련생을 부를 때가 있다. 나는 그것을 보고 부드럽게 이 방면에서 심성을 제고해야 한다고 그녀를 일깨워줬다. 그녀는 진심에서 우러나와 나에게 말했다. “제때에 제 부족한 점을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좋지 않는 것을 닦아버리겠습니다.”
연초 동료가 나에게 비교적 좋은 일자리를 소개해 주었다. 나는 2년간 일이 없어 이전의 저축해둔 약간의 돈과 학생 과외수입으로 생활하고 있었다. 소개 받은 일자리는 수입이 높고 내 전공이라 출근하기로 했다. 하지만 회사에서 일하는 시간이 빡빡해 법공부와 사람을 구하는 시간이 없었다. 집에서 하던 사람을 구하는 항목도 완성하지 못했다. 대법제자의 사명, 책임, 긴박감으로 나는 조용히 돈을 벌 수 없었다. 우리 집은 내가 돈을 벌어 급히 생활을 해야 할 형편도 아니라 일을 그만두고 전심으로 세 가지 일에 몰두했다. 내 마음이 법에 있자 사부님께서도 나에게 좋은 배치를 해주셨다. 2년간 일이 잘 풀리지 않던 아들도 갑자기 수입이 좋은 직장을 구해 내가 더는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됐다.
정법 중의 수련생마다 모두 하나의 힘이다.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모두 소중히 여기시고 우리도 서로 소중히 여겨야 하고 서로 격려해야 한다. 자신을 잘 수련해야 더욱 많은 사람을 구할 수 있다. 나는 잘 수련해 장래 어머니에 대한 미안함을 보충하겠다.
사부님께 감사드리고, 수련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적절하지 않는 점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로 지적해주시기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각지 설법11-무엇이 대법제자인가’
원문발표: 2018년 1월 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1/5/35920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