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산둥 대법제자
[밍후이왕]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물품은 아마 우리와 큰 연분이 있을 것이다. 우리 상태가 좋지 않을 때 그들은 우리를 위해 조급해하며 각종 방식을 채용해 우리를 일깨워주며 우리 수련에 도움을 준다. 나는 이런 일을 많이 만났다. 아래는 이런 일의 몇 가지 이야기 하려 한다.
1) 화장실 수도관이 녹이 쓸어 끊임없이 물이 흘렀다. 가족 수련생이 말했다. “새 것으로 바꿔요. 이미 30여년이 됐으니.” 나는 말했다. “물이 샌다고요? 이것은 누락이 아닌가요? 이것은 우리에게 누락이 있다는 겁니다. 우리 잘 찾아봐요!” 가족 수련생은 내 말을 듣고 이치가 있다고 생각하고 “그래요! 안으로 잘 찾아봐야 해요!” 라고 말했다.
우리 온 가족은 수련한다. 우리가 막 관념을 바꾸자 누수 파이프는 1분에 한 방울씩 떨어졌다. 나와 가족 수련생은 더 명확해졌다. 우리의 마음이 조성한 것이다. 우리는 일사일념에서 안으로 찾기 시작했다. 특히 세 가지 일에서 나와 가족 수련생은 부족한 많은 면과 사람 마음을 찾아 바로 잡았다. 점차 우리는 수도관에서 물이 새는 일을 잊었다. 어느 날 화장실에 갈 때 물이 새던 수도관에서는 한 방울의 물도 새지 않았다.
2) 한번은 휴대폰을 충전했는데 밤새 충전해도 절반 밖에 충전되지 않았다. 어디에 문제가 생겼을까? 나는 재빨리 손에 있던 일을 내려놓고 안으로 찾았다. 휴대폰이 충전이 되지 않는 것은 에너지가 없는 것이다. 이것은 나에게 법공부에서 문제가 생긴 것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정말로 그렇다. 이틀간 하는 일이 많아 일만 하고 법공부를 적게 했으며 마음에 닿게 하지 않았다. 그리하여 일하는 효율이 낮고 질도 좋지 않았다. 나는 하던 일을 멈추고 법을 외우기 시작했다.
내 마음은 법공부를 하며 점차 고요해졌다. 마음이 고요해지니 ‘전법륜’ 외우는 구절마다 마음에 닿았다. 몇 십 분 사이에 나는 ‘전법륜’ 한 단락을 외웠다. 나는 휴대폰을 다시 충전하려 했다. 휴대폰을 보니 이미 충전이 99%되었다. 내가 안으로 찾은 것이 맞았다고 생각하고 계속 외웠다. 한동안 법을 외운 후 공간장이 깨끗해진 것 같고 정념도 족했다. 다시 하던 일을 시작했다. 효율이 높고 품질도 제고됐다. 정말로 두 배의 효과가 있었다.
3) 일하려는 마음은 줄곧 나에 대한 큰 교란이었다. 이전에 몇 번이나 일이 발생했다. 대다수는 일하려는 마음이 강해지면 하려는 일이 갈수록 많아지는 것이다. 법공부를 그냥 뒤로 미루고 또 미루었다. 자주 먼저 일을 하고 법공부를 했다. 법공부가 따라가지 못하니 정념도 부족하고 시간이 길어지면 쉽게 구세력에 틈을 타게 된다. 어느 날 진상 자료를 제작하면서 동시에 다른 일도 했다. 갑자기 컴퓨터가 자동으로 꺼졌다. 나는 컴퓨터가 열이 나는지 만져보았다. 왜 자동으로 꺼지지? 나는 다시 컴퓨터를 켜고 만들려는 자료를 설정했다. 하지만 컴퓨터는 또 꺼졌다. 나는 발정념을 하고 다시 켰다. 이때 프린터가 또 문제가 생겼다. 본래 자료를 빨리 만들고 법공부를 하려 했다. 하지만 일도 하지 못했다.
사실 먼저 법공부를 해야 한다. 하지만 일하는 마음에 끌려 일을 마치고 법공부를 하려 했다. 이 일을 하면 또 저 일이 생겨서 멈출 수 없었다. 시간을 쪼개 법공부를 하려 했지만 머릿속이 조용하지 않고 모두 일에 대한 생각뿐이었다. 조금도 고요해질 수 없었다. 어차피 일을 하지 못하니 조용히 법공부를 해야 했다! 하지만 머릿속에는 또 기계를 어떻게 수리해야 할지 생각했다. 갑자기 의식했다. 이것은 공부를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닌가? 마음을 먹고 일념을 보냈다. ‘법공부를 하지 못하게 하고 법을 얻지 못하게 하는 모든 것이 해체되라.’ 그러자 마음이 고요해지고 법공부 효율이 높아졌다.
법을 한 단락 배우고 나는 온몸이 가벼워진 것 같고 정념도 족했다. 이때 머릿속에 갑자가 하나의 생각이 지나갔다. ‘컴퓨터와 프린터는 문제가 없다.’ 나는 만들려는 자료를 설정했다. 컴퓨터와 프린터는 정상으로 작동됐다.
만약 우리가 만나는 일에서, 불공정한 대우를 받거나, 타인이 질책할 때, 혹은 위험이 있을 때, 우리는 정념으로 대할 수 있고 어떤 바르지 못한 요소에 끌려가지 않으며 안으로 찾고 자신을 닦으면 우리는 시시각각 사람에서 걸어 나올 수 있고 신으로 갈 수 있다. 그러면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적게 감당하고 적게 걱정하실 것이다.
원문발표: 2017년 11월 2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11/29/35560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