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후베이 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 현지 수련생에게 ‘병업 가상’이 나타났는데 어떻게 정념으로 대할 것인가 하는 문제 중 두 가지 잘못된 인식을 써서 수련생들과 교류하려 한다.
하나는, 이 수련생에게 ‘병업 가상’이 나타나자 재빨리 소식이 전해져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는데, 이 사람이 이런 말을 하고, 저 사람이 저런 말을 했다. 그런데 하는 말 중 많은 것이 모두 부정적인 사유와 인식이어서 당사자 수련생에게 많은 번뇌를 주었고 ‘병업 가상’이 더욱 심해지게 만들었다.
두 번째는 수련생에게 ‘병업 가상’이 나타난 것을 아는 많은 수련생이 모두 “당신을 도우려 왔다”고 말하는데, 뜻인즉 나는 이 방면에서 당신보다 수련을 잘했고 당신보다 낫다는 것이다. 이런 심리 상태는 아주 깊이 은폐되어 있는 질투심이며 또 자아를 실증하는 마음이다. 사실 수련생들은 사부님께서 관할하시고 진정으로 수련생을 도와주시는 것은 사부님과 대법이다.
자신의 법에 대한 인식에서, ‘병업 가상’을 대하는 문제에서 기점을 바로 놓아야 한다. 내가 수련생의 집에 가는 것은 수련생과 함께 수련하기 위해서이며, 내가 부정확한 상태를 보았다면 그건 모두 내가 수련해야 할 요소가 있는 것으로 자신을 수련하고 자신을 바로 잡는 것만이 진정으로 수련생을 도와주는 것이지, 자신을 그 밖에 놓고, 단지 ‘내가 당신을 돕는다’고 생각할 것이 아니다. 만약 기점이 바르지 않고 많은 수련생들이 해당 수련생의 ‘병업 가상’에 마음이 이끌리고 스스로를 바로 잡지 않는다면 ‘병업 가상’은 오래 끌 것이며 손실을 빚어낼 것이다. 이건 사부님께 폐를 끼치는 게 아닌가? 이건 자신의 승화에 장애를 설치하는 게 아닌가?
개인 인식이므로 부족한 곳은 자비로 지적해주시기 바란다.
원문발표: 2017년 12월 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12/4/35744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