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두려운 마음을 없애는 얕은 깨달음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수련의 근본은 집착을 제거하는 것이고, 공이 자라는 게 쉽지 않은 건 집착을 제거하기 쉽지 않아서다. 집착 제거가 쉽지 않은 근본적 원인은 집착을 자신으로 여기는 것이다. 그러나 집착은 생존 과정에서 후천적으로 형성된 가짜 나이며 이기적이고 나를 위한다. 수련은 바로 가짜 나를 제거하고 진짜 나로 돌아가는 것이며 따라서 반본귀진(返本歸真)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집착 제거가 왜 쉽지 않은가? 예를 들면 두려워하는 마음이다. 두려워하는 마음은 우주 저층 요소가 생명을 제약하는 힘이다. 만약 생명이 두려운 느낌이 없다면 제멋대로 못된 짓을 하는 데 제약을 받지 않을 것이다. 만약 인과응보를 믿지 않고 나쁜 일을 한다면 두려운 느낌이 들지 않겠지만, 모든 일을 두 가지 방면으로 본다면 오늘날 구세력이 나쁜 사람들을 조종해 우리 대법제자에게 행한 이번 박해처럼 그들은 바로 수련인들에게 두려운 마음이 있는 것을 이용해 손을 썼는데 그렇다면 이런 두려워하는 마음이 존재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이 두려워하는 마음을 어떻게 제거할 것인가?

“수련은 자신에게 달렸고 공은 사부에게 달렸다.”[1] 사실 모든 사람의 마음속 집착은 우리 힘으로는 제거할 수 없고 모두 사부님의 힘만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사부님의 힘은 우리가 마음을 수련함에 따라 집착을 제거하고 법의 표준에 도달해야만 나타난다. 그래서 우리는 법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표준에 도달하도록 수련하기만 하면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실질적인 물질 요소를 없애주신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그 집착심을 제거해주시는 관건은 우리가 각종 집착을 자신으로 여기는가 여기지 않는가 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자신으로 여기면 그것은 부지불식간에 바로 그것에게 에너지를 주게 된다. 마치 담배를 피우는 그 단락 설법과 같이, 한 방면으로 사부님께서 공으로 우리의 몸을 정화해주시는데 다른 한 면으로는 우리가 또 담배로 몸을 오염시키는데 누가 또 돕겠는가! 우리가 집착심을 자신의 것으로 여길 때 사부님께서는 어찌하실 수가 없다. 그것은 우주 중에는 당신이 구한 것은 누구도 관할하지 못하고 관할하면 바로 나쁜 일을 하는 것이라는 이치가 있고, 법이 일체를 제약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두려워하는 마음 문제에서 줄곧 법에 비추어 내수(內修) 하여 안으로 찾지 않으며 정념이 강해지지 않아 장기간 두려워하다 보니 지금 거의 다 끝나가는데도 여전히 무서워한다. 그러나 그게 진정한 자신이 맞는지 생각해본 적이 없다. 그것은 생존하는 중에서 명리정을 위해 후천적으로 형성된 가짜 내가 아닌가? 선천적인 본원의 나는 우주의 진리를 보호하기 위해 일체를 아끼지 않는다! 오로지 우리가 그것을 진정한 나로 여기지 않는다면, 법리상에서 명석해진 후 주이쓰(主意識)가 그것을 아주 강하게 배척하고 법리로 대체해 충실해진 부분이 정념인데 사람 마음으로 어떻게 무서움이 생기게 하겠는가?

사실 어떠한 사람 마음이나 모두 집착하는데 처음엔 그것을 인정하지 않고 주이쓰가 아주 강하게 배척하며 대량의 법공부를 통해 표준에 도달하면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제거해 주신다! 오직 그것을 자신으로 여기지 말아야만 사부님께서 관할하실 수 있다.

이상은 나 개인의 얕은 깨달음이니 적절하지 못한 부분은 자비로 바로잡아주시기 바란다!

주:[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

원문발표: 2017년 7월 2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7/21/35142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