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시간에 대한 집착심을 제거하고 사람 마음으로 깨닫지 말자

글/ 장자커우 대법제자

[밍후이왕] 많은 수련생은 정법 시간 종결에 집착하며 심지어 사부님의 법상 낙관에 있는 시간인 ‘정법18년춘(正法十八年春)’에서 제멋대로 깨닫는다. 말하기를 2017년 봄에 종결된다는 것이다. 희망을 ‘호랑이를 잡고’, ‘미국 대통령’ 등 외부조건에 기대한다. 이것은 수련생이 법공부를 잘하지 못한 것이다. 최근 어떤 수련생은 사악의 박해로 구치소에 감금됐는데 단체 협력해 진상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수련생을 구출하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없는 상황에서 “그에게 거기에 그대로 있으라고 하시오. 2017년 봄에 곧 종결되니까”라고 말한다. 이런 말을 들으면 마음이 괴롭다. 이것은 사악의 책략에 넘어가 그에게 박해 구실을 제공해주는 것이 아닌가?

‘2005년 샌프란시스코법회 설법’에서 사부님께서는 제자에게 이런 문제를 해답해주셨다.

“제자: 정법은 오래고 먼 연대부터 이미 시작된 것이 아닙니까?”

“사부: 바로 내가 법을 전하기 2년 전부터 시작된 것이다. 그러나 어떤 수련생들은 역사의 상당히 오래고 먼, 몇 만 년, 몇 천만 년 심지어 더 오래고 먼 연대부터 시작했음을 보았다. 이럴 수 있는가? 있다. 왜냐하면, 우리 여기의 시간과 그쪽의 시간이 같지 않기 때문이다. 내가 여기에서 시작한 지 1초가 되었다면, 그쪽에서는 이미 상당히 긴 시간이 지나 아마 시작한 지 1만 년이 지났을 수도 있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16년을 지나왔는데, 어떤 공간에서는 심지어 몇 백만 년이 지나갔다. 바로 이 개념이며, 이렇게 시간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어떤 수련생은 예언에 집착한다. 사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나는 이전에 많은 예언이 최후의 시기에 이르면 모두 정확하지 않으며 중간의 과정은 모두 아주 정확하고, 최후에 이르면 정확하지 않게 된다고 말한 적이 있다.”[1] 사부님께서는 또 말씀하셨다. “대법제자들은 어떤 예언에 따라 해서는 안 되며 당신은 대법에 따라 해야 한다! 대법제자가 마땅히 해야 하는바에 따라 해야 한다!”[2] 지금 시간은 사부님께서 자비롭게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 연장해주신 시간이다. 어느 시간에 종결되는 것은 정법의 수요에 따라 사부님께서 결정하신다.

이런 교훈은 많다. 어느 봄에 종결된다, 가을에 종결된다, 2008년 올림픽 전에 종결된다. 정말로 종결되어도 이런 마음을 지니면 큰 누락이 아닌가? 원만에 이를 수 있겠는가? 어떤 수련생은 심지어 수구(修口)하지 않고 속인에게 어떤 시간에 종결된다고 말한다. 지난 후 속인은 반문한다. “당신들은 언제 종결된다고 했는데 왜 종결되지 않았나요?” 이런 수련생은 법에 손해를 끼치고 심지어 세인을 망친다. 이런 손해를 어떻게 보완하겠는가? 만약 사부님께서 자비롭게 중생을 구하지 않거나 잘 수련하지 못한 대법제자에게 보충할 기회를 주지 않으셨다면 아마 이미 종결됐을 것이다. 눈 깜빡할 사이에 지나가는 만고의 기연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을 잘 수련하지 않으며 중생을 구하지 않고 늘 언제 종결되는지만 생각하는데 이러면 더욱 부정적이 된다.

삼퇴 수를 보면 3억이 삼퇴했어도 이 십 몇 년간 우리 대법제자의 평균 삼퇴 수는 3명도 채 되지 않는다! 많은 대법제자는 장기간 한 명도 삼퇴를 시키지 않았을 것이다. 만약 법공부를 많이 하고 사람을 구하는데 심혈을 기울인다면 지금 이런 모양이 아닐 것이다. 수련생이 사람 마음을 내려놓고 사악에게 틈 탈 기회를 주지 않기를 바라며 최소한 절반의 중국인을 구해내야 사부님께서 비로소 기뻐하시고, 위안을 드릴 수 있을 것이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각지 설법6-2004년 부활절뉴욕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지 설법3-대뉴욕지역 법회 설법’

원문발표: 2017년 2월 1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2/19/34325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