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매번 ‘5.13 세계 파룬따파의 날’, 새해, 추석 등 중요한 명절이면 나는 모두 사부님께 삼가 축사를 올리는 것으로 사존의 자비로우신 제도에 대한 제자의 한없는 고마움을 표현했다. 또한, 중요한 명절에 우선 사부님께 문안을 드리는 것 역시 경사경법(敬師敬法)의 한 가지 방식이라고 생각했다.
며칠 전, 2017년 새해 축하카드를 발송한 후 A 수련생 집에 갔다. 떠나기 전, A 수련생에게 새해 축사에 관해 얘기하자 A 수련생은 정말 삼가 사부님께 축사를 올리고 싶지만 발송할 줄 모른다고 했다. 내가 대신 발송해주겠다고 하자 그는 그 집 많은 사람을 대신해 모두 발송해줄 수 있냐고 물었다. 나는 새해 삼가 사존께 축사를 올리는 것은 제자가 사부님에 대한 감사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제자가 대법과 사존의 무량하신 자비 속에 푹 빠진 것으로 대법제자 뿐만 아니라 진상을 명백히 알게 된 세인 및 모든 사람이 다 할 수 있다고 하면서 이것은 복이라 했다.
내 말이 끝나자 A 수련생은 추석 때 있었던 한 가지 일을 생각해냈다. 사람을 청해 추석 카드를 대신 발송해달라고 할 때 B 수련생 이름도 같이 넣었다. 그 후 B 수련생에게 알려주자 B 수련생은 눈물범벅이 되어 연달아 고맙다고 하면서 사부님께 문안드릴 수 있어 정말 너무 행복하다고 했다. A 수련생은 나에게 대신 발송해달라고 하면서 반드시 다른 사람들에게도 바로 전해주겠다고 했다. 얘기하는 과정 중 A 수련생 마음속 깊은 곳부터 기쁨이 흘러넘쳤는데 정말 경건하고 신성했다.
오늘 밍후이 문장 ‘공경스러운 마음으로 사존의 은혜에 감사드리다’를 본 후 명절 때 삼가 축사를 올리는 것에 대해 새로운 깨달음이 있었다. 수련생이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 역시 지혜를 여는 과정으로서 이 과정 중에서 확실히 사부님의 가지를 느꼈다. 삼가 올리는 것은 정중한 마음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안으로 찾고 제고하는 과정이며 수련의 일부분이기도 하다. 더욱더 몸소 ‘대법은 뭐든지 다 할 수 있고 불법의 힘과 위력은 비할 바 없다’는 것을 실증했다.
사부님께 명절 축사를 삼가 올리는 것은 원래 제자가 사부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는 것으로 과정 중 확실히 사부님의 무량하신 자비를 느꼈다. 사부님의 가지로 수련 역시 끊임없이 제고되고 신사신법도 더욱 확고해졌다. 일체는 모두 사부님의 자비이시다!
사부님의 은혜에 감사드리고 수련생께 감사드린다!
허스!
원문발표: 2016년 12월 22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12/22/33923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