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왜 법공부, 발정념할 때 자주 졸리는가?

글/ 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 왜 법공부, 발정념할 때 자주 졸리는가, 여기서 한 두 가지를 말하겠다.

1. 심신의 피로

한 수련생은 업무가 매우 바쁘고 나이도 많아 일자리를 찾는 게 쉽지 않았다. 일자리를 찾았지만아주 힘들었으며 근무시간이 길어서 12시간을 일해야 했다. 대법제자라 일할 때근무하는 태도가 빼어나야 했고 대법에 먹칠을 하면 안 되었다.

밤늦게까지 일하면 아주 피곤했고, 집에 가면 또 가사일을 해야 했으며, 모든 일을 마치고 앉기만 하면 잠들었다. 비록 생계를 위해서라고는 하지만 그 속에 자신의 집착심도 숨어 있다. 가정을 이끌어야 할 책임감으로 자신은 고생하더라도 아이만큼은 행복하게 살게 하려고 생각한다. 다른 아이들이 누리는 만큼자식에게도 누리게 해 주려고 생각한다. 수련인이 만약 정, 명에 의해 곤혹스럽게 되면 구세력에 의해 틈을 타게 된다.

또, 한 수련생은 사실 생활이 괜찮았는데 주변 사람들이 아주 부유한 것을 보고는 남보다 너무 차이가 나면무시당할까봐안 된다고 생각하거나 혹은 비교심리가 생겨서 한사코 돈을 벌러 나갔다. 많은 시간과 정력을 들여 많은 돈을 벌었지만, 세 가지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니적합하지 않다.

2. 개인의성취력에 강력히 집착하다

개인적인성취력에 마음이 너무 강렬하다. 어느 한 시기에 어떤 일을 이루려고 하는 데 이를 주요하게 생각한다. 그 일을 위해 걱정하고 격동하며,주눅이 들고 기뻐하며 때로는 잠을 잘 자지 못한다. 일이 잘 해결되지않으면 마음이조용해지지 않고, 책을 보아도 머리에 들어가지 않고 이 일을 마무리하면 또 다른 일을 하려고 생각한다. 또다시 다른 한 가지 일을 위해 걱정하고, 그 일에 얽매이게 된다. 심신은 지쳐서 법공부하면 졸리고 발정념하면 졸리다가도 유독 일을 하기만 하면 정신이 멀쩡해진다.

3. 기점이 바르지 않고 개인수련의 목적에 서다

정, 두려운 마음, 질투심, 과시심, 환희심, 버리지 못함 등, 개인적인 체험에 의하면 이 몇 가지 마음은 사람을 쉽게 움직인다. 이런 마음의 뿌리는 모두 업력으로 구성된 사(私我)에 있다. 만약 기점이개인수련에 있고 바르지 않다면 마음을닦아도 모두 그 업력으로 된 사(私我)에게 닦아주는 것인데 공이 자랄 수 있겠는가? 그런 업력을 지닌 신체가 발정념하여 각종 교란을 제거한다면 소용이 있겠는가?

일부 수련생은 수련을 아주 열심히 한다. 날마다 법공부하고 연공하고 적극적으로 진상을 알린다. 역시 한마음으로 각종 집착심을 제거하려고 하지만, 주의식이 청성하지 못하여 늘 각종 마음에 이끌리는데 책을 보아도 마음에 들어가지 않고 졸리고 발정념 해도 손이 넘어간다.

어떠한 목적이든집착을 가지고 수련하면 아무 것도 얻지 못한다. 어떠한 목적이든 모두 사심이고 나를 위한 것이다. 우리가 법공부하고 수련하는 것은 대법에 동화하기 위함이고 무사무아, 선타후아의 정념 정각으로 수련성취 되기 위함이다. 우리가 자아를 포기할 때 우리가 걸어가는 수련의길은 정확한 방향인 것이고 신체는 대법에 동화하고 주왠선은 갈수록 해탈될 것이며 공력도 갈수록 강해진다. 편차가 생기지 않을 것이고 낮은 공간의 각종 물질 요소, 정, 두려운 마음, 질투심 등등은 모두 당신을 교란할 수 없다. 한 사람의 수련목적이 자신의 사(私我)를 위한 것일 때 내보내는 사상 내원은 업력으로 구성된 그 시커먼 나(我)이고 주왠선은 아무 것도 얻을 수 없다. 낮은 공간의 각종 물질요소, 정, 두려운 마음, 질투심 등등에 의해 포위되어 흐리멍덩해진다. 이때 입장하여 교란을 제거하려고 해도 주왠선은 손도 제대로 들지 못하고 신체를 통제하는 것은 난잡한 생명들이다.

4. 진짜 나(真我)와 가짜 나(假我)를 분별하다

진짜 나는 선천적 본성을 갖고 있고, 우주 특성과 동화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평소 자신도 모르게 자아를 위한 생각과 의념을 아주 많이 내보낸다. 이런 것들은 우리의 선천적 진아가 내보내는 것이 아니라 모두 가아, 혹은 각종 집착심에 통제당한 대뇌가 내보낸 것이거나 심지어 외래 생명이 통제한 것이다. 우리의 주의식은 청성하게 진짜 나와 가짜 나를 분별해야 하고 대법에 부합하지 않는, 이기적인 것은 가짜 나이다. 사상 속에서 그것을 배척하고 그것을 소멸해야 한다. 진짜 나가 자신의 대뇌를 주재해야 한다.

내가 발견하기로는, 졸고 있는 상태에 처한 수련생이 적지 않다. 모두 벗어나려고 하지만, 또 줄곧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일부는 심지어 몇 년이 걸렸고, 일부는 줄곧 그러한 상태로 감옥에 잡혀 들어갔다. 여기서 나는 자신의 얕고 층차가 제한된 인식을 써냈다. 좋은 문장을 끌어내기 위함이고 이 방면에서 깊은 체험이 있는 수련생들도 써내어 공동으로 제고하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6년 9월5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9/5/33399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