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기자 우스징 보도) 15살 되던 해, 리훠(黎火)는 아일랜드를 대표해 아르헨티나에 가서 국제과학 경시대회에 참가해 동메달을 수상했다. 그는 팀 내 6인 중 유일한 중국계 학생이었다. 올해 16살인 그는 1년 후 갈 대학을 이미 확정했다. 항공우주공학과에서 비행기 제작 지식을 배울 예정이다. 그는 유럽의회에서 직접 자유사회 제도를 체험했고 의원들을 만나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파룬궁 박해를 알리기도 했다.
16세 과학영재인 리훠는 2016년 6월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유럽의회 청사 앞에서 중국 파룬궁수련생을 위해 청원했다.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에 거주하고 있는 리훠는 한 살에 부모를 따라 아일랜드에 와서 줄곧 어머니를 따라 파룬궁을 연마했다. 수련은 그의 학습능력을 향상시켰고 그는 학업만 뛰어날 뿐만 아니라 또 시간을 내 다른 사람을 도와주었다. 바로 중국에서 박해받는 파룬궁수련생을 위해 청원하는 일을 했다.
유럽의회에서 중국 파룬궁수련생을 위해 청원하다
2016년 6월 7일,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유럽의회 밖 잔디밭에서 노란 티셔츠를 입은 리훠는 30여 명 파룬궁수련생과 함께 눈을 감고 천천히 팔을 움직여 연공했다. 유럽의원들에게 청원하는 파룬궁수련생들 중에서 그는 뭇 사람들과 사뭇 달랐다. 오직 그만이 학생이었기 때문이다.
리훠는 스트라스부르에 3일 반 있었는데 이 시기는 그의 여름방학 후 첫 번째 주였다.어머니도 파룬궁을 연마하지만 일이 바빠서 오지 못했고수련하지 않는 아버지가 이른 4시에 그를 아일랜드 더블린 공항에 데려다 주었다. 그는 다른 파룬궁수련생과 함께 비행기와 버스를 전전하며 8시간 만에 여기에 도착해 정치인들에게 청원했다.
매일 바람과 햇볕에 쬐이며 심지어 강풍에 비까지 맞는데도 힘들지 않느냐고 물으니 그는 말했다. “연공하면 힘들지 않아요. 연공이 끝나면 매우 홀가분해요.”
이번에 리훠는 처음으로 근거리에서 유럽의원들과 접촉했다. 그는 양복을 입고 넥타이를 매고 다른 파룬궁수련생들과 함께 의회 청사에 들어가 의원들과 면담했다. 그들에게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수련생의 장기를 생체 적출하는 진상을 알려주었다.
평온하게 학우들과 갈등을 해결
리훠가 태어나기 전에어머니는 이미 파룬궁을 수련했다. 1살 때 부모를 따라 아일랜드에 왔고 이 자유로운 나라에서 4살 때부터 어머니를 따라 연공을 시작했다. 리훠의 아버지는 비록 연공하지 않지만 두 모자의 수련을 매우 지지하고 파룬궁 진상을 알리는 활동에도 참가했다. 리훠는 말했다. “박해는 잘못된 것이고 파룬궁은 억울함을 받고 있습니다. 제 아버지는 이 점을 매우 똑똑히 알고 계십니다.”
학교에서 사람들은 모두 리훠가 파룬궁을 연마하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말했다. “저도 자신을 수련인으로 간주하고 평온하게 모순을 해결하려 합니다.”
작년에 일어난 사건이 바로 그중의 한 가지 사례다. 리훠는 한 학우와 함께 숙제를 하나 했다. 모의로 한 기업을 창립했는데 이 숙제로 마지막에 학교에서 1등상을 탔다.
하지만 처음에는 그리 순조롭지 않았다. 그는 말했다. “처음에 일은 모두 제가 했는데 이건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이 일을 즐기기 때문이지요. 이후에 일이 많아져 혼자서는 해내지 못하고 두 사람이 함께 해야 했습니다. 저는 좀 기분이 나빴습니다. 부모님께 말씀드렸더니 모두 ‘괜찮다, 네가 잘 말하면 그 아이도 함께 할 거야’라고 하셨습니다. 그리하여 평온하게 얘기해서 문제를 잘 해결했습니다.”
비록 마지막에 이 항목 대부분을 여전히 리훠가 했지만 지나간 일을 얘기할 때 그의 말투에는 조금의 원망도 없었다. 그의 평화로운 심태에 연령을 초과한 성숙함이 묻어났다.
연공이 학습효율을 증가시켜 국제과학대회에서 동메달 수상
리훠로 말하면 학습은 힘든 일이 아니었다. 시간도 많이 들지 않았다. 다만 지금 5학년에 올라가서 수업이 좀 어려워서 시간을 좀 많이 쓸 뿐이었다. 그는 말했다. “이전에는 숙제를 다 하고나면 법공부하고 연공했는데 그러고 나면 매우 홀가분하고 아무런 압력도 없었습니다. 지금은 학습량이 많아 법공부하고 연공하는 시간을 잘 보장하지 못해 학습효율도 전만큼 높지 못합니다. 최근에 변화를 좀 주었지요. 하교 후 집에 돌아와 먼저 연공을 합니다. 마음이 조용해지자 학습효율은 또 많이 향상됐습니다.”
그는 계속 말했다. “매일 법공부하고 연공하는 좋은 습관을 양성하면 학습에 촉진작용이 있습니다.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 적게 배운 법과 적게 연마한 공법을 모두 보충할겁니다.”
리훠가 탄 상 중에는 작년의 동메달이 가장 높다. 2015년 리훠는 아일랜드를 대표해 아르헨티나에 가서 국제과학대회에 참가했고 동메달을 획득했다. 그리고 그는 아일랜드를 대표해 출전한 6명 고등학생 중에서 유일한 아시아계 학생이었다.
내년에 곧 대학교에 가게 되는 리훠는 올 여름부터 입시를 준비하고 있다. 그가 응시하려는 항공우주공학과는 경쟁이 매우 치열해 심리적 압력이 높을 수 있다. 리훠는 웃으면서 조용히 말했다. “이 학과는 확실히 학생들에게 높은 점수를 요구합니다. 저는 학습을 잘하고 법공부와 연공을 잘해 충분한 준비를 할 겁니다. 하지만 이 연분이 있는지도 봐야 합니다. 자연스러움에 따를 겁니다.”
외국에서 자랐지만 겸손함 갖춰
리훠는 1살에 아일랜드에 와서 해외에서 자랐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의 겸손함과 조용함이 중국의 전통미덕에 부합된다고 말한다.
인터뷰 전에 리훠는 다소 미안해하면서 중국어로 말했다. “죄송합니다. 저는 중국어를 잘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전문용어 몇 개만 중국어로 말할 수 없을 뿐 전 과정은 모두 중국어로 표현했다. 국외에서 자란 대다수 아이들과 비교하면 리훠의 중국어 실력은 이미 매우 출중한 것이다.
자신의 학업 성적을 말할 때도 거만하고 자랑하는 마음이 추호도 없었다. 마치 모든 것이 평범하고 남의 말을 하고 있는 것 같았다.
바이올린 연주를 말하니 그는 매우 겸손해 자기는 안 된다고 했지만 사실 학교 대회에서 1등을 했었다.
그의 차분하고 선량한 품성은 부모와 매우 관계가 있다. 그는 말했다. “저희 부모님은 이치를 설명하십니다. 제가 잘못하면 부모님은 ‘이 일은 네가 잘 못했구나, 다음엔 좀 잘하려무나, 또는 이런 일은 다시 하지 말거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럼 저는 고치고 좀 더 좋게 변합니다.”
학교에서 진상을 알리고 학우들은 지지하다
많은 파룬따파 어린이 제자들은 모두 주변의 아는 사람에게 파룬궁 진상을 알린다. 리훠도 예외가 아니다. 그가 다니는 학교는 더블린의 한 사립학교다. “학교 사람들은 모두 저와 연분이 있습니다. 저는 그들에게 파룬궁 진상을 모두 알릴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떤 때 친구가 그에게 물어 본다. “이번 일요일에 왜 놀러 나오지 않아?” 그는 그들에게 알려 준다. “나는 파룬궁 정보활동에 참가해 박해 진상을 알리러 갔어.” 그리고 학우들에게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수련생의 장기를 생체 적출한 악행을 담론한다. 그는 말했다. “학우들은 모두 파룬궁을 지지한다고 했습니다.”
12년 동안중국에 돌아가지 못해
지난번에 리훠가 중국에 돌아갔을 때는 겨우 4살이었다. 어머니가 파룬궁을 연마하기 때문에 그도 12년 동안 중국에 돌아가지 못했다. 그는 어느 날엔가 중국에 돌아갈 수 있길 바랐다. 그는 말했다. “지난번에 중국에 갔을 때 4살 밖에 안 되어 많은 일을 기억하지 못하지만 제 인상에 그곳은 매우 좋은 곳 같습니다. 저는 사진, 예를 들면 바닷가 경치도 보았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돌아가서 다시 볼 수 있길 바랍니다.”
문장발표: 2016년 7월 9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정법수련마당> 수련체험> 진상을 알려 세인을 구도하다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7/9/33103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