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나는 돈과 재물 방면에서 줄곧 담담하게 보고 있다고 여겼다. 의롭지 않은 재물은 받을 수 없다며 자신에 대해 요구가 아주 엄격했다. 수련 이후에 나는 원래 회사에서 받은 보너스 선물들을 자선단체에 기부했으며 이후에는 돈 한푼도 받지 않았다. 회사가 집을 분양할 때 같은 조건에서 자발적으로 남 먼저 분양받게 했고 출장가고 업무에서 공과 사를 아주 정확하게 구분했으며 무릇 공금으로 우리를 초대하는 것(동료 포함)에 대해 나는 자신의 돈과 물품으로 보상하거나 지불했다. 남편이 사망했을 때 교통경찰은 기사에게 우리에게 15만 위안의 보상금을 주라고 판결했고 나와 가족은 진정으로 타인을 위해 생각하고(그의 차와 차에 있던 귀중품은 모두 손해를 보았고 자신의 목숨 하나만 건짐) 그에게서 돈 한 푼 받지 않았는데 한동안 교통경찰 부서에서는 미담으로 전해졌다.
나는 자신이 진정으로 돈과 재물에 대한 이(利)의 마음을 내려놓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최근 법공부 중에서 나는 자신이 그것을 진정으로 내려놓지 못했음을 느꼈다. 왜냐하면 지금 행위에서 표현되는데 야채를 살 때 가격을 깎았고 또 동료가 나에게 갚아야 할 몇 십 위안에 대해 늘 생각이났으며 내 남편을 친 그 기사가 BMW를 몰고 다닌다고 남들이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그가 한 번도 우리(나, 아이, 노인)를 보러 온 적이 없다는 생각이 들면서 또 ‘이렇게 은혜를 모르는 사람이었는가’란 생각이 들었다.
비록 내가 지금은 생활이 아주 궁핍하지만 이런 아주 큰 격차에 대해 나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 내가 이전에 이런 이익을 포기하는 방식에는 아주 강한 과시심이 숨어있었다. ‘내가 수련을 얼마나 잘했는지 보라, 이러한 재물에 대해서는 내려놓을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대법을 실증하고 싶었지만 자신을 실증하려는 사람 마음이 숨어있었다. 나는 이런 과시심을 인식했고 이익에 대한 마음을 진정으로 내려놓지 못했음을 인식했다.
수련에는 한 치의 허위도 용납이 되지 않고 수련에는 작은 일이 없다. 작은 일을 통해 수련인의 심성과 경지를 볼 수 있고 이런 작은 일에서 마침 나는 자신의 이익의 마음을 볼 수 있었으며 또한 아주 오랫동안 숨어있는 과시심을 보게 됐다.
인식했으면 제거해야 한다. 야채를 살 때 자신이 보았을 때 가격이 적합하면 샀고 가격이 적합하지 않다고 여겨지면 사지 않았는데 가격을 깎을 필요가 있는가? 자신이 억지로 이 가격을 깎을 때 얼마나 많은 덕을 내어 보상해주어야 하는가? 남이 자신에게 돈을 빌리고 갚지 않는 것은 인연이 있는 것이 아닌가? 좋은 일을 하고도 남에게 은혜를 느끼게 하는 것이 수련인의 행위라고 할 수 있는가? 역시 자신이 법공부가 깊지 못해서 사람 마음이 너무나 무거워 득실의 염두를 진정으로 내려놓지 못함이다. 아울러 나는 수련에서 헌신하고도 또 무엇을 과시할 것이 있는가? 그것은 반대로 내가 법속에서 수련하면서 얻은 것이 아닌가? 사부님의 자비이시고 법의 위덕인데 나는 마땅히 사부님께 무한한 은혜를 느껴야 하는 것이 아닌가? 무슨 자격으로 과시한단 말인가? 작디작은 나무 부스러기가 자신을 용해시키는 용광로 앞에서 무엇을 과시할 것이 있단 말인가?
수련생들이 이를 교훈으로 삼고 수련 중의 어떠한 작은 일도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 작은 일에서 수련인의 심성을 보아낼 수 있고 진정으로 수련인의 경지를 체현할 수 있다.
개인의 체험이고 층차의 제한으로 부족한 부분은 자비롭게 시정해주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6년 5월 6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5/6/32763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