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기자 샤춘칭 멜버른 인터뷰 보도) 30세가넘은 스티븐 리(Steven Le)는 상냥하고 온후한 베트남계 은행 직원이다. 그는 호주 4대 상업은행 멜버른 지사에서 10여 년 동안 재무 설계사로 있으면서 고객 피드백 조사에서 수년간 좋은 평가를 받아 연례 최우수 직원 명단에 이름을 남겼다.
멜버른 베트남계 파룬따파 제자 스티븐 리
10여 년 전 그가 성격이 거칠고 누나와 늘 말다툼을 해부모님의 골칫덩이였던 사실을 아무도 상상하지 못할 것이다.
이런 변화는 대학 개방일에 받은 특별한 홍보 전단지에서 비롯된 것이다.
“대법은 나를 철저하게 변화시켰다.”
스티븐은 베트남 난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베트남공산당의 인권 박해에 못 이겨 어쩔 수 없이 고향을 떠난 수많은 베트남 어민들처럼 부모님은 1살밖에 되지 않은 스티븐과 어린 누나를 데리고 구사일생으로 바다 건너 자유롭고 풍요로운 호주로 왔다. 다수의 근면한 베트남 이민과 마찬가지로 부모님은 고생스러운 농장일과 이후에 사업 경영에 성공해 부유한 생활을 하게 됐다. 그의 기억에는 돈 때문에 근심해본 적은 없었다.
스티븐은 어릴 때부터 경쟁심이 강해 누나와 모순이 끊이지 않았다. 서로 비난하고 인정하지 않으면서 늘 말다툼을 해 집안 분위기는 항상 아주 긴장했었다.
‘파룬궁’과 연분이 있어 책을 다 본 후 스티븐의 성격은 철저하게 바뀌었다.
그는 말했다. “아마 2000년이었을 겁니다. 저는 멜버른 빅토리아 대학 개방일에 한 현수막에 어린 소녀가 가부좌를 하는 사진을 보았습니다. 아주 평온하고 귀여워 흥미를 갖고 고학년 여학생, 이후에는 동수(同修)로 된 교우가 주는 파룬궁 소개 전단지를 받았습니다.”
“부모님도 모두 성실한 불교 신도였기 때문에 저는 어릴 때부터 사부님을 찾아 중국 쿵푸(功夫)를 배우려 했었습니다. 중학교 때 몇 달 배워봤지만 포기했습니다. 대학에서 전공한 학과에도 아시아 인문연구를 배웠습니다.”
몇 주 후 어느 날, 그는 갑자기 장에 넣었던 전단지가 생각나 찾아내어 전단지에 열거한 집 부근 파룬궁 연공장소에 있는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 무엇이 파룬궁인지 더 알아보았다. “연공장에서 저는 놀랍게도 한 태극권 교련 선생님이 추천한 모든 중국, 서양 학생이 다 파룬따파를 배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저는 그때 이미 태극권을 배우기 시작했기 때문에 더 믿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즉시 이 보도원에게 영문 ‘파룬궁’을 구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스티븐은 아주 빨리 책을 한 번 읽었다. “저는 정말 아주 기뻤습니다. 자신이 대법과 아주 깊은 연분이 있다는 느낌이 들었고 강력한 에너지를 느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찾던 것입니다. 어떤 서양인은 대법 서적을 본 후 이해하기 아주 어렵다고 했지만 저는 그런문제가 존재하기 않았습니다. 책에 쓴 한 마디 한 마디가 다 제 내심 깊은 곳에 들어왔으며 이해하기 어려운 장애가 전혀 없었습니다. 대법은 저를 철저하게 변화시켰습니다!”
멜버른 대법제자들의 주말 도심공원 단체 새벽 연공에 참여한 스티븐 리
가족이 대법의 신기함을 목격
파룬궁 창시자 리훙쯔(李洪志)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리는 내포가 깊으면서도 통속적이고 알아듣기 쉬웠다. 진선인(眞善忍)의 원칙은 스티븐에게 인생의 의의를 깨닫게 했다.
“저의 가장 뚜렷한 변화는 다시는 누나와 입씨름을 하지 않고 누나가 듣기 싫은 말을 하거나 이전에 했던 아주 괴로웠던 말에도 개의치 않은 점입니다. 저는 참음을 배웠습니다. 점차 누나의 어떤 부정적인 말에도 마음이 움직이지 않았으며 아무 일도 아닌 것 같았습니다. 얼마 되지 않아 누나도 더는 듣기 싫은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수련 초기에 심성 경지의 승화로 가정이 화목해지고 심신이 건강해졌으며 점차 과시심을 버리고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지 않았다. “저는 어깨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은 것 같았으며 여태껏 있어본 적 없었던 홀가분함을 체험했습니다.” 가정의 화목, 오누이의 좋아진 감정에 스티븐 가족은 모두 대법의 신기함에 감탄했다. 특히 스티븐의 어머니는 그때부터 10여 년 간 대법을 믿어마지 않았다.
수련한 후 얼마 되지 않아 아버지가 사업 투자에 실패한충격으로중병을 앓다가 세상 떠났다. 가운이 쇠하자 스티븐이 일가족의 중임을 떠메게 됐다. “그때는 이미 몇 년을 수련했기 때문에 어떤 일이든 우연한 일이 없다는 것을 알고 이익도 담담하게 보아 평온한 심리로 득실을 대할 수 있었습니다. 수련하지 않았다면 절대 그렇게 순조롭게 당시 난관을 넘길 수 없었을 겁니다.” “수련 전에 저는 인내심이 있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 5분간 열정밖에 없었지만 수련 초기에 무슨 일을 하든 꾸준히 견지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아주 신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우월한 환경에서 자라났고 자기 사업을 막벌이려고 한 젊은이가아버지를 잃은 데다 빚까지 떠안게 되면 쉽게 소침해질 수 있다. 이 모든 것을 넘을 수 있었던 것은 리훙쯔 사부님의 보호와 가르침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스티븐은 말했다. “사존께서 저에게 인생의 의의를 알려주셨습니다. 처음부터 줄곧 저를 보호해주셨고 점화를 해주셨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아주 높은 쿵푸를 배울 수 있는 사부님을 찾으려는 꿈을 꾸었는데 수련한 후 제 꿈이 이뤄졌다는 것을 체험했으며 평생의 바른 믿음을 찾았습니다.”
업무 기회를 이용해 파룬궁 진상을 말하다
대학 졸업 후 스티븐은 호주 국민은행(NAB)에서 7년간 근무한 후 웨스트펙 은행으로 간지 이미 5년이 넘는다. 이 두 은행은 호주에서 가장 큰 4대 상업은행에 속한다. 베테랑 재무 설계사인 스티븐이 서비스해주는 고객은 각 업종 주류사회에서 온 사람이다.
스티븐은 말했다. “각양각색 고객을 다 만났었습니다. 특별히 대하기 어려운 사람도 만났었습니다. 그런 특히 까다로운 고객을 대할 때 저는 항상 자신은 수련인이라는 것을 생각하고 자비로운 심태를 유지했는데 흔히 아주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고객들이 설문조사를 받을 때 모두 제 서비스를 추천한다고 했고 그 덕분에 저는 성과가 가장 좋은 직원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동료들도 제가 명예와 치욕에 흔들리지 않고 일 처리에 조급해 하지 않으면서 명리를 구하지 않는 태도에 깊이 탄복했습니다. 저는 고객의 입장에 서서 고객을 어떻게 도울 것인지 생각했기 때문에 각 부서 동료들도 제 협조에 고마워했으며 그들 고객에게 저를 추천해주었습니다. 제가 소속한 팀은 매년업무능력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고객의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저는 보통 상대방과 일부 일상적인 대화를합니다. 중국인 고객을 포함한 사람들은 제 수련 경험에 아주 흥미를 가졌으며 그들도 파룬궁과 생체 장기적출로 돈 벌이를 하는 사실을 포함한 파룬궁수련생이 중국에서 받는 박해를 더 알아보려 했습니다. 많은 사람도 이로 인해 파룬궁이 세계에 널리 알려진 사실과 파룬궁수련생의 반박해 진상을 알게 됐습니다.”
10여 년 동안의 수련의 길을 걸으면서 스티븐은 항상 상냥하고 성실한 미소를 지었다. “사존의 자비로운 보호에 아주 감사드립니다. 제가 제자의 본분을 다 할 수 있길 바랍니다.”
문장발표: 2016년 4월 2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신수련생마당>대법과의 연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4/21/32693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