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CD를 제공받지 못하는데, 우리의 책임은 어디에 있나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올해 중국 대륙에서는 션윈(神韻)공연 CD를 제공받지 못하게 되었다. 중국 대륙의 중생과 많은 대법제자들은 올해 션윈 공연을 볼 수 없게 됐는데 중생 구도에 큰 손실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상황이 벌어진 원인은 여러 방면에 있다. 비록 나는 다른 많은 수련생들처럼 션윈CD를 해외로 가져가지 않았지만 자신의 집착과 누락도 이 사건을 발생하게 한 하나의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아래 내가 본 일부 문제점에 대해 수련생들과 함께 교류하고자 한다.

이기적인 마음과 중시하지 않는 마음

이 사건의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많은 대륙 수련생들이 션윈CD를 해외로 가져갔기 때문이다. 표면적으로 볼 때 수련생들의 행위는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전반적으로 부족해서이고, 또 진상을 알리는 항목을 중시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수련의 각도에서 본다면 사부님께서는 ‘무사무아(無私無我), 선타후아(先他後我)’를 요구하셨는데 우리는 션윈의 저작권을 무시하고 사부님의 요구를 무시하여, 이 방면에서 이기적이고 신용을 중시하지 않는 마음이 반영되었다.

나는 많은 수련생들처럼 해외에 나가지 않았고 션위CD 반출 행위도 없었지만 자신을 되돌아 볼 때 심성 면에서 그들과 똑같은 문제가 없다고는 단언할 수 없었다. 예를 들어 만약 내가 노트북을 갖고 출국하게 되었다면 암호화한 디스크에 저장된 션윈 공연을 미리 삭제했겠는가? 아마 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만약 내가 션윈이 저장된 노트북을 갖고 해외로 나갔다면 삭제해야할 비공식적인 사부님 설법 녹음을 보관했던 과거의 그런 수련생들과 같지 않겠는가? 그러면 잠시 퍼뜨려지지 않고 나쁜 영향을 조성하지도 않았다고 하더라도 우환을 심어 놓은 것이다. 이번 일이 발생하지 않았더라면 많은 수련생들도 나처럼 미리 션윈 내용을 삭제하지 않았을 것인데 삭제되지 않은 그 동영상은 사악이 중생이 구도되는 것을 막는데 이용될 수 있다. 이렇게 보면 션윈CD를 대륙 밖으로 가져가는 것은 사악을 도와주는 것으로 결코 작은 일이 아니다.

전반적인 각도에서 보면 션윈이 사람을 구하는 일은 이미 교란을 받았고 이 때문에 대륙에서는 올해 션윈CD를 구할 수 없게 되었다. 이런 현상은 일부 수련생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대법제자들이 전반적으로 좋지 못한 마음이 있어 촉성된 것이다. 심성의 부족한 점이 구체적인 일에서 드러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좋지 않은 작용을 일으키게 된다. 그러므로 해외로 션윈CD를 가져가지 않은 수련생들도 이번 사건을 통해 안으로 찾아야 한다.

션윈을 함부로 대해

통지(通知)에서는 이렇게 언급했다. “중국 대륙에서 적지 않은 수련생들이 개인의 인식과 기호로 션윈공연 비디오 발행을 신중하게 대하지 않았다.” 우리는 모두 그렇게 하지 말아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개인의 인식과 기호를 기준으로 삼지 않고” “함부로 대하지 않는” 것인가? 내 생각에 사부님께서 설법에서 요구하신 대로 하면 된다. 몇 년 전 사부님께서는 설법에서 션윈에 관한 질의응답을 많이 해주셨다. 션윈의 해외 공연을 겨냥한 내용이지만 우리는 그런 말씀을 참조하여 대륙의 션윈CD항목을 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우리는 법 공부를 통해 해외 공연에서 매표율을 높이기 위해 티켓을 싼 가격으로 판매하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게 하면 션윈의 브랜드 가치가 떨어지고 사람을 구하는 효과에도 영향을 주게 되기 때문이다. 같은 이치로 대륙에서는 션윈 보급율을 높이기 위해 질 낮은 CD를 제작해서는 안 된다. 그러면 역시 션윈의 브랜드가치와 사람을 구하는 효과를 떨어뜨리게 된다.

우리 지역의 어떤 수련생은 질 좋은 션윈CD를 제작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양도 적으며 배포 속도도 느려 사람을 구하는 효율이 낮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렴한 비용으로 저질의 션윈CD를 단시일 내에 대량 제작해 전단지를 배포하듯이 배포했는데 집집마다 문손잡이에 걸어 놓거나 문틈으로 밀어 넣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그렇게 하면 션윈CD가 지저분하게 되어 노점의 싸구려 물건처럼 보이기 쉽다. 이는 해외로 치면 고급 주택가가 아닌 빈민가를 상대한 행위로, “주류사회에 보급하라”고 하신 사부님의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 방식이다.

작년 음력설이었는데, 다른 지역에서 션윈CD 제작을 끝내고 배포를 시작할 때까지 우리 지역은아직 다운도 못하고 있었다. 그것은 우리 지역에서 그동안 장기간 저질 션윈CD를 대량 제작하여 함부로 배포한 것과 관계가 있을 수 있다.

제멋대로 하다

통지에서 또 언급했다. “이들의 제멋대로인 행위는 션윈예술단이 하려는 일과 요구를 교란했다.” ‘제멋대로 하다’라는 말의 표면적인 뜻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고려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우리 지역 수련생들은 그동안 션윈CD 제작과 발행과 관련해 줄곧 논쟁을 벌이면서 장시간 의견을 모으지 못했다. 다른 많은 지역에서도 함부로 표지 색상을 바꾸는 등의 현상이 셀 수 없이 많았다.

총체적으로 말한다면, 올해 션윈CD를 대륙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우리의 누락과 문제점은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 올해 대륙 중생들이 션윈 공연을 볼 수 없게 된 것은 큰 손실이지만 만약 우리가 이 일을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찾고 일을 하는 방식에서 뿐만 아니라 심성에서 제고한다면 향후 션윈 또는 기타 항목에서 모두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기초가 되어 우리의 항목은 중생을 구도하는 작용을 더욱 크게 일으킬 것인데 그렇다면 이 역시 좋은 일이다. 반대로 만약 션윈 비디오를 계속 대륙에 제공했는데도 우리가 엄숙한 문제를 제대로 대하지 못한다면 사부님께서 사람을 구하는 일에 직접적인 교란과 파괴를 조성하게 될 것이다. 그것이야말로 큰 문제다!

우리는 자아에서 완전하게 뛰쳐나와 문제를 볼 수 있어야만 진정으로 법속에서 일을 하고 진정으로 조사정법의 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문장발표: 2016년 2월 2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2/22/32439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