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진수·실수(實修)하는 대법제자라면 정념을 잘 발할 수 있다

글/ 우한 대법제자

[밍후이왕]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이 세 가지 일을 잘하면 당신이 하늘 끝, 땅 끝에 있더라도 신은 모두 당신을 주목하고 사부의 법신도 당신을 주목한다.”[1] 발정념은 세 가지 일 중 하나다. 우리가 관찰해 보면 주변의 많은 법공부 팀 수련생에게는 보편적으로 발정념을 할 때 손이 넘어가거나 정념의 상태로 발하지 못하고 있다. 몇 년이 되도록 개변하지 못하고 있으며 어떤 수련생은 손이 넘어가지는 않지만 정념은 발하지 못한다. 이런 수련생은 모두 몹시 조급해 한다.

예를 들면 수련생 A는 7대의 복사기를 끊임없이 운행하면서 많은 진상 자료를 복사해 주변 수련생들의 진상용으로 공급했다. 장기적으로 이 사업에 국한돼 있었으므로 발정념 때면 정념을 발할 수 없었는데 사악에게 미행당하여 떠돌이 생활을 하게 됐다. 이때서야 그녀는 놀라 깨어나게 됐고 안으로 찾아야 함을 깨달았다. 근 몇 년 이래 마음이 어수선해 법공부, 연공을 적게 했으며 법공부도 마음에 닿지 않았고 발정념은 형식에 불과해 정념을 발할 때도 정념을 제대로 발할 수 없는 상태가 나타났음을 발견하게 됐다. 수련생들의 도움으로 일주일 후 그녀에게는 뚜렷한 개변이 있었다. 이 때 수련생 A는 자신의 강렬한 일하려는 마음을 발견했는데 일을 해도 속인이 하는 것과 비슷했다. 이 때문에 사악의 미행을 초래했고 그녀는 납치당할 뻔했던 것이다. 스스로 안으로 찾을 줄 모르면 위험이 흔히 자신을 찾아온다는 것을 알게 됐다. 지금 이 수련생은 안으로 찾을 줄 알게 됐고 진정한 대법 수련자가 됐다.

수련생 B는 협조인으로서 주변 많은 자료점에 필요한 자료들을 그 혼자 공급하고 있어 매일 바빴으며 이로 인해 법공부할 때 졸고 책을 떨어드리며 발정념 때 손이 넘어가며 일 년 사이에 세 번이나 납치당했지만 다행히 모두 사부님의 보호 하에 검은 소굴에서 벗어날 수는 있었다. 집에 돌아온 후에도 그의 ‘사업 열정‘ 상태는 개변이 없었고 법공부와 연공을 잘하지 못했으며 박해당한 원인을 안으로 찾아보지 않았고, 더욱이 구세력의 박해를 전면적으로 부정하고 제거하지 않아 나중에는 또 사악에게 납치당했는데 3년형 판결을 당했다.

수련생 C는 사부님의 학습반을 따라다녔던 노수련생으로서 자신은 수련을 잘했다고 줄곧 여기면서 사부님 학습반을 따라다닌 것을 밑천으로 자만했다. 장기간 발정념 때 손이 기울어졌는데 수련생의 지적을 받으면 좋아하지 않았고 각종 이유를 찾아 변명하면서 수련생의 의견을 접수하지 않았다. 수련생들도 더는 그를 일깨워주려 하지 않았다. 나중에 병업을 초래해 병원에 입원했으나 여전히 자신의 근본적인 집착을 찾아내지 않았다. 체면 때문에 자신이 병원에 입원한 것을 수련생들이 알지 못하게 했다. 일 년 넘게 시달림을 당했으나 지금도 여전히 위험한 상태에 처해 있다.

아직도 다른 많은 예들이 있지만 그들에게 존재하는 공동의 문제는 바로,

1. 법공부, 연공을 적게 하고, 법공부를 마음으로 하지 않으며 법이 마음에 닿지 않아 제고할 수 없다. 정진, 진수, 실수하는 대법제자의 표준에는 더욱 도달하지 못한다.

2. 정념이 부족하다

3. 작은 일에 주의하지 않으며 누락이 있다.

4. 발정념 때 각성한 상태를 유지하지 못한다.

발정념할 때 손이 넘어가는 이런 수련생은 지금 단지 두 가지 일만 하고 있을 뿐이다. 발정념은 아주 중요하다. 아직도 당초 조사정법(助師正法) 세간행(世間行)하겠다던 사부님과의 약속 즉, 세 가지 일을 잘하겠다던 서약을 실현하지 못한 것이다.

그들을 신사신법하지 않는다고 하면 어떤 사람은 펄쩍 뛴다. 어떤 수련생은 자신이 진상을 유달리 잘 말하고, 하루에 얼마 얼마를 말한다면서 자신의 장점을 남의 단점과 비교하며 다른 수련생의 의견을 접수하려 하지 않는다. 사실 많은 수련생은 이렇게 여러 해를 수련했지만 줄곧 안으로 찾기 싫어하고 작은 일에 주의하지 않아 가게 되어서야 비로소 후회하는데 이미 늦었다. 어떤 수련생은 사악이 여러 차례 납치하고 박해해도 안으로 찾지 않아 목숨을 잃었다. 이런 침통한 교훈을 깊이 생각해볼 가치가 없는가?

우리는 발정념 때 손이 기우는 수련생들에게 잘 타일러 주려 한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알려주신 “의념(意念) 중에서 자신의 사상 중의 좋지 못한 사상염두(思想念頭)와 업력, 좋지 못한 관념 혹은 외래(外來)의 교란을 깨끗이 제거한다, 이렇게 그것들이 죽는다고 생각하면, 그것들은 바로 깨끗이 제거될 것이며 5분이면 효력이 있다.”[3]고 하신 바에 따라 법공부, 연공 시간을 늘리고 발정념을 증강해야 한다. 또 24시간 안에 시간만 있으면 ‘파룬따파 하오, 쩐싼런 하오’를 많이 염하면 정념을 증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있는데 진정으로 신사신법(信師信法), 경사경법(敬師敬法), 수련을 전일(專一)하게 하려면 사부님 법상 앞에서 진심으로 염원을 발해야 한다. ‘사부님, 제자의 일체는 사부님께서 만들어 주신 것입니다. 제자의 일체는 모두 사부님의 배치를 따르는 것이지, 사부님께서 배치해주신 것을 제자가 싫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렇게 하면 교란을 배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발정념 때 손이 기우는 수련생에게 건의하고 싶은 것은 발정념 때 눈을 뜰 수 있다. 분초마다 각성한 상태를 유지해 될수록 빨리 정상적인 발정념 상태로 고쳐야 한다.

층차의 제한으로 인해 법에 있지 않는 곳이 있다면 지적해주시기를 수련생 여러분께 삼가 바라는 바이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경문: ‘2015년 미국서부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2-발정념 두 가지 수인’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도항-2001년 캐나다법회 설법’

문장발표: 2016년 1월 7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 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1/7/32192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