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나는 줄곧 자신이 감정 방면에서 비교적 담담하게 본다고 여겼고, 격에 벗어나는 일을 해본 적이 없었기에 나에게 그런 색욕이 없는 줄 알았다.
며칠 전에 나는 일시적으로 자신을 자제하지 못하여 드라마를 보았고, 극 중의 한 남자 스타의 외모에 깊이 빠져서 나오지 못했다. 그때야 원래 나에게 이렇게 엄중한 색욕이 있는 것을 알아차렸다. 법리로 가늠해도 이것은 마땅히 없애야 하는 집착이다. 그러나 가부좌하거나 발정념 할 때, 찡그렸다 웃었다 하는 그의 모습이 늘 머리에 나타나 지워지지 않았고 머리에 온통 그가 있었다. 결과 운전할 때 고속도로에서 머리에 줄곧 그와 함께 있는 따뜻한 장면이 눈앞에 나타나 잠을 자는 듯했고, 차는 통제력을 잃어 길옆의 방호벽에 부딪혀 정말 위험했다. 그제야 꿈에서 금방 깬 것 같았다. 이렇게 엄중한 집착심을 없애지 않으면 구세력에 틈을 타게 된다. 사부님의 보호가 없었다면 결과는 상상할 수 없다.
집으로 돌아와 고통이 가라앉은 후 그 당시 고통을 돌이켜 보면서 자신에게 물었다. 무엇 때문에 이 색욕은 이렇게 없애기 힘든가? 책을 들고 법공부를 하자 곧 사부님께서 ‘미국 서부법회설법’ 중에서 “당신이 갑자기 어느 한 사람의 동작이나 혹은 형상을 좋아하게 되어 당신은 오랫동안 이런 것을 좋아하는 데 집착할 것이다. 혹은 당신이 이 사람의 태도, 표현을 좋아할 텐데, 시간이 오래되면 관념으로 형성되어 그의 이런 표현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 그럼 점차 이것이 더욱 강해져 그것이 당신의 사상을 주재하게 된다.”라고 하신 말씀을 보았다. 원래 이것이 나의 사상 중에서 사상업을 형성하였고 이것이 줄곧 나를 교란하여 나의 머릿속에 나쁜 사상을 반영했으며 나더러 헛된 생각을 하게 한 것이라는 것을 나는 알았다.
그리하여 나는 속으로 사부님께 제자는 이런 더러운 사상업을 가지려 하지 않으니 사존께서 제자를 도와 없애주시라고 빌었을 뿐만 아니라 발정념으로 이 사상업을 제거했다. 후에 가부좌하였을 때 머리에 더는 그 사람의 웃는 얼굴과 목소리가 나타나지 않았다. 나는 사부님께서 내가 정념이 견정하였기에 나를 도와 그 사상업을 제거해주셨고 이 관을 넘게 하셨다는 것을 알았다.
이 일을 통해 나는 수련의 엄숙성과 사존의 자비로우신 보살핌을 더 잘 알게 되었다. 앞으로 꼭 세 가지 일을 잘하여 사부님의 자비로우신 구도에 어긋나지 않겠다.
부당한 점은 수련생들이 자비로 지적해주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5년 10월 25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10/25/31686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