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퉁전(同眞)
[밍후이왕] 미국 목사 웰 보웬(Will Bowen)은 ‘불평 없이 살아보기’란 책에서 한 택시 기사가 원망을 멈춘 후 자신의 운명을 개변한 내용을 썼다. 첫해에 기사가 미소로 모든 승객을 대하기만 했는데 수입은 두 배로 늘었다. 이듬해 그는 마음속으로부터 우러나와 모든 승객의 희로애락에 대해 관심을 가졌고 그들을 위로해줬는데 그의 수입은 또 두 배로 늘어났다. 다음 해 그의 택시는 전 미국에서도 많지 않은 5성급 택시가 됐다. 수입이 늘어나는 동시에 인기도 상승해 그의 차를 타려면 전화로 사전에 예약까지 해야 했다.
한 속인의 심경(心境)에 따라 같지 않은 경우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수련인의 능력은 더욱 크기 때문에 자신의 마음이 어떠하다면 가정환경, 직장 환경과 자신의 활동범위 내의 모든 환경을 포함해 주위 환경이 어떠하게 될 것이다. 마음가짐이 순정하면 자신의 주위 환경의 모든 바르지 못한 것을 바로 잡을 수 있고, 많은 좋지 않은 요소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해체될 것이다.
만약 주위 환경이 조화롭지 못하다면 반드시 수련에서 자신이 제고할 때가 됐다는 것이다.
금생금세에 정법제자(正法弟子)가 될 수 있는 것은 온 우주에서 가장 행운인 생명이고, 모든 우주중생이 다 우리를 부러워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법에서 배워 알고 있다. 그러나 실제 수련 중에서는 대부분의 수련생에게서 이런 즐거움, 기쁨과 상쾌함을 볼 수 없다. 특히 박해받은 이 몇 년, 법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박해의 그림자와 박해 중에 형성된 영향들이 줄곧 가시지 않고 있다.
현실 생활 중 특히 박해를 받았던 수련생은 다른 사람의 눈에도 나약한 사람, 가련한 사람, 남을 부러워하는 사람, 사업상에서 아무런 성취도 없는 사람이 돼버렸다. 이런 마음상태 하에서 직접 조성되는 것은 비록 여전히 연마하고 있고, 세 가지 일도 하고는 있지만, 피동적으로 힘들게 연마하며, 세 가지 일을 하고 있어도 항상 끝이 보이지 않는다는 느낌을 갖게 한다.
사부님께서 “대법제자의 마음이 평온하지 못하면 당신 주위의 환경 역시 변화가 발생할 것이다. 당신이 두려워할 때, 당신은 중생들이 모두 정상이 아님을 발견할 것이다. 당신이 심정적으로 맑을 때, 마음이 넓고 낙관적일 때, 당신은 주위환경 역시 같지 않은 것을 발견할 것이다. 진상을 알리는 중에서, 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당신들이 하는 일에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자신을 좀 조정하고 정념으로 문제를 사고한다면 상당히 효과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사부님께서는 또 “환경은 사람의 마음이 조성한 것으로서, 환경이 좋지 않은 것은 당신이 그것을 그렇게 되도록 한 것이다.”[2]라고 말씀하셨다.
수련 중 어떤 때 우리는 성격이 나빠지고 직장 동료가 눈에 거슬리고 보스가 인색하고 사회가 불공평하고 아이가 말을 듣지 않는다는 등등 원망을 한다. 사실 직접 반사한 것은 자신의 마음이고 모든 것은 자신의 마음이 순정하지 않고 어둡게 변했기 때문에 주위 환경에 좋지 않은 요소가 많이 증가된 것이다. 매우 많은 수련생은 이런 체득이 있을 것이다. 자신의 마음이 순정하고 법이 온 체내에 충만할 때 자신이 매우 높고 크고 유아독존의 느낌이 들며 설령 사악이 많이 배치되어 있는 톈안먼에 갔다 해도 아무런 두려움이 없으면 사악도 감히 당신을 건드리지 못한다. 반대로 마음이 두려움으로 가득하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도 늘 박해 당한다.
특히 지금 장쩌민 고소의 열풍은, 밍후이왕의 보도에 따르면 이미 12만여 명의 대법제자가 장쩌민을 고소하는 데 참여했다고 한다. 비록 숫자는 10만을 넘었지만 대법제자의 총수와 비교하면 장쩌민 고소에 참여한 사람은 단지 800분의 1(1억 대법제자라고 계산했을 때)밖에 되지 않는다. 모든 수련생은 장쩌민 고소 항목 중 무슨 생각을 했는지 자신을 찾아봐야 하고 이미 장쩌민 고소에 참여한 수련생도 장쩌민 고소 항목 중의 기점은 무엇이었는가를 한번 찾아봐야 한다. 두려움 때문에 감히 장쩌민 고소를 못하는가 아니면 한 무리가 떠들어대 끼어든 것인가? 자신이 원만하는 기회라고 생각한 것인가 아니면 정말로 법에 대해 책임지고 사부님의 정법을 바싹 따르고 천상에 따라 중생을 구도하려는 마음가짐인가? 이것은 매우 엄숙한 일이기 때문에 반드시 정법의 기점에 서서 청성하고 이지적으로 대면해야 한다. 우리 전체 대법제자의 마음가짐이 장쩌민 고소 항목의 발전과 중생의 구도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이 역사적인 위대한 시각에 우리의 마음 때문에 중생을 구하는 일에 영향을 끼쳐서는 안 되고 더욱이 순정하지 않은 우리의 마음 때문에 구세력이 계속 생존할 수 있는 토양을 제공해줘서는 안 된다. 우리가 더욱 잘할 수 있기만을 바란다.
주:
[1]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9- 2009년 워싱턴DC국제법회설법’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9- 2009년 대뉴욕국제법회설법’
문장발표: 2015년 8월 9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8/9/31383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