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다시 경사경법을 말함

글/ 무기명

[밍후이왕] 경사경법(敬師敬法) 관련 교류문장은 밍후이왕에서 여러 번 발표했다. 오늘 다른 각도에서 경사경법의 인식을 말해보려 한다. 우리 지역 법공부팀에서 개별 수련생은 사부님의 법을 읽을 때 속도가 빨라서 문장부호도 없고 특히 경문을 읽을 때 간혹 알아듣지 못한다. 게다가 글자를 빠뜨리거나 추가하는데 틀린 글자를 시정해줄 기회도 없다. 어떤 수련생은 읽는 과정에서 때로 단어를 길게 말하는데 듣기에 불편하다.

이런 현상에 개인 인식을 말해보려 한다. 우리는 우주의 근본 대법을 배운다. 대법의 장엄함, 신성함은 인류의 언어로 표현하기 어렵다. 어떤 심태로 법공부를 해야 하는가는 수련인에 대해 아주 중요하다. 법을 읽는 과정 중의 표현은 확실히 한 사람의 법공부 태도를 볼 수 있다. 법공부를 할 때 비록 우리는 어떤 표준에 도달하라는 요구는 할 수 없지만, 반드시 진지하게 법공부를 대해야 한다. 한 사람의 읽기 능력의 크고 작은 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얼마나 전념해 보았는지 본다. 당신이 몇 페이지 법을 읽는 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법을 얼마나 얻었는지 봐야 한다. 절대 법공부를 하기 위해 법공부하고 법을 읽기 위해 읽으면 안 된다.

우리는 모두 ‘전법륜’ 책 속의 매 글자, 문장부호가 모두 사부님의 법신 형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법을 빨리 읽는 수련생에게 잠시 법을 얼마 얻었는지 말하지 않고 당신이 어떤 글자와 문장 부호를 읽다가 놓친다면 당신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당신이 사부님의 법신 형상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당신이 법공부를 할 때 마음대로 글자를 추가하는데 사부님의 법상 형상에 다른 것을 추가한다면…… 아! 이것은 어떻게 말해야 하는가? 내가 보기에 엄중하게 경사경법을 하지 않는 문제다. 간혹 단어를 길게 읽는 것도 일종 엄숙하지 못한 표현이다. 이런 법공부 태도는 대법의 장엄함과 신성함을 표현할 수 있는가?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가? 마와 업력의 교란이 있지 않은가? 만약 수시로 제거하지 않으면 사악을 방임하고 자양하는 것이 아닌가?

누구를 질책하는 것이 아니고 단지 법공부할 때 이런 현상을 보고 마음이 조급하다. 하지만 교류 후 효과가 없고 여전하기에 밍후이를 통해 교류하려 한다. 만약 법에 있지 않은 점이 있다면 수련생들이 시정해주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5년 4월 8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4/8/307246.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