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진수(眞修)와 실수(實修)에 대한 깨달음

글/ 무기명

[밍후이왕] 대법제자는 대법을 수련하는 가운데서 사부님께서는 여러 번 ‘진수(眞修: 진정한 수련)’와 ‘실수(實修: 착실한 수련)’를 말씀하셨다. 그렇다면 사부님 법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매 수련자에게는 자신의 깨달음이 있을 것이므로 나는 여기에서 다만 자신의 인식을 말해보려 한다.

‘진수(眞修)’는 내가 이해하기로는 바로 ‘진정으로 수련한다’는 것이다. 그럼 무엇이 비로소 ‘진정으로 수련한다’인가? 그것은 내가 대법을 알게 된 후 대법은 우주 대법임을 알게 됐고 그래서 내심으로부터 ‘법을 배우려 했으며’, 내심으로부터 ‘사부님 법 중의 요구대로 하려고’ 했다. 이 일체의 근본은 수련자 자신이 ‘주동적으로 수련’하려는데 있지, 피동적으로 남에게 떠밀리고 독촉을 받는 것은 ‘진수’하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주동적으로 수련해야만 비로소 대법의 승인을 받을 수 있고 비로소 사부님께서 가지해 주실 수 있으며 비로소 제자를 성취시킬 수 있다. 또한 오직 이래야만 비로소 사부님께서 당신을 성취시킬 수 있는데 왜냐하면 당신 자신이 마음속으로부터 우러나와 수련하고 동화하고 개변 중에서 승화하기 때문이다!

예전에 한 사람을 만났는데 그가 하는 말이 대법을 이미 10년을 수련했다고 했다. 듣자하니 대법을 수련하면 개공개오한 사람이 적지 않다고 하는데 나는 10년이나 수련해도 아무 감각도 없다고 했다. 그는 속으로 대법에 의혹을 품고 있었다.

무엇 때문인가? 그는 사당(邪黨)이 파견한 특무였던 것이다. 그러나 대법은 중생을 널리 구도함으로 당신이 어떤 상황으로 들어왔든 대법은 모두 구도한다. 전제는 자신이 ‘진수’해야 한다! 하지만 이 사람이 10년 동안 날마다 남들을 따라 법공부하고 연공할 때, 매번 모두 자신의 마음을 ‘다른 수련생을 감독’하는 임무에 썼고, 마음을 오히려 ‘법을 배워 마음 닦고’ 진정으로 자신의 심성을 닦는데 쓰지 않았다. 이런 심태를 대법 사부님께서 어찌 승인하실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그가 10년을 수련해도 여전히 소용없는 것이다! 진정으로 수련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법이 승인하지 않은 것이다. 당신의 마음이 대법에 미안하지 말아야 하고 합격해야만 비로소 대법을 얻고 제고할 자격이 있는 것이다.

내가 여기에서 이 일을 말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대법 수련단체 중에 사당의 여러 세력 집단이 모두 적지 않은 특무를 파견했음을 알려주려는데 있다. 이런 사람은 모두 대법 중에서 여러 해를 섞여 있었고 모두 이른바 ‘노수련생’이다. 어떤 사람은 심지어 아직도 사부님께서 법을 전하시던 초창기의 노수련생이다. 하지만 그들은 진정한 수련을 했는가? 사부님께서 승인하시는가 안 하시는가? 완전히 자신의 마음이 ‘진수’하는지 보아야 한다! 마음이 법에 있지 않다면 시간이 아무리 길다 해도 모두 헛된 일이다!

대법은 끝이 없다! 모두 이 한 ‘마음’에 있다!

문장발표: 2015년 3월 3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3/31/306896.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